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수식 안됨 오류 해결 2가지 방법 (1분내 해결)

오늘은 엑셀 수식 안됨 오류에 대해 2가지 해결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엑셀은 보통 자동 수식을 통해 가벼운 통계처리 등이 포함된 문서 작성을 하게 되는데요 이런 엑셀 수식 안됨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엑셀에서 가끔씩 엑셀 수식 오류 현상 – 엑셀 수식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엑셀 수식이 계산되지 않는 문제가 아래와 같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어떻게 보면 매우 기초적인 내용일 수 있겠지만 엑셀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많이 헤매게 되는 경우가 있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엑셀 수식 안됨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수식 안됨 오류의 대표적인 원인인 (1) 엑셀 수식 자동 설정 및 (2) 엑셀 셀서식 일반 변경으로 엑셀 수식 오류 해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엑셀 수식 안됨 해결 (1) 엑셀 수식 자동 설정

엑셀 수식 안됨 현상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엑셀 수식 자동 설정이 안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결 방법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수식의 계산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을 수 있어, 옵션에서 수식의 계산을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방법입니다.

1. 메뉴 파일 > 더보기 > “옵션” 선택

우선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선택한 다음, 가장 하단에 있는 “더보기…”을 누르고 다시 우측에 보이는”옵션”을 선택해줍니다.

엑셀 수식 안됨

2. Excel 옵션 > “수식” 선택

Excel 옵션 창이 나타나면 좌측 메뉴 항목 중에 “수식”을 선택 합니다.

엑셀 수식 안됨

3. 계산 옵션 > 통합 문서 계산 > “자동” 선택

다시 우측에 보이는 계산 옵션 항목에서 “통합 문서 계산”을 항목을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변경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변경 후 엑셀 수식이 되지 않는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엑셀 수식 안됨

보통은 엑셀 수식 오류가 발생할 경우 위와 같은 방법을 해결이 되는데요, 만일 계속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셀서식을 확인해줍니다.


엑셀 수식 안됨 해결 (2) 셀 서식 일반 변경

엑셀 수식 오류가 나타날 경우, 엑셀 셀 서식이 텍스트 혹은 기타 범주로 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엑셀 수식이 정상적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1. 셀 선택 >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설 서식(F)” 선택 

셀 서식을 일반으로 변경하기 위해 먼저 문제가 발생되는 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열리는 팝업 메뉴에서 “셀 서식(F)…”를 선택합니다.

엑셀 수식 안됨

2. 셀서식 > 표시 형식 > “일반” 변경

셀서식 팝업 창이 나타나면 표시 형식의 범주를”일반”으로 변경해줍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고 수식이 계산되지 않는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엑셀 수식 안됨

보통 위의 2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엑셀 수식 자체가 잘못되었을 가능성이 크므로 수식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와 같이 엑셀에서 수식 안됨 오류의 대표적인 원인인 (1) 엑셀 수식 자동 설정 및 (2) 엑셀 셀서식 일반 변경으로 엑셀 수식 오류 해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관련 지원 페이지는 여기 링크에서 FAQ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 MS365 해지 무료체험 후 구독취소, 정기결제 취소 방법

팀즈 가상배경 배경 바꾸기 2가지 초간단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