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및 1잔당 800원씩 할인 받기 꿀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을 통해 400원씩 할인 받고, 이와 함께 에코별 적립 대신 개인컵 사용을 통해 400원씩 할인 받아 잔당 800원 할인받는 꿀팁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바와 같이, 친환경 활동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국민들에게 주어지는 보상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친환경 활동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노력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현금이나 카드사 포인트로 환급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개인들은 다양한 민간기업에서 친환경 활동을 할 때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영수증을 받거나 개인컵을 사용하는 등 환경 친화적인 행동을 할 때 포인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쌓은 포인트는 현금이나 카드사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 시스템은 2022년 1월부터 시작되었으며, 관련 정보는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 실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에서는 개인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에코별 적립 또는 4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혜택을 활용하면 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총 잔 당 800원씩 할인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선 탄소중립실천포인트란 무엇인지 정리하고 스타벅스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포인트 혜택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또한,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마지막으로 스타벅스 개인컵 할인과 더불어 잔당 800원 할인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관련 혜택

탄소중립 포인트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일상생활에서 친환경적인 행동을 할 때 받는 포인트입니다. 이 포인트는 환경을 생각하며 탄소배출을 줄이는 행동에 따라 지급됩니다.

아래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가입
  • 전자영수증 발급
  • 텀블러나 다회용컵 사용
  • 일회용컵 반환
  • 리필스테이션 이용
  • 다회용기 사용
  • 무공해차 대여
  • 친환경제품 구매
  • 고품질 재활용품 배출
  • 폐휴대폰 반납
  • 미래세대 실천행동

참고로 탄소중립실천포인트 가입 방법과 관련 혜택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상세하게 정리한 바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탄소중립실천포인트에 대해 항목별로 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실천 다짐금5,000원/최초·차등
전자영수증 발급100원 / 건
텀블러·다회용컵 이용300원 / 개
일회용컵 반환200원 / 개
리필스테이션 이용2,000원 / 회
다회용기 이용1,000원 / 회
무공해차 대여100원 / 1km
친환경제품 구매1,000원 / 건
고품질 재활용품 배출100원 / 1kg
폐휴대폰 반납1000원 / 개

이러한 탄소중립실천포인트에 대해 스타벅스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위의 표에 굵은 글씨로 표시한 아래 2가지 항목 입니다.

  1. 전자영수증 발급 (100원 / 건)
  2. 텀블러, 다회용컵 이용 (300원 / 개)

즉 잔당 4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는 것 입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지급 방식, 날짜

참고로 이렇게 인센티브로 받은 전월 포인트는 매월 23일 이후에 지급됩니다.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탄소중립실천포인트가 산정되어 확정, 지급 됩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지급 방식 상세

참여 정보 확인(매월 10일~15일) : 해당 월 신규참여자 개인정보 확인(계좌정보 등 확인)
포인트 산정(매월 초~15일) : 포인트 지급 대상(자동연계 수동실적) 최종 실적 수집
포인트 확정(매월 16일~) : 참여자 해당 월 실천포인트 확정
포인트 지급(매월 23일~) : 참여자 대상 탄소중립포인트지급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방법

위와 같이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받으려면 최초 1회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이 필요합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물론 당연한 이야기지만 앞선 포스팅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탄소중립실천포인트 가입이 필요합니다.

1. 스벅앱 실행 > 우측 하단 “…Other” 선택
스타벅스 앱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Other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2. 계정 정보 > “탄소중립포인트제 설정” 눌러주기
계정 정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탄소중립포인트제 설정”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탄소중립포인트제 설정이 완료된 상태에서는 “연동 중” 아직 설정이 안된 상태에서는 “연동하기”라고 표시됩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3. “탄소중립포인트제 연동하기” 선택
탄소중립포인트제가 무엇인지, 어떻게 연동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나타나는데요, 하단에 나타나는 “탄소중립포인트제 연동하기”를 눌러 줍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적립조건 및 적립기준, 혜택에 대한 안내가 나타나는데요, 계속 “탄소중립포인트제 연동하기”를 선택해 줍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및 1잔당 800원씩 할인 받기 꿀팁

이후 본인인증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를 위한 본인인증이 완료” 되었다는 안내가 나타납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및 1잔당 800원씩 할인 받기 꿀팁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이 완료되면 “탄소중립포인트제 설정” 항목이 “연동 중”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및 1잔당 800원씩 할인 받기 꿀팁

스타벅스 1잔당 800원씩 할인 꿀팁

위와 같이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통해 개인컵을 추가로 사용하면 잔당 4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는데요, 실은 스타벅스에서도 자체적으로도 “개인컵 리워드”를 통해서 에코별 적립 대신 잔당 4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c8151.jpg입니다

아래와 같이 스벅앱에서 우측 하단의 … Other (기타 메뉴) > “계정 정보”를 선택한 다음,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및 1잔당 800원씩 할인 받기 꿀팁

계정 정보화면이 나타나면 “개인컵 리워드 설정” 항목을 선택해주면,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및 1잔당 800원씩 할인 받기 꿀팁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개인컵 리워드 설정이 가능한데요, 스타벅스 에코별을 추가로 적립할 지, 400원 할인을 받을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400원 할인”을 선택하면 제조 음료를 개인컵에 주문할 경우 400원 할인 받기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400원 할인과 더불어 1잔당 총 800원 할인 받기가 가능해집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및 1잔당 800원씩 할인 받기 꿀팁

이번 글에서는 우선 탄소중립실천포인트란 무엇인지 정리하고 스타벅스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포인트 혜택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또한,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마지막으로 스타벅스 개인컵 할인과 더불어 잔당 800원 할인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스타벅스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타벅스 잔기스 사용법, 스벅 잔기스 신공 (잔액소진+기프티콘+스벅카드)

스벅앱 스타벅스 카드 환불, 스벅카드 환불 및 현금화 계좌이체 신청 30초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