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결제내역 확인 및 카카오페이 영수증 조회 재발행 1분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페이 결제내역 확인 및 카카오페이 영수증 조회, 재발행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은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문화를 주도한 주요한 요소로, 이 앱은 단순한 메신저 앱을 넘어서 국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카카오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을 선점했습니다.

초기 카카오톡은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를 이용해 무료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시작하였는데요, 이는 전통적인 문자 메시지(SMS)에 대한 비용 부담을 완화했고, 사용자들이 더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스마트폰의 보급률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으며,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싶어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카카오톡은 그룹 채팅 기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손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도 그룹 대화에 참여하려면 카카오톡을 설치하게 만들었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카카오톡은 한국에서 “국민 메신저”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카카오톡은 기능을 확장하였고, 그 중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카카오페이”라는 간편 결제 서비스였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내에 내장된 기능으로,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QR 코드 등을 오프라인 결제도 가능하게 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카드나 현금 없이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카카오페이 결제 내역 확인 방법, 카카오페이 영수증 조회 및 영수증 재발행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구매내역, 카카오페이 결제내역 확인 방법

카카오 구매내역 (카카오페이 결제 내역)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무척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카톡앱 실행 > 우측 하단 “… (더보기) 선택 > “pay” 메뉴 누르기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의 점 세개 더보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 다음 나타난 더보기 메뉴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pay라고 글자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 송금 내역

2. pay홈 > “카카오페이머니” 선택

pay 홈에 들어오면 상단에 보이는 “카카오페이머니”라고 적힌 항목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3. 카카오페이 전체 거래 내역 노출 > 하단 기간 설정 > 상단 “결제” 버튼 선택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결제 혹은 송금하고 주고 받은 내역이 모두 나타나는데요, 하단의 “기간 설정”을 통해 확인하고 싶은 카카오페이 결제내역 기간을 선택한 다음, 상단의 “결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페이 결제내역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한 기간 중의 카카오 구매 및 결제내역, 카카오페이 결제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영수증 조회 및 재발행 방법

추가적으로 회사나 학교, 금융기관 등에 카카오페이를 통해 구매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영수증 제출 등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를 위해 카카오 페이 영수증 조회 및 재발행 방법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결제내역 확인 > 카카오페이 영수증 재발행이 필요한 항목 선택

앞선 세션의 카카오페이 결제내역 화면으로 진입한 다음,

카카오페이 결제내역

결제내역 중, 영수증 재발행이 필요한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페이 결제내역

2. 결제내역 상세 > “선불 전자영수증” 선택

결제내역 상세 화면이 나타나면 해당 결제건이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해보고 좌측 하단에 있는 “선불전자영수증”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페이 결제내역

3. 선불 전자영수증 > 거래일자/발행저보/가맹점 정보 확인 > “발급하기” 선택

마지막으로 선불전자영수증 화면이 나타나면 거래일시, 발행일자 및 발행정보, 가맹점정보 등을 확인하고 하단의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결제내역

참고로 이후에는  나의 이메일을 입력하고 발송 버튼을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를 하면 이메일로 카카오페이 영수증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문서 비밀번호가 걸려 있는데요, 기본 나의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앞선 포스팅에서 카카오 송금내역 확인, 카카오페이 송금확인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한 바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 플랫폼의 결제내역에 대한 FAQ 항목은 고객센터 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카카오페이 결제 내역 확인 방법, 카카오페이 영수증 조회 및 영수증 재발행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페이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 충전, 계좌연결, NFC설정 2분 끝내기!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및 삭제 2분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