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줄이기, 볼륨 설정 1분내 끝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설정 방법, 아이폰 알람 불륨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설정이 매우 번거롭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알람 소리가 낮에는 크게 들리지 않고 혼자 사는 경우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가족 또는 룸메이트와 함께 생활을 하고 있다면 신경 쓰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 새벽이나 아침에는 상대적으로 아이폰 알람 소리가 크게 들려서 근처에서 같이 지내는 다른 사람에게 불편함을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변경, 아이폰 알람 볼륨 조절하는 기능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는 점 입니다.

아이폰 알람 설정 자체는 시계 앱에서 설정이 가능한데요, 문제는 시계 앱의 아이폰 알람 설정 기능 중에는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변경, 아이폰 알람 볼륨 조절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하드키 볼륨 버튼을 통한 알람소리, 벨소리 크기 변경도 불가능하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알람 크기를 줄이고자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 및 벨소리/무음 스위치를 설정해도 알람 사운드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벨소리/무음 스위치를 무음으로 설정하거나 방해금지모드를 켜도 알람은 계속 울리게 되는데요, 즉 아이폰 알람 소리 볼륨은 아래와 같이 설정을 진행해주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래와 같이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변경 설정의 문제점에 대해서 살펴보고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변경, 아이폰 알람 볼륨 조절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설정 안됨 문제

우선 아이폰 알람 설정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설정이 어려운 이유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알람 설정은 보통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먼저 아이폰 시계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팝업 메뉴창이 나타나는데, “아이폰 알람 생성”을 선택해줍니다. 물론 아이폰 시계앱을 실행한 다음, 하단의 알람 탭을 선택하여 알람을 추가시키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보통 많은 분들이 아래와 같이 알람 추가 기능에서 “사운드”를 누르면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설정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하지만 문제는 아래와 같이 알람 추가 > 사운드 화면으로 넘어가더라도 진동 설정이나 노래, 벨소리 설정만 가능하지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설정 기능을 찾을 수 없습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실은 이러한 아래 아이폰 알람 크기 설정은 별도로 설정 앱에 들어가서 벨소리, 알림 소리 설정을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설정 방법

아이폰 알람 볼륨 크기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시계 앱에서는 알람 소리 크기 설정이 불가능하며 아이폰 기본 설정 앱에 있는 사운드 및 햅틱 기능에서 소리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설정앱 > “사운드 및 햅틱” 선택

설정앱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사운드 및 햅틱”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2. 사운드 및 햅틱 > “벨소리 및 알림” 조절 및 “버튼을 사용하여 변경” 활성화

사운드 및 햅택 화면이 나타나면 벨소리 및 알림 항목 하단에 있는 볼륨 크기 조절 슬라이드를 이동시켜 아이폰 알람 소리를 줄여주면 됩니다.

참고로 해당 슬라이드를 이동시키면 해당 위치에 맞는 소리가 출력되므로 조용한 공간에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버튼을 사용하여 변경”을 활성화시켜주면 음량 버튼 하드키를 통한 벨소리 및 알림 소리 크기 변경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아래 이미지와 같이 벨소리 및 알림 밑에 있는 슬라이드를 움직여 볼륨을 최소로 줄이면 아이폰 알람 소리가 너무 시끄럽지 않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불편함이 느껴졌던 아이폰 알람 크기 설정이 가능하며 음량 버튼을 통해서도 벨소리 및 알림 음량 조절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알람 음량이 너무 작거나 거의 들리지 않는 경우

추가적으로 알람 소리가 나지 않거나 알람 소리가 너무 작은 경우 또는 아이폰에서 진동만 울리는 경우에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줍니다.

알람이 진동으로만 울린다면 알람 사운드가 “없음”으로 설정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줍니다.

시계 앱을 열고 “알람” 탭을 탭한 다음 “편집”을 선택합니다. 알람을 선택한 다음 “사운드”를 다시 선택하고 사운드 하나를 선택해주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변경 설정의 문제점에 대해서 살펴보고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변경, 아이폰 알람 볼륨 조절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도 여기 링크에서 아이폰 알람 설정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인터넷 안됨, 느릴 때 1분내 해결)

아이폰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해제 푸는법 2가지 (영어 메뉴 설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