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저장 안됨 문제 5초내 해결 (저장한 동영상이 너무 많습니다. VC2-CV2-M1-B22002)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저장 안됨 해결 방법 – “저장한 동영상이 너무 많습니다. 동영상을 삭제하신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VC2-CV2-M1-B22002)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Netflix)는 1997년도에 리드 헤이스팅스와 마크 랜돌프가 만든 회사로, 1998년부터 관련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최초에는 비디오 대여 사업에서 시작했는데 DVD를 거쳐 지금은 세계에서 제일 인기 있는 온라인 스트리밍 회사가 되었습니다.

실은 넷플릭스를 처음 설립하게 된 계기로 알려진 이야기가 좀 재미있는데요, 영화 아폴로 13 비디오를 늦게 반납했다가 커다란 연체료를 물게 되어 화가 나서 설립을 하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실은 그 당시 오프라인 비디오 렌탈 사업이 인기가 있기는 했지만 컴퓨터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대체될 것이라 예상하고 사업을 시작했는데 재미있는 점은 이러한 에피소드 탓인지 월 구독료를 내면 연체료 부담없이 비디오를 배송받는 사업으로 진행했다고 합니다.

아무튼 참고로 이러한 설립 배경 때문인지 아니면 인터넷 속도가 들쑥날쑥한 미국의 인터넷 회선의 상태 때문인지 넷플릭스에서는 화질을 조절하지 않고도 끊김없이 시청이 가능하도록 콘텐츠를 저장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넷플릭스 오프라인 저장 기능을 사용하다보면 넷플릭스 저장 안됨 문제와 함께 오류 코드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경우가 바로 “저장한 동영상이 너무 많습니다 – VC2-CV2-M1-B22002”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넷플릭스 콘텐츠 저장 기능 및 정책에 대해 알아보고, “저장한 동영상이 너무 많습니다” 넷플릭스 저장 안됨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콘텐츠 오프라인 저장 정책

넷플릭스에서는 콘텐츠 저장 기능을 통해 오프라인 상태에서 어디서나 끊김없이 시청하기 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저장 안됨, 저장 오류 관련 해결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우선 관련 넷플릭스 콘텐츠 오프라인 저장 정책(디바이스 종류 및 갯수, 저장횟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1. 넷플릭스 콘텐츠 저장 가능 디바이스

우선 넷플릭스에서 동영상을 저장을 위해서는 다음 중 하나의 디바이스에 설치된 최신 버전의 넷플릭스 앱이 필요합니다.

  • iOS 9.0 이상을 실행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터치
  • Android 4.4.2 이상을 실행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 Fire OS 4.0 이상을 실행하는 아마존 파이어 태블릿
  • 윈도우10(버전 1709 이상) 또는 윈도우11 태블릿 또는 컴퓨터
  • Google Play 스토어의 넷플릭스 앱을 사용하는 Chromebook 및 Chromebox 컴퓨터

2. 넷플릭스 저장 디바이스 수, 콘텐츠 수 제한

넷플릭스 콘텐츠 저장 목적의 디바이스 수 제한과 콘텐츠 수 제한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갯수 제한을 초과하게 되면, 넷플릭스 저장 오류 (넷플릭스 저장 안됨) 현상이 발생됩니다.

1) 넷플릭스 멤버십에 따른 허용된 다운로드 가능 디바이스수

  • 베이직 : 1대
  • 스탠다드 : 2대
  • 프리미엄 : 4대

2. 디바이스당 보유 가능한 콘텐츠 수 : 100개

위와 같은 기준을 만족한다면 넷플릭스 오프라인 저장이 가능합니다. 보통 이러한 넷플릭스 저장 디바이스수 제한 및 콘텐츠 수 제한으로 넷플릭스 저장 안됨, 저장 오류 현상이 나타납니다.

만일 넷플릭스 디바이스 수 제한에 걸렸을 경우 오류 코드 VC2-CV2-M1-B23000가 나타나서 여기 링크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오류 문구가 약간 이상한데요, “저장하신 콘텐츠가 너무 많습니다. 저장하신 콘텐츠 중 일부를 삭제하신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넷플릭스 콘텐츠 수 제한(100개)에 걸렸다면 아래 세션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저장 안됨 해결 (VC2-CV2-M1-B22002)

넷플릭스 저장 오류인 VC2-CV2-M1-B22002의 경우에는

“저장한 동영상이 너무 많습니다. 동영상을 삭제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라는 아래 이미지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넷플릭스 저장 안됨

사실 이 넷플릭스 저장 안됨 현상, 오류 코드는 넷플릭스 앱에 콘텐츠수 한도(100개)를 초과해서 나타나는 오류 입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에서도 가이드하고 있지만 해당 오류는 저장된 콘텐츠를 줄여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넷플릭스 앱 실행 > 메인화면 우측 하단 “저장한 콘텐츠 목록” 선택

우선 넷플릭스앱을 실행한 다음, 메인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저장한 콘텐츠 목록”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2. 저장한 콘텐츠 목록 > 더이상 시청하지 않는 삭제 대상 콘텐츠 목록 선택

저장한 콘텐츠 목록이 나타나면 더이상 시청하지 않거나 만료된 콘텐츠 리스트 항목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3. 우측 상단 연필 모양 편집 아이콘 선택 > “X” 버튼을 눌러 삭제

특정 시리즈의 상세 콘텐츠 리스트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연필 모양의 편집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그 다음 각각의 상세 콘텐츠 리스트에 대해서 우측 끝에 있는 “X”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저장 비행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넷플릭스 콘텐츠 저장 기능 및 정책에 대해 알아보고, “저장한 동영상이 너무 많습니다” 넷플릭스 저장 안됨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넷플릭스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