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차단당하면 : 디엠, 게시물, 프로필 상세 결과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인스타 차단당하면 어떻게 인스타 차단 여부에 대해 확인하는지, 그리고 그에 따라 차단 당한 사람이 디엠을 보내거나 내 게시물을 보거나 프로필을 검색할 때 어떻게 나타나는지 상세 결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제 인스타그램의 2개의 계정을 이용하여 다른 하나의 계정을 차단시킨 다음,

  1. 인스타 계정 차단을 어떻게 하는지
  2. 인스타 차단 당한 계정에서 차단시킨 계정 검색했을 떄 어떻게 나타나는지
  3. 인스타 차단 당한 계정에서 디엠 발송을 했을 때 어떻게 표시되는지
  4. 인스타 차단 당한 게정에서 인스타 차단시킨 계정 프로필 조회시 어떻게 나타나는지, 이를 통해 어떻게 차단 여부에 대해서 확인 가능한지

등을 직접 실험해보았습니다.

사실 인스타 계정을 오랜기간 운영하다 보면 가끔 이상한 메시지를 받는 경우가 많이 생겨 인스타 차단을 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인스타 차단을 하는 첫번째 이유는 이렇게 인스타 차단한 사람으로 부터 디엠을 받지 않기 위함인데요,이와 별도로 가끔 실제 지인 사이에서도 차단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관계가 좋지 않았던 지인의 인스타를 들어가 봤더니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이라고 나타나는 경우가 있고 그래서 이게 차단 당한건지 아닌지 헷갈리게 되는 경우도 생기지요.

주변에 이와 같은 상황을 물어보니 인스타 차단당하면 검색이 되는지 디엠이 보내진다는지 여부에 대해 확실하게 이야기를 해주는 사람이 없어서 직접 계정 2개로 위의 4가지 상황에 대해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인스타 차단 방법, 인스타 차단 해제 방법

우선은 가장 기본적인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차단하는 방법과 차단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차단하고자 하는 게정을 “B”라고 하고

차단을 진행하는 계정을 “A”로 이름을 붙여 보았습니다.

계정 A에서 계정 B 인스타 차단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우선 우측 상단의 점세개 – 더 보기 버튼을 누른 다음, 하단에 있는 “차단” 항목을 선택해주면 계정 차단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아래와 같이 인스타 차단하고자 하는 “B”님을 차단하시겠어요? 라는 팝업이 나타나면  “차단” 항목을 눌러주면 차단이 완료됩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인스타 차단 해제 및 인스타 차단 풀기 방법은 이와 반대로 차단이 되어 있는 계정의 우측 상단 점 세개 더보기 버튼을 누른 후 “차단 해제” 버튼을 누르면 차단 해제가 가능합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 1) 아이디 검색 여부

그러면 인스타 차단 당했을 경우 상대방에게 어떻게 내가 나타나는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차단하고자 하는 게정을 “B”라고 하고

차단을 진행하는 계정을 “A”로 이름을 붙여 보았을 때

인스타그램 A계정이 B계정을 차단 한 다음, B계정의 사용자가 검색창에 A계정의 아이디를 찾아보면 어떻게 될까요?

A계정이 실제로 존재하는 계정임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이 검색되어 나타나지 않습니다. 즉 인스타 차단당하면 차단시킨 해당 아이디가 검색 되지 않는 것 입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인스타 차단당하면 : 2) 디엠 보내기 받기 여부

그 다음으로 인스타 차단당하면 디엔 송수신 여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스타 차단을 하면 상대방에게 어떻게 내가 나타나는지 실험을 해보았는데요,

위와 같이

차단하고자 하는 게정을 “B”라고 하고

차단을 진행하는 계정을 “A”로 이름을 붙여 보았을 때

차단당한 계정인 B계정에서 차단 진행한 A계정에게 디엠 보낸다음 차단한 계정인 A계정에서 디엠이 받아지는지를 확인해보았는데요,

인스타 차단당하면

차단 진행한 A계정으로 접속하여 차단된 B계정이 보낸 디엠이 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어떠한 디엠도 오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즉, 인스타 차단당하면 디엠이 보내지긴 하지만 상대방에게는 전달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ㅍ

인스타 차단당하면 : 3) 프로필 조회 및 인스타 차단 확인 방법

마지막으로 인스타 차단 당하면 프로필 조회 결과에 대해 실험해보았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확실하게 상대방의 인스타 차단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디엠 창을 통해 프로필 접속한 다음 “차단 진행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이렇게까지 힘들게 프로필에 들어가는 이유는, 앞선 설명한 바와 같이 검색을 해도 계정이 자체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차단을 진행한 A계정과의 디엠 창을 통해서 차단 진행한 계정의 프로필에 들어갑니다.

우선 인스타 차단당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이라고 표시되는데요, 게시물이 여러개나 있는데도 “게시물 없음” 으로 표시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100% 확실히 인스타 차단 당한 상태입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이와 더불어 아래와 같이 팔로워를 눌러서 확인하려고 해도 아무것도 없이 빈 화면만 나타나는데요,

결국 차단을 당하면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이라고 나타나면서 상대의 프로필 사진만 보일 뿐 게시물과 팔로워 팔로잉 조차도 나타나지 않게 되는 것 입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결국 인스타 차단당했는지 알고 싶을 경우에는 상대방과의 디엠 창에서 프로필을 눌러준다음 팔로잉 이라고 떠야 할 창에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이라고 뜨면 상대방이 인스타 차단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지에서 다른 사람을 차단시킬 경우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정리한 글이 있습니다.

Instagram에서 다른 사람을 차단하면 어떻게 되나요?

https://www.facebook.com/help/instagram/447613741984126


앞선 포스팅에서 인스타그램 사용법,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 좋아요 숨기기 없애기 2가지 방법

인스타그램 인스타 캡쳐알림 – 3가지 게시물 스토리 디엠 별 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