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초기화 없이 2가지 해결방법

최근들어 주변에서도 아이폰에서 잠금해제 비밀번호를 최근에는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진 듯 합니다.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무척 난감한 상황이 생기는데요, 이러한 일이 최근들어 자주 생기는 이유는 이전에는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직접 입력보다는 생체인식, 즉 지문인식이나 얼굴인식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져 정작 비밀번호를 자주 바꾸는 경우에는 잠금해제 비번을 까먹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평소에는 문제없이 사용하다가도 정작 아이폰을 다시 재부팅하게 된 경우에는 꼭 비번을 직접 입력해야하는데요 이런 경우 굉장히 불편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같이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해결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22-6-14 업데이트 : 잠금해제 입력 가능한 상황에서도 비번을 까먹었을 때는 아쉽게도 초기화 방법 밖에 없어 보여서 첫번째 방법을 회색 글씨로 처리하였습니다. 두번째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 때 – 더이상 비번 입력 불가 상황 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비번을 찾거나 재설정 가능한 방법은 2가지로 분류됩니다. 바로 아이폰 잠금해제 시 비번 입력 시도와 실패를 얼마나 했으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찾아보니 대부분의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완전 비활성화된 상황만을 이야기하는데 그래도 비번을 입력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애플 공식홈페이지을 통해서 다행히도 비번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완전히 비활성화된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이 아이튠즈를 통해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 잠금해제 입력 가능한 상황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아래 화면과 같이 잠금해제 비밀번호를 반복적으로 틀리긴 했지만 완전 비활성화가 되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입력할 수 있는 케이스라면 아래와 같이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비번까먹었을때


1. 애플 홈페이지 > Apple ID 로그인

애플 홈페이지(www.apple.com)에서 가장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하단에 APPLE ID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바로 Account 항목에 있는 “Manage Your Apple ID” 부분인데요 해당 텍스트 링크를 선택해줍니다.

또는 아래 링크에서 바로 apple 공식홈페이지에서 apple id 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https://appleid.apple.com/us/

아이폰비번까먹었을때

2. Forgot Apple ID or Password 선택

그 다음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Apple ID 입력창 아래에 있는

Forgot Apple ID or password? 부분을 눌러주면 Apple ID를 찾아 로그인이 가능하고 전화번호를 인증하면 휴대폰으로 안내메시지가 가는데 프로세스에 따라 암호 재설정을 하면 됩니다.

아이폰비번까먹었을때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 때 – 더이상 비번 입력 불가 상황

하지만 아이폰이 완전 비활성화 상황, 즉 비밀번호를 많이 누르고 완전히 틀려서 비활성화가 되었고 시간이 지나도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매우 안타깝지만 아이튠즈를 통해 아이폰을 초기화해야 합니다.

그나마 어느정도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 실시간 백업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되는 아이클라우드 용량으로는 일정 부분의 데이터는 커버할 수 있지만 데이터 손실은 분명히 발생됩니다.

아래 방법에 대해서는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도 가이드하는 방법인데요.

초기화하는 방법이 아이폰의 버전마다 조금 다른데 아래에 설명한 바와 같이 아이폰의 버전에 맞는 방법으로 설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사전 준비 – 아이튠즈 설치, PC연결 케이블

아이폰 초기화 전에 컴퓨터에 아이튠즈를 설치해야하며, 실행해둔 다음 케이블을 컴퓨터와 연결 할 수 있도록 미리 케이블을 준비해야 합니다.

아이폰 전원 종료 후 특정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컴퓨터 연결 (아이폰8, 8+, se2세대, X이후 모델)

아이폰X 이후 모델이나 SE2세대, 아이폰8과 8+에서는  아래와 같이 측면버튼과 음량버튼 중 하나를 동시에 눌러 아이폰 전원을 종료한 다음 측면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케이블을 컴퓨터에 연결해줍니다.

그 다음 복구화면이 나올 때까지 계속 눌러 주면 된다.

아이폰비번까먹었을때

아이폰 전원 종료 후 특정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컴퓨터 연결 (아이폰7, 7+)
아이폰7과 아이폰7+에서는 측면버튼을 길게 눌러누르면 전원 종료가 가능합니다. 그 다음 음량 낮추기 버튼을 누른 상태로 케이블을 컴퓨터와 연결한 다음 복구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그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아이폰비번까먹었을때


아이폰 전원 종료 후 특정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컴퓨터 연결 (아이폰6s 이전 모델, se 1세대)
아이폰SE 1세대와 아이폰6s 이전 모델의 경우는 측면버튼을 길게 눌러 아이폰을 종료한 다음 홈버튼을 누른 상태로 케이블을 연결한 다음 복구모드화면이 나올 때까지 그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아이폰비번까먹었을때



아이튠즈를 통한 아이폰 복구
아이폰에서 복구모드화면이 나타난 상태에서 케이블로 컴퓨터에 연결해두었다면 컴퓨터가 아이폰을 검색한 다음 아이튠즈 화면에서 복원메뉴가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아래와 같이 복원 버튼을 눌러 진행해주면 됩니다.

아이폰비번까먹었을때


해당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을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겠습니다?

모든 미디어 및 기타 데이터기 지워지고, 최신 버전의 아이폰 소프트웨어가 설치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초기화 하게 되면 데이터가 지워지게 된다는 안내메시지인데요, 여기에서 아래쪽 버튼 중에 “복원 및 업데이트”를 누르면 초기화가 되며, 진행 한 다음에 메시지 알림대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는데 백업데이터가 있다면 나중에 복원을 진행 하면 됩니다.

아이폰비번까먹었을때


정말 단순하게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잠금번호를 잃어버렸다는 이유 만으로 모든 것이 초기화된다는 점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생체인식 – 페이스아이디나 지문인식으로 더욱 편리하게 잠금해제나 로그인등이 가능하지만 혹시라도 이런 문제가 지속적으로 생길 수 있으니 비밀번호를 계속 잘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이 애플 고객센터에서는 아이폰 암호를 잊어버렸을 경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초기화 하는 것을 가이드해주고 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306


삼성 갤럭시의 경우 패턴이나 핀번호 등의 잠금해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아래와 같이 원격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기능은 미리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설정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핀번호 패턴 까먹었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서 정리해두었습니다.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패턴 까먹었을때 초기화 방법

https://itmanual.net/%ea%b0%a4%eb%9f%ad%ec%8b%9c-%ec%9b%90%ea%b2%a9%ec%9e%a0%ea%b8%88%ed%95%b4%ec%a0%9c-%ed%8c%a8%ed%84%b4-%ea%b9%8c%eb%a8%b9%ec%97%88%ec%9d%84%eb%95%8c-%ec%b4%88%ea%b8%b0%ed%99%94-%eb%b0%a9%eb%b2%95/

8 thoughts on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초기화 없이 2가지 해결방법”

  1. 안녕하세요 먼저 글 너무 감사합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알림이 정말 오더라구요 방법은 알겠는데 혹시 이 방법으로 예전에 사용하던 아이폰으로 알림이 올 수 있게는 못하나요..? 제가 풀어야하는 아이폰은 예전에 사용하던 폰인데 알림은 몇번을 해봐도 지금 사용중인 폰으로 오더라구요.. 제 경우에는 방법이 없을까요..? 아직 비활성화는 안된 상태입니다.. 제 한줄기 빛이세요.. 제발 꼭 답변 부탁드려요..

    응답
  2. 첫번째 완전 비활성화가 되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입력할 수 있는 케이스는.. 저기서 찾는 비번은 핸드폰 비번이 아니라 Apple Id 비번입니다. 아이폰 비번 잃어버렸을때는 초기화밖에 없네요.

    응답
    • 말씀대로 두번째 방법 – 초기화 밖에 없어 보여서 일단 첫번째 세션은 회색글씨로 잘 보이지 않게 처리하고 두번째 세션부터 읽을 수 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응답
  3.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 잠금해제 입력 가능한 상황일 때
    따라해보려고 하는데 혹시 이것도 결국 초기화가 되는 건가요?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