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 지우기 10초만에 설정 꿀팁 (+최근항목 표시 설정)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도비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 지우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전에 작업했던 파일명이 “Open Recent” 등에 남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은 어도비사에서 만든 그래픽 편집 소프트웨어입니다. 포토샵은 이미지 편집이나 디자인, 디지털 드로잉 등 여러가지 다양한 그래픽 작업에 사용됩니다.

포토샵은 다양한 이미지 파일 형식을 지원하는데요, 레이어나 마스크, 필터, 효과 등 이미지 작업에 필요한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포토샵은 이미지 편집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이고 전문적인 디자이너부터 일반 사용자까지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포토샵을 사용해서 이미지를 자르고 합치고 크기를 조절하거나 색상을 보정하고, 문구나 로고를 추가하거나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다 보면 포토샵 최근항목(Open Recent) 등에 이전에 작업했던 내용들이 남는데요, 다른 사람에게 작업 내용을 숨겨야할 일이 있거나 깔끔하지 않고 지저분하게 보일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 방법과 함께, 포토샵 최근항목 지우기를 더이상 하지 않도록 되도록 최근 항목 표시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포토샵 CS2 이후의 모든 버전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동일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도비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 방법

우선 포토샵 최근항목은 상단의 “File” 탭을 누르고 “Open Recent”를 선택하면 최근 작업했던 이미지 파일명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를 위해서는 해당 메뉴 항목 중에 있는 “Clear Recent File List”를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

​문제는 매번 이렇게 끝날 때마다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가 번거롭기 때문에, 포토샵 최근항목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포토샵 최근항목 표시 설정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포토샵 CS2 등의 구버전에서는 “Clear Recent File” 기능 조차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어도비 ​포토샵 최근항목 표시 설정 방법

​위와 같이 어도비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가 번거롭게 구버전이라 해당 기능 조차 존재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포토샵 최근항목 표시 설정을 해야 합니다.

1. 편집(Edit) > 환경설정(Preferences) > 파일 처리(File Handling) 선택

먼저 상단의 메뉴 탭에서 편집(Edit) 을 선택한 다음 가장 아래에 있는 환경설정(Preferences) 을 누르고 파일 처리(File Handling)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순서대로 선택해줍니다.​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

2. 환경설정(Preferences) > 파일 처리(File Handling) > 최근 파일 목록(Recent File List Contains) 설정

환경설정(Preferences)의 파일 처리(File Handling)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은 “Ctrl + K” 단축키를 누르면 바로 열리는데요, 이렇게 창을 띄우고 세 번째에 있는 파일 처리(File Handling) 카테고리를 선택해도 동일하게 진입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가장 아래에 보이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Recent File List Contains) 체크리스트 옆에 숫자를 확인합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10개로 지정이 되어있는데요,​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

이 부분을 0으로 변경한 다음 우측 상단의 확인(OK)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

참고로 어도비 포토샵 CS2 등의 구버전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

이후에 다시 파일(File) 메뉴 항목을 열어보면 작업 내역들의 카테고리가 사라지고 “Open Recent”에서도 작업했던 파일들이 사라져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참고로 어도비 포토샵에 대한 고객지원 페이지(FAQ) 등은 여기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포토샵 최근항목 삭제 방법과 함께, 포토샵 최근항목 지우기를 더이상 하지 않도록 되도록 최근 항목 표시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메라 및 이미지 편집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기본 사진앱으로 사진 용량 줄이기 3초내 끝내기

아이폰 누끼따기 합성, 기본 어플로 1분내 손쉽게 사진 합성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