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친구 생일 확인 한눈에 5초내 확인 (+카톡 생일 알림 켜기 끄기 설정)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친구 생일 확인 방법, 한번에 카카오톡 친구 생일 리스트가 나타나도록 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와 함께 카톡 친구 생일 알림 표시 방법과 내 생일에 대한 표시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생일이 되는 날에는 어떻게 내 생일을 사람들이 알게 되었는지 카카오톡을 통해 축하 메시지를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은 그 이유는 카톡에서 생일이 되면 친구 리스트 화면 내 가장 잘보이는 상단에 내 생일 임을 표시해서 친구들에게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카톡 친구 생일 확인 또한 본인의 친구 리스트 화면에서 1주일 전부터 표시되기 때문에 생일 즈음에 축하메시지를 보내기가 손쉽습니다.

하지만 생일이 다가오지 않은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은 어떻게 할까요? 물론 카톡 프로필에 들어가면 알 수 있겠지만 그리고 카톡 친구 생일을 캘린더 또는 리스트로 알기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친구 생일 확인 방법, 한눈에 캘린더 또는 리스트를 통해 카톡 친구 생일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또한 카톡 친구 생일 확인이 안될 때 친구 생일 알림 표시 방법과 내 생일에 대한 표시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카톡 친구 생일 확인 한번에 하기 – 캘린더 또는 리스트

카톡 친구 생일 확인 한번에 리스트 또는 캘린더로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캘린더로 카톡 친구 생일 확인

1. 카카오톡 앱 실행 > 우측 하단 점 세개 더보기 메뉴 > “캘린더” 선택

카톡앱을 실행시킨 다음, 하단에 있는 탭 메뉴 중에 오른쪽 끝에 있는 점 세개 더보기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더보기 메뉴가 나타나면 “캘린더”를 선택해줍니다.

카톡 친구 생일 확인

2. 캘린더 화면으로 월별로 카톡 친구 생일 확인

우선 캘린더 화면에서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월별로 친구 생일과 공휴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일날에는 케이크 아이콘과 이름이 나타나고, 해당 날짜에 친구가 2명 이상이며 생일자 숫자가 나타나고 해당 날짜를 선택하면 누가 생일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친구 생일 확인

리스트로 카톡 친구 생일 확인

리스트로 카톡 친구 생일 확인 방법은 캘린더 화면에서 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보기 변경이 가능합니다.

1. 캘린더 화면 > 우측 상단 작대기 세개 아이콘 선택

리스트로 카톡 친구 생일 확인을 위해서는 위와 같은 캘린더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전체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카톡 친구 생일 확인

2. 톡캘린더 설정 > 우측 상단 “목록 보기” 선택

톡 캘린더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리스트로 카톡 친구 생일 확인을 위해 우측 상단에 있는 “목록”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캘린더에 노출되는 항목 들 – 내 캘린더, 친구 생일, 구독 캘린더(대한민국 기념일) 등 설정 또한 해당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카톡 친구 생일 확인

3. 리스트로 월별로 카톡 친구 생일 확인

목록보기 상태에서는 아래와 같이 리스트로 월별로 카톡 친구 생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톡 친구 생일 확인

카톡 친구 생일 알림 설정 방법

만일 카톡 친구 생일 알림이 친구 리스트 화면에서 나타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표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카카오톡 친구가 별로 친하지도 가깝지도 않은 지인이라면 카카오톡 생일 알림이 나타나는 것 자체가 귀찮고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으므로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을 끄고,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업데이트 알림 해제가 가능합니다.

1.  좌측 하단 친구 항목 > 우측 상단 설정 > “친구 관리” 누르기

왼쪽 하단에 있는 카카오톡의 친구 항목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아래에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친구 관리”를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2. 생일인 친구 보기 설정

친구 설정 화면 나타나면 “친구 보기 설정” 항목까지 스크롤을 내려 줍니다.

그 다음 “생일인 친구 보기” 항목을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 해주면 친구 목록에서 친구 생일 정보를 보여주는 표시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매우 손쉽게 친구 리스트 화면에서 친구 생일 정보 표시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친구 생일 설정은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도 FAQ 페이지를 통해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카톡 내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

마지막으로 카카오톡에서 친구들(상대방)에게 내 생일이 보이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 카톡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좌측 하단 친구 아이콘 > 상단 내 프로필 누르기

좌측 하단의 친구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가장 위에 있는 내 프로필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2. 오른쪽 상단 프로필 관리 아이콘 선택

내 프로필 화면에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3. 프로필 관리 > “생일 알림” 끄기

프로필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준 다음 고급설정 항목에 있는 “생일 알림” 부분을 비활성화 해주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카톡 친구에게 친구 목록에 표시되는 내 생일 알림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 방법, 한눈에 캘린더 또는 리스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이 안될 때 친구 생일 알림 표시 방법과 내 생일에 대한 표시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친구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톡 친구 이름 동기화 및 카톡 친구 이름 변경 1분내 정리 꿀팁

카톡 추천 친구 기준 알고리즘 1분 정리 (+카톡 친구 추천 허용 설정 및 자동 친구 추가 막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