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금융거래확인서 거래내역확인서 인터넷 발급 3분 처리 방법

최근에 주택을 매매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서류가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그 만큼 여러모로 검증 목적을 위해 복잡하게 프로세스를 만들고 있다는 있다는 것이겠지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금융거래확인서”라는 문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방법을 통해 해당 서류를 인터넷을 통해 쉽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금융거래확인서란,
개인이나 기업의 여신현황, 담보현황 등 거래금융기관과 거래한 사실이 있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발급받는 문서를 말합니다.

금융거래확인서, 금융거래내역확인서에 대해서 쉽게 이야기 하자면, 개인이나 기업의 부채증명서와 같은 성격의 서류인데요,
일반적으로 기업대출에 필요한 양식으로 사용되었는데 대출 여신 상황이나 담보 채무내용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개인이 발급 받을 경우 본인의 대출 현황 등이 나오는데 최근에 집을 사려면 금융거래확인서를 제출해야해서 요즘들어 특히 주변에서 “금융거래확인서” 또는 “거래내역확인서”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듣게 되는 것 같습니다.

서식은 딱히 정해져있다고는 할 수 없는데요,
대략적인 서식이나 입력되는 정보는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출처 : 비즈폼)

보통 여신현황이나 담보현황 등이 적혀 있습니다.

농협거래내역확인서





금융거래확인서를 발급받으라고 해서 오프라인 지점으로 가야하나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은 아래와 같이 인터넷으로도 간단히 발급이 가능하며

경우에 따라 수수료를 받는 은행도 있는데 농협의 경우 개인은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농협에서 금융거래확인서를 손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1. 농협 홈페이지 접속

PC를 통해 웹브라우저에 들어가서 농협 인터넷 뱅킹 (아래 링크)에 접속하거나 포탈에서 농협을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https://banking.nonghyup.com


2. 농협 인터넷 뱅킹 로그인 > 우측 상단 전체메뉴 선택

농협 인터넷 뱅킹 로그인을 한 다음에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전체메뉴 (줄 세개)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농협 금융거래내역확인서

3. 증명서 > 금융거래확인서 선택

상단에 나타난 탭 중에서 “개인” 부분을 선택하고 하단에 나타난 뱅킹관리 > 증명서 아래 부분에서
“금융거래확인서”를 선택해줍니다.

농협 금융거래내역확인서

4. 농협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신청하기

그 다음은 아래와 같이 좌측에서 “발급신청”을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농협은 인터넷뱅킹으로 신청하더라도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이 오전 8시~오후 10시까지 입니다. 물론 당일자 기준으로만 가능한데요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개인의 경우는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농협 금융 거래내역확인서

5. 제출기관 및 발급용도 선택 > 신청하기

위와 같이 발급신청 누르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 상태가 아니라면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신청 과정이 나타나며, 제출기관명과 발급용도를 입력하게 됩니다.
농협은 농협은행과 농/축협이 있는데 거래은행이 어디인지 확인해서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그 다음 하단에 나타난 신청하기를 하면 됩니다.

농협 금융 거래 내역확인서



6. 농협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신청하기

신청이 완료되었으면 다시
증명서 > 금융거래확인서 > 발급/재발급 순서대로 선택을 해주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다시 기관선택 (농협 또는 농축협)을 선택해주고

우측 하단에 있는 발급을 눌러주면 됩니다.

농협 금융 거래 내역 확인서


7. 농협 금융거래확인서 인쇄, 프린트하기

이제 드디어 마지막인데요,
금리인쇄여부 또는 실명번호 인쇄 여부에 대해서도 선택을 해준다음, 하단의 인쇄버튼을 눌러주면 농협에서의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농협 거래 내역 확인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농협 금융거래확인서, 거래내역확인서 인쇄 출력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IT 금융 관련 포스팅으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에 대해서도 아래와 같이 정리한 바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통장사본은 효력이 크지 않아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https://itmanual.net/%ec%b9%b4%ec%b9%b4%ec%98%a4%eb%b1%85%ed%81%ac-%ed%86%b5%ec%9e%a5%ec%82%ac%eb%b3%b8-%ea%b3%84%ec%a2%8c%ea%b0%9c%ec%84%a4%ed%99%95%ec%9d%b8%ec%84%9c-%eb%b0%9c%ea%b8%89/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