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1분내 받기 (사본 만들기 오류 해결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이나 갤럭시 등을 통한 모바일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해결 방법 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자료를 공유하거나 백업이 필요할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렇게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서 자료를 다운 받고자 할 때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와 함께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이 초과되어 자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는 점 입니다.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또는

“파일의 다운로드 용량이 초과되어 지금은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사실 구글 드라이브의 하루 다운로드 및 업로드 제한은 750GB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영상 등의 자료 하나가 구글 드라이브에 있고 10GB라고 가정하면, 75명이 다운로드 받게 되면 더 이상 그 파일은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에서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했을 때, 모바일을 통한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이나 갤럭시 등의 모바일 기기가 아닌 데스크탑 PC 상에서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여기 링크에 정리한 바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오류 메시지 예시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에 관련된 해당 오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인데요,

다운로드한 사용자가 너무 많거나 액세스하려는 파일이 너무 클 경우에는 나타나는 오류 입니다. 대부분의 경우가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이와 더불어 아래와 같은 팝업 창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구글드라이브에서 자료를 받으려고 하면 “파일의 다운로드 용량이 초과되어 지금은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원칙적으로는 24시간 정도 지나간 다음에 다시 다운로드를 하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매우 급하고 그 정도 시간을 기다리기 어렵다면 아래 세션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구글드라이브 용량 초과


모바일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오류 해결방법

구글드라이브 용량 초과 오류에 대해서, 모바일을 통해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오류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1. 구글 드라이브 페이지 접속 > 로그인

우선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통해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한 계정페이지에 접속 해줍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여기 링크 또는 “구글 드라이브”를 검색 엔진에서 검색하여 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2. 데스크탑 페이지 요청하기

모바일 웹브라우저의 설정 기능을 통해 “데스크탑 페이지”를 요청합니다.

참고로 아이폰의 기본 웹 브라우저인 사파리의 경우 좌측 하단에 있는 “가가” 버튼을 누른 다음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크롬 모바일 웹 브라우저의 경우 또한 점 세개 – 더보기 메뉴를 선택한 다음 “데스크톱 사이트”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3. “+ 새로 만들기” > 새 폴더 생성

데스크탑 웹사이트가 나타나면 좌측 상단 “새로 만들기” 버튼을 선택한 다음 폴더를 선택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아래와 같이 새 폴더 명을 입력한 다음 “만들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4. 공유문서함 >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

위와 같이 내 드라이브에 새폴더를 만들어준 다음,

다시 좌측의 “공유 문서함” 항목을 선택하면

앞서 다운로드 받으려고 했다가 구글드라이브 용량 초과 –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초과로 인해 받지못했던 자료가 나타나게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이 파일을 선택해준 다음 우측 상단의 세로 점 세개 메뉴를 선택하고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 위치는 앞서 내 드라이브에 만들어둔 폴더로 바로가기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

5. 내 드라이브 > 새로 만든 폴더 > “다운로드” 선택

바로가기를 추가한 다음 다시 “내 드라이브” 항목으로 이동을 하여 앞서 만들어둔 폴더에 파일의 바로가기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해줍니다.

이 상태에서 해당 파일을 바로 다운받으면 안되고 그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그대로 “통째로”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가령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앞서 “제목없는 폴더”를 만들었다면 폴더 위치에서 “다운로드”를 눌러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를 진행해줍니다 .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래와 같이 폴더째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자체적으로 폴더 혹은 여러 파일을 다운받을 때 압축을 하기 때문에 압축 파일을 만들고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좀 더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진행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오류를 해결하여 손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구글드라이브 사용에 대한 약관은 여기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유 드라이브 한도에 대해서도 여기 링크에서 안내하고 있는데요, 아직 업로드 용량에 대해서는 750GB로 안내하고 있으나 다운로드 용량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안내하고 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구글 서비스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국 구글 바로가기 설정 3가지 방법 (해외 구글 연결 설정 링크)

구글 검색 기록 끄기, 구글 검색 기록 삭제 1분만에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