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알람 노래 설정 오류 1분내 해결 : 요청한 앱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알람 노래 설정 시 나타나는 오류인 “요청한 앱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가끔 아이폰 알람 소리를 벨소리가 아닌 좋아하는 음악으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가 생깁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의 경우에는 한 낮에는 크게 들리지 않고 혼자 사는 경우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족과 같은 방에서 자거나 룸메이트와 함께 생활을 하다면 새벽이나 아침에 아이폰 알람을 설정해둘 경우 상대적으로 아이폰 알람 소리가 크게 들리고 반복적으로 비슷한 벨소리를 듣다보면 매우 시끄럽게 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서 여기 포스팅에서 소개한 방법과 같이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를 줄이거나 아이폰 벨소리가 아닌 노래로 변경하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이폰 알람 노래 변경을 하고자 하면  “요청한 앱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오늘 포스팅은 이렇게 아이폰 알람 노래 설정을 하고자 할 때 나타나는 오류 (요청한 앱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알람 노래 변경 오류 : 요청한 앱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습니다

아이폰 알람 노래 변경 설정 시 발생되는 오류 현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 알람을 벨소리에서 노래로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아이폰 시계앱을 길게 누르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 창에서 “알람 생성” 버튼을 눌러서 아이폰 알람을 새로 하나 만들어줍니다. 물론 시계앱을 통해 알람 설정 또한 가능합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아이폰 알람 추가 화면아 아래와 같이 나타나면 “사운드” 항목을 선택하면 아이폰 알람 노래 변경 화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알람 노래

문제가 나타나는 부분은 아래와 같이 아이폰 알람 사운드 설정 화면에서 “노래 선택”을 누르면 갑자기 화면이 멈추게 되는데요,

아이폰 알람 노래

우선 아래 화면과 같이

“내부 오류 – 요청한 앱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알림 화면만 나타나고 진행이 안됩니다.

아이폰 알람 노래

이와 더불어 좌측 상단에 로딩중 아이콘이 절반 정도 걸쳐져 있는 상태에서 계속 하얀색 화면만 나타나게 됩니다.

아이폰 알람 노래

이러한 아이폰 알람 노래 설정 시 “내부 오류 – 요청한 앱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은 생각보다 무척 간단합니다.


아이폰 알람 노래 변경 오류 해결 방법

아이폰 알람 노래 변경 시 발생되는 오류의 원인은 실은 기본 “음악”앱이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해결 방법은 의외로 매우 간단한데요, 아래와 같이 앱스토어에서 아이폰 기본 음악 앱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Apple Music이라는 애플 아이폰 기본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아이폰 알람 노래

다운로드가 완료된 다음 다시 한번 시계앱을 길게 눌러 “알람 생성”을 선택하고 “사운드”를 선택한 다음에 아래와 같이 “노래 선택”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알람 노래

만일 음악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음악앱의 보관함으로 연결되어 노래 설정이 가능하도록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악 앱에서 노래를 다운로드하여 보관함에 넣어두면 해당 노래로 알람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알람 노래

오늘 포스팅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알람 노래 설정을 하고자 할 때 나타나는 오류 (요청한 앱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도 여기 링크에서 아이폰 알람 설정 방법과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앱 추적 허용 및 허용 안될 때 3분내 해결법

아이폰 화면 녹화 및 소리 녹음 설정 (+화면 녹화 안될 때 해결) 1분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