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기록 끄기, 구글 검색 기록 삭제 1분만에 설정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웹브라우저에서 구글을 통해 접속한 다음 무언가를 검색했을 때 검색 기록이 남아 한 글자만 입력하려고 해도 구글 검색기록이 나타나는 현상을 막기 위한 “구글 검색 기록 끄기”, “구글 검색 기록 삭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구글 검색기록이 남을 경우 혼자 쓰는 PC가 아니라 가족 또는 친구, 지인, 직장동료와 함께 사용하는 공용 PC일 경우에는 매우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게다가 삭제하고 싶을 때는 리스트에 나타난 하나씩 개별적으로 삭제를 하는 것도 무척 번거롭게 느껴집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1분 만에도 설정 가능한 매우 손쉬운 설정 만으로도 이러한 구글 검색 기록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 하나씩 개별 삭제 방법

구글 검색 기록 삭제가 필요할 때 가장 기본적인 하나씩 개별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창에 무언가를 입력하려고 텍스트 상자를 선택하면 하단에 검색 기록이 나타나는데요, 우측 끝에 있는 “삭제” 버튼을 선택하여 하나씩 삭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검색 키워드가 한두개가 아니고 심지어 이게 누적이 되면 개별 삭제가 아니라 아예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게 필요해집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아래 세션에서는 이렇게 구글 검색 기록 끄기 방법을 한 화면씩 상세히 정리해보았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설정 방법

아예 구글 검색 기록 끄기 설정을 하여 검색 기록이 표시 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 접속 > 우측 하단 “설정” 선택

구글 검색 기본 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우측 하단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에는 기본 구글 페이지로 연결되어 우측 하단의 설정 텍스트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가 있는데요, 이 떄에는 주소창에 별도로  https://www.google.co.kr 를 입력하여 접속합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2. 설정 > “검색 기록” 선택

설정 텍스트 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팝업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검색 기록” 부분을 눌러줍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3. 검색 기록 > “웹 및 앱 활동에 저장” 선택

검색 기록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가장 위에 있는 “웹 및 앱 활동에 저장” 부분을 눌러줍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4. 웹 및 앱 활동 > “사용 중지” 선택

웹 및 앱 활동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체크 표시와 함께 “사용”이라고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측 끝에 보이는 파란색 버튼 “사용 중지” 를 선택하면 구글 검색 기록 끄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5. 웹 및 앱 활동 일시중지 > “일시중지” 선택

사용 중지 버튼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웹 및 앱 활동 일시중지” 라고 표시된 새로운 창이 하나가 나타납니다.

웹 및 앱 활동을 일시중지하면 맞춤설정된 환경 사용이 어려워 진다는 내용이 표시되는데요, 안내 사항을 주의깊게 확인한 다음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면 우측 하단에 있는 “일시중지”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됩니다. “일시중지”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6. 설정 꺼짐 팝업창 > “확인” 선택

설정 꺼짐에 대한 팝업창이 나타나는데 새 앱 및 웹 활동이 저장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 꺼짐 상태에서는 웹 및 앱 활동이 저장되지 않게 되어 구글 검색 기록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7. 웹 및 앱 활동 > “사용 안함” 확인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웹 및 앱 활동 관련해서도 하단에 “사용 안함”이 표시되는 것을 최종 확인해줍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매우 간단하게 구글 검색 기록 끄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정말 1분만에 매우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므로 검색기록이 번거롭게 느껴졌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설정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구글 google 관련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국 구글 바로가기 설정 3가지 방법 (해외 구글 연결 설정 링크)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 구매처, 사용처, 충전오류, 환불방법 4가지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