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무음모드 설정 초간단 2가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무음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사운드 설정 기능을 통한 볼륨 조절 방법과 함께 제어센터에 아이패드 무음모드를 추가하여 빠르게 설정 가능하도록 하는 2가지 방법 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패드를 쓰다보면 불편하게 느끼는 점 중에 하나가 바로 “아이패드 무음 모드” 입니다.

음량을 줄이는 것은 매우 간단한 일이지만 실은 아이폰에서는 하드키로 “무음 토글 스위치”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와 아이패드는 인터페이스가 매우 유사하므로 아이패드도 이러한 버튼이 존재할 거라고 기대하는데 실은 하드키로 된 토글버튼은 없기 때문에 볼륨을 줄이거나 소프트키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토글버튼을 설정해서 바로 직관적으로 무음 모드로 변경이 가능한 아이폰과 달리 화면에서 여러모로 찾아서 설정해야하는 아이패드의 경우 불편함이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아이패드 외부에 있는 하드키를 통한 볼륨 조절 방법 외에 가장 기본적인 사운드 설정 방법을 정리하고, 아이패드 제어센터에 무음모드를 추가하여 아이패드 무음모드 전환을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무음모드 설정 (1) 사운드 설정

역시 가장 기본적인 아이패드 무음 모드 설정 방법은 사운드 설정 기능을 통해 볼륨 조절을 하는 방법 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 기능 내의 사운드 볼륨 설정을 통해 아이패드 무음 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설정 > “사운드” 선택

우선 아이패드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좌측의 설정 항목 중 “사운드”를 선택해줍니다.

아이패드 무음모드

2. 사운드 > “벨소리 및 알림” 볼륨 최저로 낮추기

우측 화면에 사운드 설정 관련 항목들이 나타나면, 화면 상단 부분에 있는 “벨소리 및 알림” 항목의 슬라이드를 움직여 볼륨 설정을 진행합니다.

즉 해당 슬라이드, 볼륨을 최저로 낮추면 아이패드 무음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무음모드

참고로 하단에 “버튼을 사용하여 변경” 부분을 활성화하면 외부 하드키 음량 버튼으로 벨소리 및 알림 음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버튼으로 사용하여 변경” 부분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경우에는 외부 음량 버튼으로는 미디어 음량만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패드 무음모드와 같이 음량을 동시에 모두 줄이기 위해서는 “버튼을 사용하여 변경” 부분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아이패드 무음모드 설정 (2) 제어센터 추가

사실 위와 같이 매번 설정 화면에 들어가서 설정 및 조절을 하는 게 번거로운 일인데요, 이를 매우 간단하게 제어 센터에 등록에서 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제어 센터란 아이패드 사용 중에 우측 상단을 쓸어내리면 나타나는 설정 항목인데요, 에어플레인 모드나 방해금지 모드, 손전등, 음량, 화면 밝기를 포함하는 유용한 제어기와 앱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입니다.

제어센터에 아이패드 무음모드 설정 기능을 추가하여 매우 간편하게 아이패드 무음모드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패드 설정 > “제어 센터” 선택

아이패드 설정에 있는 “제어 센터”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우측 하단에 제어 센터에 포함된 항목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 “무음 모드”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추가 방법은 제어 항목 추가 목록에 있는 “무음 모드” 항목의 + 아이콘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제어 센터에 포함된 항목에 “무음 모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이패드 무음모드

2. 제어센터를 통한 아이패드 무음모드 설정 방법

아이패드 제어센터에 무음모드 항목이 추가되면, 아래와 같이 우측 상단을 쓸어내려 제어센터를 띄운 다음, 종 모양의 무음모드 버튼을 선택하여 아이패드 무음모드 전환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무음모드

가령 아래와 같이 해당 아이콘에 불이 들어온 상태가 아이패드 무음모드 상태로 다시 한번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아이패드 무음모드 해제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무음모드

추가적으로 아이패드에서 일시적으로 전화, 경고 및 알림을 무음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동일하게 제어센터를 연 다음 “집중 모드”를 선택한 다음 “방해금지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방해금지 모드 설정을 하였다면 수신 전화 및 알림을 받지 못하므로 다시 비활성화를 시켜줘야 합니다.)

또한 음량 조절 하드키 중 음량 줄이기 버튼을 길게 눌러도 빠르게 음소거를 할 수 있으며, 시리를 통해 “볼륨을 높여줘” 또는 “볼륨을 낮춰줘” 등의 명령 또한 가능합니다. 물론 시리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가능합니다. (“설정 > Siri 및 검색”을 통해 시리 활성화 가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아이패드 외부에 있는 하드키를 통한 볼륨 조절 방법 외에 가장 기본적인 사운드 설정 방법을 정리해 보았으며, 아이패드 제어센터에 무음모드를 추가하여 아이패드 무음모드 전환을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아이패드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 1분만에 점검 방법 꿀팁 (아이패드 배터리 오래 사용 방법)

아이패드 아이폰 알림 불빛, 아이폰 알림시 LED 깜박임 10초내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