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상향 인터넷 모바일로 변경 방법

이번에는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방법 스마트폰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평소에는 큰 돈을 이체하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국민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이체한도를 일부러 높게 설정하는 일이 많지 않고 해당 은행을 자주 직접 찾게 되더라도 혹시나 모를 훗날을 위해 일부러 이체한도를 높게 변경하는 경우도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씩은 이체한도를 높게 설정이 필요한 일이 생기는데요, 가장 많은 경우가 부동산 매매 등의 경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와 더불어 공모주 투자라든지 여러가지 이유로 갑자기 큰 돈을 이체할 일이 생기는데요, 이럴 때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이 필요해지지요.

실은 불과 몇년전까지 이체한도를 증액할 때는 직접 은행에 찾아가는 것이 기본이었는데요, 어느새 PC를 통한 인터넷뱅킹이 아닌 모바일앱으로도 간단하게 이체한도 변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KB국민은행앱 – kb스타뱅킹앱으로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1일, 1회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KB 국민은행 이체한도 모바일로 조회 방법

우선 스마트폰으로 KB 국민은행 이체한도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래 항목이 필요합니다.

<< KB국민은행 스마트폰 이체한도 변경을 위한 준비물>>

* KB스타뱅크 앱
* 신분증 (이체한도 감액 시 필요없음)
*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 보안카드
또는
* KB모바일인증서, 금융인증서, 지문인증서

참고로 보안카드의 경우에는 1일/1회 이체한도가 1천만원 이하만 가능하고
그 외에는 OTP나 KB모바일인증서로 로그인해야 거래가 가능하며,
1회 1억, 1일 5억까지 이체한도가 가능
합니다.

KB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또는 감액을 위한 KB스타뱅크앱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우선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크앱을 다운로드, 설치를 해야합니다.

1. KB스타뱅킹 실행 > 로그인 > 검색

KB국민은행 모바일뱅킹앱인 KB스타뱅킹을 실행한 다음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합니다. 그 다음 우측 상단에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상향 인터넷 모바일로 변경 방법

2. 이체한도 검색 > 맨 위 검색 결과 선택

검색창에 “이체한도”를 검색해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3가지 결과가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맨 위에 나타나는

스타샷 > 등록/변경 > 이체한도조회 / 변경을 선택해줍니다.

검색창이 아니라 개별 메뉴로 찾아간다면,

전체메뉴 > 스타샷 > 변경 / 신고 / 재발급 > 변경 /등록 > 이체한도 > 이체한도조회 / 변경

순서대로 진입해도 이체한도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한데요, 스타샷 관련 설정으로 오히려 위와 같이 검색창으로 검색하는 것이 더 빠른 접근 방법인 듯 합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상향 인터넷 모바일로 변경 방법


4. 이체한도 조회

이체한도 조회/변경 화면에서 자신의 1일, 1회 이체한도 금액이 나타납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1회 1억, 1일 5억까지 이체한도 증액을 위해서는 OTP 발급이 필요하고 없을 경우에는 KB 모바일 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해당 금액까지 이체한도 올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OTP가 아닌 보안카드를 이용하면 1일/1회 이체 한도 1천만 원 이하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상향 인터넷 모바일로 변경 방법




KB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모바일로 변경 방법

위와 같이 조회를 진행했다면 바로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설정이 가능하다.

1.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 변경할 1일, 1회 이체금액 입력

이체한도 변경할 금액을 1일 최대금액, 1회 최대금액을 입력해줍니다.

최대한도로 바꾸려면 가장 우측에 있는 최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또한 입력창 하단에 작은 회색 글씨로 최대 금액이 적혀져 있어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2. 신분증 확인 > 추가 본인인증 > 이체한도 변경 처리 확인

이체한도를 증액할 금액을 입력한 다음에는 신분증 확인을 위한 촬영을 진행하고,

국민은행 계좌 인증, 1원입금인증, 바이오인증 중 하나로 추가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이체한도 변경 처리가 완료됩니다.

참고로 감액 (이체한도 줄이기)에는 신분증 등의 인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상향 인터넷 모바일로 변경 방법



KB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PC로 변경 > 인터넷뱅킹 불가

참고로 PC 인터넷 뱅킹을 통해 KB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은 불가능하고 조회와 감액은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우선 KB 국민은행공식 홈페이지에 접속(https://www.kbstar.com/)한 다음

개인 > 뱅킹관리 > 이체관리 > 이체한도조회/축소 메뉴로 들어가서 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은행 지점, 영업점에 방문해서 직접 신청할 때는 신분증 지참으로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KB국민은행 이체한도 올리기, 증액하기 위해서 별도의 오프라인 지점 방문없이 KB스타뱅킹 모바일앱으로도 간단하게 처리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하나은행이나 우리은행, 기업은행이나 신한은행 등 타은행도 비슷한 경로로 모바일앱을 통한 이체한도 변경을 지원하고 있으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카카오뱅크의 경우에도 아래와 같이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증액 방법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변경 증액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