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구글 바로가기 설정 3가지 방법 (해외 구글 연결 설정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구글 바로가기 – 해외 구글 웹페이지 접속 방법 영국구글, 일본구글, 중국구글, 프랑스 구글 바로가기 접속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검색 엔진이라고 하면 당연히 구글이 아닐까 싶습니다. 거의 90%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구글은 다른 검색 엔진에 비해 한가지 특수한 점이 있는데요, 바로 어느 나라에서 접속하느냐에 따라 검색 결과가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해외 웹페이지에서 좀 더 전문적인 자료 등을 찾아보고자 할 때는 다른 나라 도메인 구글 주소를 입력해보곤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도메인만 바꿔서 미국 구글 바로가기 등을 시도해봐도 이상하게 검색 결과는 한국 구글(검색한 국가)의 결과만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이 사실은 좌측 하단을 보면 본인이 접속한 국가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국 구글 바로가기 등을 위해 해외 도메인으로 구글 웹페이지에 접속해도 계속 한국 구글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해당 PC 또는 모바일 상의 IP주소를 기반으로 구글 웹페이지가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즉, 한국에서는 도메인을 바꾸어도 한국으로 국가설정이 되어 접속이 되기 떄문이겠지요.

하지만 다른 나라의 구글에 접속이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미국 구글, 영국 구글, 일본 구글, 중국 구글 등 각 국가의 구글 웹페이지 연결이 가능하도록 설정을 하거나 바로가기 링크 생성이 가능합니다.


국가설정으로 미국 구글 바로가기 설정 (PC 웹브라우저)

PC를 통한 구글 해외 웹페이지 접속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미국 구글 바로가기 설정 방법을 예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1. 구글 웹페이지 접속 > 우측 하단 “설정” 선택

먼저 아래와 같이 구글 웹페이지를 접속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한국 구글 웹페이지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우측 하단에 있는 “설정” 텍스트 버튼을 눌러줍니다.

미국 구글 바로가기

2. 설정 > “검색 설정” 선택

팝업창이 나타나면 가장 위에 있는 “검색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미국 구글 바로가기

3. 검색 설정 > “자세히” 버튼 선택

검색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고 “지역설정”을 항목을 찾아줍니다. 기본값으로 “현재지역” 이 선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국 구글 바로가기 설정을 위해서는 “자세히” 버튼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미국 구글 바로가기

4. 지역 설정 > “미국” 선택 > 저장

원하는 국가(예 : 미국)을 선택하고 “저장”을 누르면 google 홈페이지로 다시 돌아가면서 자동적으로 좌측 하단에 해당 국가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구글 바로가기

​이렇게 지역설정 – 국가 변경을 해두면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 할 때마다 설정해둔 국가로 접속 연결이 됩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미국으로 설정했을 때는 로그인하여 접속할 때마다 미국 구글 바로가기 연결이 됩니다.


국가설정으로 미국 구글 바로가기 설정 (모바일 웹브라우저)

PC 브라우저 뿐만 아니라 사파리나 크롬 등의 모바일 웹브라우저에서도, 안드로이드 aos, 아이폰 ios 모두 아래와 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1. 구글 웹페이지 > 설정 > “검색 설정” 선택

방식은 PC 브라우저의 방식과 매우 비슷한데요, 크롬이나 사파리 등 인터넷 어플에서 google 홈페이지 접속한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좌측 하단에 “설정”을 선택하고 “검색 설정”을 눌러줍니다.

미국 구글 바로가기

2. 접속 대상 지역, 제품 언어 설정 선택

그 다음 아래에 표시한 접속 대상 지역과 제품 언어 설정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미국 구글 바로가기

3. 접속 대상 지역, 제품 언어 설정 변경 > 저장

가령 아래와 같이 접속 대상 지역을 선택한 다음 나타난 리스트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변경한 다음 저장해주면 역시 동일하게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할 때마다 해당 해외 구글 웹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미국 구글 바로가기
설정 > 검색설정 > 국가 변경

링크로 미국 구글 바로가기 (국가별 고유코드 사용)

실은 주요 국가의 경우 아래와 같이 국가별 고유코드를 사용한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다른 국가의 구글 웹페이지를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외 구글 접속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
https://www.google.com/webhp?hl=국가별 고유코드


위와 같은 서식에서 “국가별 고유코드”를 입력하면 링크생성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미국 구글 바로가기 접속 링크는 아래와 같이 만들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webhp?hl=en

같은 방법으로,

일본 구글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m/webhp?hl=ja


중국 구글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m/webhp?hl=zh-cn


러시아 구글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m/webhp?hl=ru


스페인 구글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m/webhp?hl=es


프랑스 구글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m/webhp?hl=fr

위의 링크를 선택하면 바로 해당 해외 구글 바로가기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위와 같이 미국 구글 바로가기 예시를 중심으로 해외 구글 웹페이지 접속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국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유튜브 뮤직 인도 우회 시 기본으로 인도 차트만 나타나게 되는데요 한국차트 변경 설정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뮤직 인도 한국차트 변경 설정 2가지 방법

https://itmanual.net/%ec%9c%a0%ed%8a%9c%eb%b8%8c-%eb%ae%a4%ec%a7%81-%ec%9d%b8%eb%8f%84-%ed%95%9c%ea%b5%ad%ec%b0%a8%ed%8a%b8-%eb%b3%80%ea%b2%bd-%ec%84%a4%ec%a0%95-%eb%b0%a9%eb%b2%9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