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현장결제 방법 및 이벤트 혜택 확인 1분내 끝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방법 및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혜택 및 이벤트 여부 확인 및 혜택 적용 여부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 페이(Naver Pay)는 네이버에서 은행 계좌 또는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해 두고 등록한 결제 수단을 통해 결제 및 송금 등을 지원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 입니다.

최초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결제수단 정도였는데 이제는 삼성페이와 더불어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1-2위를 다투는 결제수단이 된 느낌입니다.

이러한 네이버페이는 현장결제도 지원하고 있는데 아래와 같이

CU나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등의 편의점은 물론이고

파리바게트나 던킨도너츠, 롯데마트, 다이소, 신라/롯데면세점 등 다양한 곳에서 오프라인 현장결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이 뿐만 아니라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는 네이버파이낸셜에서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혜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네이버플러스멤버십과 연동하여 포인트 적립 혜택이 많은 편 입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하는 방법과 함께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결제내역 확인 방법,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 확인 방법 등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방법

​참고로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방법은 아래와 같은 3단계로 매우 간단합니다.

네이버페이 앱을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도 되지만 기본 네이버앱에서도 네이버페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아래는 아이폰을 기준으로 네이버 앱을 통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네이버앱 실행 > 우측 상단 “네이버페이” 아이콘 선택

먼저 네이버앱을 실행시킨 다음 네이버페이를 사용하고자 하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네이버페이 naverpay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네이버앱이 아니라 사파리에서도 여기 링크를 통해 네이버페이 웹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단, 결재를 위해서는 결국 네이버앱 또는 네이버페이앱으로 연동이 됩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2. 네이버페이 화면 > “현장 결제하기” 선택

네이버페이 화면에 들어가면 가운데 부분에 무료 송금하기 하단 부분에 있는 “현장 결제하기”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3.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QR코드 생성 비밀번호 생성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바코드 생성을 위한 인증 화면이 뜹니다.

만일 지문/생체 인증 사용이 가능한 기기의 경우에는 하단을 체크하여 “외울 필요 없이, 지문/생체 인증 사용하기”를 통해 보다 간편하게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4.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QR코드 생성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QR 바코드가 생성됩니다. 상단에 표시된 QR코드를 찍어서 간편하게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 결제 방식이 네이버페이 포인트이므로 ​결제를 위해서는 ​미리 결제하고자 하는 금액 이상의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충전 또는 적립이 필요합니다.

​등록된 자신의 은행계좌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시 사용금액의 최대 2.5%가 적립되고

네이버통장의 경우 최대 3%까지 적립되는 구조입니다.

(만일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카드결제를 위해서는 옆으로 스와이프를 돌려서 카드 결제 또한 가능합니다. 이때는 해당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카드결제 가능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게다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경우 최대 5% 까지도 적립이 되므로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에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을 추천합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포인트 혜택 확인 및 결제내역 확인 방법

우선 네이버페이를 통한 결제내역은 네이버페이 메인화면의 탭 중에서 “결제내역”을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령 “현장결제”의 경우 하단에 필터 메뉴에서 “현장결제”를 선택하면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건만 분류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를 통한 포인트 혜택에 대해서는 네이버페이 홈화면의 상단 탭 중에서 “포인트 혜택”을 부분을 선택한 다음 바로 하단의 “현장결제” 부분을 선택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이러한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포인트 적립 등의 상세 혜택 적용 여부는 결제 즉시 아래와 같이 포인트 적립 알림이 떠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벤트 형태에 따라 포인트 적립 여부 등에 대해서는 알림이 나타나는 시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네이버페이의 현장결제가 가능하며 이와함께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포인트 적립 혜택내역 확인 및 현장결제 혜택 적용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네이버 서비스 관련 노하우 및 사용법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한번에 1분 끝, PC 모바일 2가지 방법

네이버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 배경추가 5초만에 해결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