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다크모드 블랙모드 1분만에 설정 방법 (아이폰, 갤럭시)

오늘은 아래와 같이 갤럭시나 아이폰의 모바일폰 상에서 사용하는 네이버 사용 시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휴대폰 – 모바일 디바이스를 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이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탈인 네이버인 경우가 많은데요, 때문에 눈도 그만큼 많이 피곤해질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눈이 덜 피곤하도록 네이버 블랙모드 설정을 통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이 피곤한 이유는 대부분의 화면 배경 색상이 흰색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더 피곤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네이버 다크모드 (블랙모드)로 설정할 경우 흰색의 배경을 검은색으로 바꾸어 눈의 피로를 줄이고 눈이 쉽게 건조하거나 충열되는 것에 조금이나마 막아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더불어 모바일 디바이스의 배터리 절감 효과도 있다고 하니 이렇게 네이버 다크모드 (네이버 블랙모드)로 전환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래에서는 업무상이나 개인용도 등 여러 목적에서 사용하는 포탈인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아이폰 갤럭시 등의 모바일폰에서 사용하는 경우를 중심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별 버전은 iOS 13 이상, 안드로이드 10 이상에서 네이버 블랙모드 설정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네이버 다크모드 (블랙모드) 설정 방법

네이버앱을 통해 설정하는 방법과 사파리나 삼성인터넷 등의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통해 설정하는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우선 이미지는 네이버앱을 통한 방법을 중심으로 텍스트로 웹브라우저로 접속 시 어떻게 설정해야하는지를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앱 실행

네이버앱을 실행해줍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네이버앱을 중심으로 설명하나 사파리나 크롬 등 모바일 웹브라우저로 접속 시 설정 방법도 함께 텍스트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2. 좌측 상단 전체메뉴 ≡ 선택

네이버 초기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전체메뉴 버튼인 작대기 세개 ≡ 버튼을 눌러줍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3. 네이버 옵션 기능 선택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인 네이버 옵션 기능을 선택해줍니다.

* 참고로 네이버앱이 아닌 사파리나 삼성인터넷, 크롬 등의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에 들어간 경우 “홈커버 꾸미기”라는 기능 이름의 기능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3.  네이버앱 설정 > 화면 스타일, 폰트 설정 선택

네이버앱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메인 설정 항목 아래에 있는 “화면 스타일, 폰트 설정” 항목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4. 화면스타일 변경

아래와 같이 화면스타일이 기기설정, 라이트모드, 다크모드 3가지로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설정해주면 네이버 블랙모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네이버 다크모드, 라이트모드, 기기설정 차이

추가적으로 네이버 라이트모드, 다크모드, 기기설정의 각각의 차이를 간단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라이트모드는 네이버앱을 밝게 사용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아래와 같이 가운데 항목 입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세번째 항목이 다크모드인데요, 배경이 검은색으로 바뀌는 블랙모드로 앞서 설명한 것처럼 눈피로감 등을 덜어줄 수 있도록 밤에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마지막이 가장 궁금할 수 있는 “기기설정” 인데요,

기기설정 모드는 기기의 디스플레이 설정에 따라 네이버앱 화면이 자동적으로 라이트모드 또는 다크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예를 들어 아이폰이나 갤럭시 기기 자체를 다크모드로 바꾸면 “기기설정”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면 네이버앱에서 별도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다크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에서 네이버 화면모드를 기기설정으로 설정해두고 아래와 같이 다크모드로 바꿀 때 자동적으로 바뀌도록 설정하여 사용하는 편입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추가적으로 네이버 고객센터에서도 여기 링크에서 매우 간단하지만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관련 포스팅으로 아래와 같이 네이버의 온라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마이박스 다운로드 및 마이박스 탐색기 – 윈도우 탐색기 연동, 동기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 MYBOX 다운로드 및 마이박스 탐색기 동기화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