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10초내 끝내기 (+인스타 해킹 방지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방법과 더불어 인스타 해킹 방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최근들어 가장 인기가 높은 소셜네트워크 채널이라고 하면 단연 인스타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특정 연령과 계층 중심으로 개성을 드러내는 이미지/사진 중심의 SNS 이미지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한 정보를 얻고 활발하게 소통을 하며, 기업에서도 이미지나 브랜딩, 마케팅 목적으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활용 가치나 영향력이 커지면서 악의적인 목적으로 계정을 해킹하거나 도용하는 사례도 많이 생기는데요, 이와 함께 이러한 위험성을 막기 위해 인스타그램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이러한 이유 때문에 비밀번호 갱신이 많은 편이라 비밀번호를 깜빡하거나 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특히 기업의 마케팅, 브랜딩 용도의 계정이라면 여러 사람이 여러 디바이스를 통해 접속하는 경우가 있어 위험성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그인 페이지에서 인스타그램 계정 찾기,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이러한 인스타 해킹을 원천적으로 막기 위한 인스타 2단계 인증 설정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인스타 계정 찾기)

인스타그램은 전화번호, 사용자 이름 또는 이메일을 통해 쉽게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다면 페이스북을 통해 인스타그램 로그인 또한 가능합니다. (참고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같은 회사인 메타(구 페이스북)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스타 실행 >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선택

인스타그램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 비밀번호 상자 밑에 있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선택합니다.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갤럭시 기기의 경우 “로그인 도움 받기”라고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2. 사용자 이름 도는 이메일, 전화번호 입력 > “다음” 선택

평소에 사용하는 이름 또는 이메일 정보를 텍스트 상자에 입력해줍니다.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었다면 6자리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이메일이 전송되는데요, 로그인할 수 있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링크를 전송했습니다.” 팝업이 나타나면 해당 화면에 어디 이메일 주소로 링크를 전송했는지 나타나므로 해당 이메일 주소를 확인합니다.

만일 사용자이름, 이메일도 모르고 있다면 전화번호 탭을 선택한 다음 해당 계정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으로 해당 링크가 전송됩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3. 해당 이메일 계정 받은 편지함 > “인스타 비밀번호 재설정” 선택 > 비밀번호 재설정

해당 이메일 계정의 받은 편지함에 가서 보면 해당계정으로 로그인 버튼과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비밀번호 없이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어차피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를 해야하는 상황이므로 하단에 있는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텍스트 버튼을 눌러서 비밀번호 재설정을 진행합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인스타 계정 찾기) 가 가능합니다.


인스타 해킹 막기 – 인스타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만일 사용 중인 인스타그램 계정이 비즈니스 용도이거나, 여러 사람이 사용해서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노출 위험성이 높아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설정을 추천합니다.

실은 인스타 2단계 인증이란 인스타그램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은 아닙니다. 구글 계정이나 네이버, 카카오 등의 플랫폼 등 또한 2단계 인증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정보보안을 위해 추천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2단계 인증이란,

(1) 사용자가 알고 있는 정보(비밀번호)와 (2) 보유하고 있는 장치(휴대전화 또는 보안 키)를 함께 사용하여 2 단계로 계정에 로그인하는 방식 입니다.

인스타 2단계 인증을 하면 인증을 2번 해야 해서 번거로울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은 본인이 등록해둔 “믿을 수 있는 기기”라면 2단계 인증을 설정하더라도 기존 로그인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알수 없는 기기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속하려고 할 떄 2단계 인증 기능이 발동되는 것 입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새로운 폰을 사서 등록한다든지 할 경우에는 “알수 없는 기기”로 판단되어 2단계 인증이 진행되므로 꼭 백업코드 등은 어딘가에 기록해두어야 한다는 점 입니다.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관련해서는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도 간단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2단계 인증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스타 프로필 메인 > 우측 상단 더보기 메뉴 누르기

먼저 본인의 인스타 본계정의 프로필 화면에 들어간 다음, 오른쪽 상단의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 메뉴 창 > “설정” 선택

아래 부분에 여러가지 설정 메뉴 창이 나타나면 가장 위에 있는 “설정”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3. 설정 > “보안” 선택

하단 부분에 여러가지 설정 메뉴 창이 나타나면 가운데 즈음에 있는 “보안”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변경

4. 보안 > “2단계 인증” 선택 > “시작하기” 선택

보안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가운데 즈음에 있는 “2단계 인증” 항목을 눌러줍니다.

2단계 인증 화면이 나타나면 “시작하기” 버튼을 선택하여 계정 추가 보안 기능 설정을 시작합니다.

인스타 2단계 인증

5. 2단계 인증 보안 수단 선택 > “문자 메시지” 누르기

2단계 인증 보안 수단 선택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문자 메시지” 항목을 눌러줍니다.

실제 인스타그램에서는 인증 앱을 권장하지만 별도 앱을 설치해야하는 등 번거로움이 많아 사용하는 휴대폰을 통한 문자 메시지 방식이 가장 간편해보입니다.

인스타 2단계 인증

6. 전화번호 추가 > 로그인 코드 입력하기

전화번호 추가 화면이 표시되면 본인의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전송된 6자리 로그인 코드를 입력합니다.

인스타 2단계 인증

7. 2단계 인증 설정 완료 > “다음” 선택 > 백업 코드 저장하기

보안코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2단계 인증이 설정되었습니다”라고 표시가 됩니다. 그 다음 아래쪽에 있는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제는 앞으로 본인 스마트폰이 아닌 다른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로그인을 할 경우 본인 휴대폰으로 보안코드가 수신됩니다.

앞으로 본인의 스마트폰이 아닌 다른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로그인을 할 경우 본인 휴대폰으로 보안코드가 오게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나중에 휴대폰 분실을 대비해 문자 메시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5개의 보안코드 8자리가 나타나는데요, 해당 백업 코드는 꼭 스크린샷이나 메모장에 기록해두어 나중에 분실됐을 때 이 보안코드 중 하나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참고로 각각의 5개의 보안 코드는 딱 1회씩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2단계 인증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2단계 인증 설정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인스타 해킹 위험에서 어느정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등이 빈번하여 인스타 해킹 위험에 노출된다면 이러한 2단계 인증 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그인 페이지에서 인스타그램 계정 찾기,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인스타 해킹 위험을 막기 위한 인스타 2단계 인증 설정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및 인스타 검색기록 확인 2가지 꿀팁 (검색기록 모두 지우기 10초내 끝내기)

인스타 게시물 삭제 및 인스타 게시물 복구 방법 1분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