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스마트폰 모바일로 변경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방법을 모바일, 스마트폰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은행에서 큰 돈을 이체할 일이 실제로는 많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변에 여러가지 경우를 살펴보면 이체한도를 높게 설정하는 경우가 많지 않은 듯 합니다.

오히려 최근에는 보이스피싱이나 보안 위험이 커서 높게 설정하는 것이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끔식 큰돈을 이체해야할 일이 생기는데요, 부동산 매매 등의 경우가 가장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가끔씩 처음에 설정해두었던 이체한도 많은 금액을 이체하는 일이 생기게 되는데 이럴 때 이체한도를 상향/증액 – 올리기 위해서 오프라인 은행 지점을 방문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체한도 변경을 모바일앱을 통해 즉시 처리할 수 있어서 우리은행 모바일앱을 예시로 아래와 같이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축소 방법을 우리won뱅킹 모바일앱을 기준으로 상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우리은행 이체한도 확인 및 변경 – 우리WON뱅킹

1. 우리WON뱅킹 모바일 앱을 실행 > 전체메뉴

우리은행 모바일앱인 우리WON뱅킹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을 진행하면 메인화면에 이용중인 계좌 정보들이 나타나는데요,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전체메뉴”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스마트폰 모바일로 변경 방법



2. 계좌관리 > 입출금

전체메뉴를 선택하면 우선 계좌관리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무래도 이체한도 증액 기능은 보통 이체/출금 메뉴에 있으리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은 계좌관리 메뉴에 해당 기능이 있답니다. 계좌관리 화면에서 입출금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스마트폰 모바일로 변경 방법

3. 입출금 > 이체한도 관리

입출금에서 “이체한도 관리”를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이체한도 관리 기능에서는 이체한도를 증액 또는 감액이 가능한데요, 이체한도 감액 – 축소는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바로 감액이 가능하지만 증액의 경우에는 좀 복잡한 절차가 아래와 같이 필요합니다.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스마트폰 모바일로 변경 방법



4. 이체한도 확인 > 이체한도 변경 선택 > 이체한도 입력

현재 이체한도가 나타나고 아래와 같이 이체한도 변경 선택이 가능한데 증액 (이체한도 증액) 또는 감액(이체한도 축소)를 선택해 줍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1일 이체한도와 1회 이체한도를 입력해줍니다.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스마트폰 모바일로 변경 방법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감액 – 우리WON뱅킹

위와 같이 이체한도를 조회한 다음에 이체한도 축소 또는 이체한도 증액을 선택한 것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5. 이체한도 증액 선택 시 : 비대면 실명확인 안내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이체한도 증액 신청의 경우에는 비대면실명확인이 필요합니다.

친절하게 “미리 준비하세요!” 라고 적힌 하단에 필요한 서류를 정리해두었는데요,

본인확인을 위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본인명의 휴대폰 계좌정보가 있어야 합니다.

휴대폰 본인 확인, 신분증 확인, 실명 인증 절차 순서대로 최종 비대면실명확인이 진행됩니다.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스마트폰 모바일로 변경 방법

6. 이체한도 증액 선택 시 : 비대면 실명확인 인증 진행
휴대폰번호 본인확인을 한 다음 도착한 인증번호로 인증을 완료하고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으로 신분증 확인을 진행합니다.

그 다음으로 계좌정보를 입력하고 보안매체 확인 후 비대면 실명확인 인증이 끝납니다.

참고로

보안카드로는 1회 5만원 이하, 1일 1천만원 이하가 최대로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할 수 있는 최대한도이며

OTP를 사용할 경우 1회 1억원 이하, 1일 5억원 이하가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할 수 있는 최대한도 입니다.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스마트폰 모바일로 변경 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오프라인 은행의 지점 운영 시간에 맞춰서 번거롭게 방문하지 않고도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어디서든 편하고 빠르게 이체한도 증액 또는 감액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외에 국민은행, 하나은행이나 기업은행, 농협, 신한은행 등 타 은행도 이체한도 증액, 감액 등의 변경 방법은 위의 방법과 큰 차이가 나지 않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PC 인터넷 뱅킹을 통해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하는 방법은,

우선 우리은행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https://www.wooribank.com/)한 다음

뱅킹관리 > 인터넷뱅킹관리 > 이체한도조회/축소 메뉴로 들어가서 증액 신청이 가능합니다.

은행 지점, 영업점에 방문해서 직접 신청할 때는 신분증 지참으로 가능합니다.


다른 은행 이체한도 변경 등의 방법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아래와 같이 정리한 바 있습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상향 인터넷 모바일로 변경 방법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변경 증액 방법

우리은행 관련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발급 통장표지 출력 PC, 모바일앱 2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