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자동설정 삭제 3초만에 해결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방법, 엑셀 하이퍼링크 자동설정이 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엑셀(Excel)을 사용하다보면 불편한 점 중에 하나가 아무런 사전 설정 없이 인터넷 URL 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자동으로 하이퍼링크가 생성된다는 점 입니다.

처음에는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더라도 하이퍼링크를 눌러서 연결되지 않도록 계속 주소를 설정해주어야 하는 경우 계속 하이퍼링크가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 점이 불편하게 느껴지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방법, 엑셀 하이퍼링크 자동설정 삭제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는 아래와 같이 매우 간단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엑셀 하이퍼링크 자동 설정 문제

우선 기본 설정이 되어 있는 엑셀 하이퍼링크 자동 설정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엑셀에서 문서를 만들다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하이퍼링크가 걸려있지 않은 웹사이트 주소가 편집과정에서 자동으로 하이퍼링크가 설정된 것으로 변경되는 현상 입니다.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위의 이미지와 같이 보면 빨간색 상자로 표시한 부분들은 그냥 인터넷 주소만 입력하면 엔터를 쳤을 뿐인데 그냥 하이퍼링크가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하이퍼링크가 연결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엑셀 하이퍼링크 자동설정 삭제

위와 같은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엑셀 하이퍼링크 자동설정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일 > 더보기… > “옵션” 선택

엑셀 왼쪽 상단 “파일”을 선택한 다음 좌측 하단의 “더보기…”을 선택하고 다시 가장 하단에 있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엑셀 수식 안됨

2. Excel 옵션 > “언어 교정” > “자동 고침 옵션”

Excel 옵션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좌측 “언어교정” 탭을 선택한 다음 우측의 “자동 고침 옵션”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3. 자동 고침 옵션 > “인터넷과 네트워크 경로를 하이퍼링크로 설정” 체크 해제

자동 고침 옵션 화면이 표시가 되면 “입력할 때 자동 서식” 탭을 선택해줍니다.

여기에서 “인터넷과 네트워크 경로를 하이퍼링크로 설정” 이라는 항목의 체크박스를 해제합니다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4.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여부 확인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설정이 완료되면 이후부터는 엑셀 웹사이트 주소 정보의 셀을 편집하더라도 자동으로 하이퍼링크가 설정되는 것을 아래와 같이 막을 수 있습니다.

즉 엑셀에서 자동으로 하이퍼링크가 생길때마다 제거하는 수고스러움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 엑셀 관련 고객센터 페이지 여기 링크에서도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또는 삭제 관련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관련 노하우 및 사용법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 MS365 해지 무료체험 후 구독취소, 정기결제 취소 방법

팀즈 가상배경 배경 바꾸기 2가지 초간단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