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합치기 기본 앱, 단축어로 3초 처리 (+ 격자 설정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사진 합치기 방법, 아이폰에서 특정한 앱을 설치하지 않고 기본앱과 기본 단축어로 사진 합성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전문적인 그래픽 디자인을 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아이폰 기기를 통해 사진 합치기 내지는 사진 배경을 제거하거나 피사체만 분리해서 사용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사실 휴대폰에서는 이렇게 사진을 합치거나 합성하는 일이 매우 불편합니다.

사실 원래는 이렇게 아이폰 사진 합치기 또는 아이폰 사진 합성이 매우 불편했는데요, 22년 iOS16 업데이트 이후에는 기본 사진 앱을 통해서도 아이폰 피사체 분리, 배경 분리가 매우 손쉽게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아이폰 누끼 따기 방법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바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누끼따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iOS 버전 16이상 업데이트가 필요하며 아이폰 기기의 경우에는 XR이상 (SE 2세대 및 이후 모델)만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아이폰 기본 단축어 앱을 통한 아이폰 사진 합치기 방법과 함께, 아이폰 기본 키노트 앱을 함께 사용한 아이폰 사진 합성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사진 합치기 (기본 단축어앱 사용)

아이폰 기본 단축어앱을 통해 그리드 형태로 아이폰 사진 합치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기본 단축어앱 실행 > 우측 하단 “갤러리” 선택

단축어란 아이폰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앱으로 매크로처럼 간단한 워크플로우를 설계한 다음 순서대로 실행하도록 하는 앱 입니다.

만약 해당 앱을 삭제했거나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앱스토어에서 “단축어“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설치가 가능합니다.

단축어 앱을 실행시킨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갤러리”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사진 합치기

2. 갤럭리 검색창 > “Grid” 입력 및 검색 > 가장 상단 “Photo Grid”의 “+” 선택 및 설치

갤러리 화면 상단의 검색창에서 “Grid” 를 입력해서 검색한 다음, “Photo Grid” 항목의 우측 상단 “+” 버튼을 눌러 해당 단축어를 추가, 설치해줍니다.

아이폰 사진 합치기 기본 앱, 단축어로 3초 처리 (+ 격자 설정 방법)

3. 좌측 하단 “단축어” 선택 > “Photo Grid” 실행

좌측 하단의 단축어를 선택한 다음, “Photo Grid”를 찾아서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사진 합치기

4. 합치고자 하는 사진 선택 > “추가” 선택

단축어를 실행하면 합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아이폰 사진 합치기

사진 선택 및 단축어 실행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사진이 합쳐져서 나타나게 됩니다.

아이폰 사진 합치기


아이폰 사진 합성 방법 (누끼따기 합성)

만일 그리드 형태가 아니라 좀 더 자유롭게 사진 합성을 하고 싶다면 아이폰에서 파워포인트와 같은 기본 앱인 키노트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누끼따기 이미지를 활용해서 이미지간 아이폰 사진 합성 방법 입니다.

방법은 무척 간단한데요, 프레젠테이션 설정을 통해 이미지 크기를 설정하고 합성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불러와서 합친 다음 이미지 저장을 통해 아이폰 사진 합성하는 방식 입니다.

1. [시작] 키노트 실행 > 우측 상단 “+” > 하단 “개요 시작” 누르기

먼저 아이폰 키노트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만약 키노트 앱이 없다면 앱소트어에서 무료 기본 앱인 키노트를 여기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합니다.)

키노트 앱을 실행시키면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누르고 하단에 나타난 팝업 중에 “개요 시작”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누끼따기 합성

2. [이미지 크기 설정] … 선택 > “프레젠테이션 옵션” 선택 > “프레젠테이션 설정” 누르기

화면이 전환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 (…)을 눌러준 다음, 프레젠테이션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하단에 나타난 기능 리스트 중에서 “프레젠테이션 설정”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누끼따기 합성

3. [이미지 크기 설정] 슬라이드 크기 > “사용자화” 선택 > 사용자 설정 크기 설정

우측 하단의 “슬라이드 크기”를 선택한 다음 “사용자화”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누끼따기 합성

그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크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사용자 설정 크기 (이미지 크기)에 대한 너비와 높이를 입력하여 이미지 크기를 지정해줍니다.

아이폰 누끼따기 합성

4. [이미지 합성] 상단 “+” 버튼 > “사진 또는 비디오” > 배경이 될 이미지 가져오기

​상단의 “+” 버튼을 누른 다음 가장 상단의 “사진 또는 비디오” 버튼을 눌러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아이폰 누끼따기 합성

4. [이미지 합성] 누끼따기 복사하기 > 붙여 넣기

​그 다음 기본 사진앱에서 누끼 따기 방법을 통해 복사하기를 진행합니다. 이미지를 길게 누르면 피사체 외곽선 애니메이션이 나타나고 이 때 나타난 팝업에서 “복사하기”를 누른다음, ​

아이폰 누끼따기

다시 키노트로 돌아와서 화면을 길게 누른 다음 “붙여 넣기”를 선택하면 해당 화면에 이미지를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폰 누끼따기 합성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이미지 2개를 합치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 사진 합성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미지가 너무 크거나 작다면 이미지를 선택하고 드래그를 통해 이미지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누끼따기 합성

5. [이미지 저장] … > 내보내기 > 이미지 > 포맷 설정하기

마지막으로 ​이미지를 저장하고자 한다면 다시 우측 상단에 있는 “…” 더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 다음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포맷 (예 : 이미지 – JPG(고품질))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폰 누끼따기 합성

아래와 같이 하단에 메뉴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이미지 저장” 버튼을 누르면 사진첩에 해당 이미지가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누끼따기

위와 같은 작업을 통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이폰 사진 합치기(합성)를 진행하여 피사체와 배경을 손쉽게 합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누끼따기 합성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기본 단축어 앱을 통한 아이폰 사진 합치기 방법과 함께, 아이폰 기본 키노트 앱을 함께 사용한 아이폰 사진 합성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진/카메라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사진 잘 찍는법 2분 내 마스터 (인물사진 전문가 노하우 대공개)

아이폰 jpg 변환 10초내 설정 (아이폰 카메라 jpg로 저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