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에코별 적립 설정 방법 및 1잔당 800원 할인 꿀팁 1분 정리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이번 글에서는 스타벅스 에코별 적립 설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타벅스 별 적립과 에코별, 그리고 스벅 별적립 혜택과 할인 방법에 대한 정보를 함께 정리하고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포함하여 1잔당 800원 할인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구매할 때,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별을 적립하고, 멤버십 레벨에 따라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스타벅스의 별 적립 방식은 종종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최소 구매 금액이나 별이 언제 적립되는지와 같은 복잡한 규칙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규칙들을 외우고 적용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이용자들은 스타벅스 리워드 레벨을 올리면서 별을 더 효율적으로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그중 하나가 “스타벅스 에코별”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에코별 시스템은 개인 컵을 사용하여 환경을 보호하려는 손님들을 격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스타벅스에 개인 컵을 가져오고 사용할 경우, 여분의 별을 받거나 음료 가격에서 400원을 할인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스타벅스는 손님들이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것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앞서 언급한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활용하면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먼저 스타벅스 별 적립 방식과 멤버십 등급에 따른 혜택을 설명하고, 스타벅스 에코별 시스템과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이용하여 1잔당 800원씩 할인 받는 꿀팁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타벅스 별적립 리워드란? 스벅 별적립?

스타벅스 별적립 리워드는 스타벅스 멤버십 등급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구매 횟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부여되며, 중요한 점은 스타벅스 별적립은 “스타벅스 카드”를 통한 결제 시에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스타벅스 별적립 리워드의 핵심 혜택 중 하나는 골드 레벨 달성 시 얻을 수 있는 무료 음료 쿠폰입니다. 스타벅스 리워드에 처음 가입하면 웰컴 레벨로 시작하며, 별 5개를 적립하면 스타벅스 그린 레벨로 승격됩니다. 그린 레벨에서 추가로 25개의 별을 적립하면(총 30개 적립) 스타벅스 골드 레벨로 승격됩니다.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모인 별은 사용되며, 골드 레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12개월 내에 30개 이상의 별을 적립해야 합니다. 1년 동안 30개 미만의 별을 모았다면 그린 레벨로 강등되며, 골드 레벨에서 얻은 무료 음료 쿠폰도 사라집니다.

스타벅스 별적립과 등급에 따른 혜택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웰컴 레벨

  • 가입 후 첫 방문 시 무료 음료 쿠폰 제공.
  • 스타벅스 카드로 음료 구매 시 Free Extra 제공.
  • 스타벅스 카드 자동충전 5만원 이상 설정 시 BOGO 쿠폰 제공.

그린 레벨

  • 별 5개 적립 시 자동 승격.
  • 생일 축하 무료 음료 쿠폰 제공.
  • 웰컴 레벨 혜택 포함.

골드 레벨

  • 별 30개 적립 시 자동 승격.
  • 별 12개 적립 시마다 음료 쿠폰 제공.
  • 그린 레벨 혜택 포함.

이를 표로 좀 더 상세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홈페이지에서도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웰컴 레벨 (회원가입 시)그린 레벨 (별 5개 적립 시)골드 레벨(별 30개 적립시)
Free Extra 1개 제공Free Extra 1개 제공Free Extra 1개 제공
첫 구매시 익일 웰컴 첫 구매 e-쿠폰 제공
현금영수증 자동 발행 (기능 설정 후)현금영수증 자동 발행 (기능 설정 후)현금영수증 자동 발행 (기능 설정 후)
카드 잔액 보호 (분실 신고 시점)카드 잔액 보호 (분실 신고 시점)카드 잔액 보호 (분실 신고 시점)
자동 충전 5만원 이상 시, 충전 시 마다 익일 BOGO 쿠폰 제공자동 충전 5만원 이상 시, 충전시 마다 익일 BOGO쿠폰 제공자동 충전 5만원 이상 시, 충전시 마다 익일 BOGO 쿠폰 제공
생일 축하 무료 음료 쿠폰생일 축하 무료 음료 쿠폰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 구매시, 리저브 음료 또는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스타벅스 리저브 원두 구매시, 리저브 음료 또는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
250g 원두 또는 VIA(12개) 구매시, 아메리카노쿠폰 제공250g 원두 또는 VIA(12개) 구매시, 아메리카노쿠폰 제공
티바나 패키지 티 구매시, 풀 리프 티 쿠폰 제공티바나 패키지 티 구매시, 풀 리프 티 쿠폰 제공
이벤트 진행 시 BOGO 쿠폰 제공이벤트 진행 시 BOGO 쿠폰 제공
회원전용 이벤트 참여회원전용 이벤트 참여
e-골드 카드 발급
별 12개 적립시마다 무료 음료 쿠폰 제공
퍼스널라이즈드 오퍼 쿠폰 제공

스타벅스 에코별이란? 스벅 에코별 설정 방법

스타벅스 에코별은 개인컵에 음료를 주문할 때, 음료 한 잔 당 한 개의 별을 추가로 적립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개인컵을 사용하면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사면서 기존에 얻는 별에 더해 한 잔당 한 개의 별을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별은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에서 혜택을 받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점은 스타벅스 에코별을 활용할 때, 해당 음료의 가격에서 400원을 할인 받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즉, 에코별을 사용하면 별을 추가로 얻을 수도 있고, 해당 음료의 가격을 400원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별과 400원 할인을 동시에 받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즉, 에코별과 할인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스타벅스 에코별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스벅앱 실행하기 > 오른쪽 하단 “…Other” 선택 > “계정 정보” 선택
아래와 같이 스벅앱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 Other (기타 메뉴) > “계정 정보”를 선택해 줍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연동

2. 계정 정보 > “개인컵 리워드 설정” 선택하기
계정 정보화면이 나타나면 “개인컵 리워드 설정”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스타벅스 에코별

3. 개인컵 리워드 설정
개인컵 리워드 설정화면이 나타나면 스타벅스 에코별을 추가로 적립하거나 400원 할인을 받거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에코 보너스 스타 적립”을 선택하면 추가 스타벅스 에코별 받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에코별

스타벅스 1잔당 800원 할인 꿀팁

앞선 포스팅에서 언급한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혜택을 함께 활용하면, 개인컵 사용으로 인한 400원 할인 외에도 추가로 400원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데요.

참고로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혜택을 간단히 설명하면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에 따라 포인트가 지급되는데, 연간 최대 7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탄소중립실천포인트의 주요 항목입니다:

  1. 실천 다짐금: 5,000원
  2. 최초 및 차등 전자영수증 발급: 100원/건
  3. 텀블러 또는 다회용컵 이용: 300원/개
  4. 개인회용컵 반환: 200원/개
  5. 개리필스테이션 이용: 2,000원
  6. 회다회용기 이용: 1,000원/회
  7. 무공해차 대여: 100원
  8. 1km 친환경제품 구매: 1,000원
  9. 고품질 재활용품 배출: 100원
  10. 1kg 폐휴대폰 반납: 1,000원/개

스타벅스에서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항목 중 굵은 글씨로 표시한 두 가지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영수증 발급: 100원/건
  2. 텀블러 또는 다회용컵 이용: 300원/개

즉,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구매할 때 전자영수증을 받거나 텀블러 또는 다회용컵을 사용하면 각각 건당 100원 또는 개당 300원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스타벅스에서 에코별 적립 대신 400원 할인으로 설정할 경우, 한 잔당 총 8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즉, 에코별 적립과 함께 4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두 가지 혜택을 조합하여 이익을 더욱 최대화할 수 있는 것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스타벅스 별 적립 방식과 멤버십 등급에 따른 혜택을 설명하고, 스타벅스 에코별 시스템과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이용하여 1잔당 800원씩 할인 받는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스타벅스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여부 10초 내 초간단 확인 꿀팁 (스벅 카카오선물 아이넘버 사용여부 확인 방법)

스벅 스타벅스 닉네임 변경 및 확인 10초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