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및 버퍼링 문제 해결 3가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문제 해결 방법 – 유튜브 재생 시 버퍼링 오류 해결 3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최근에는 TV는 물론 OTT서비스보다 유튜브 등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긴 영상보다 유튜브 등을 통해 짧더라도 사용자들이 직접 올린 동영상에 대한 선호도가 커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가끔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또는 버퍼링 문제가 발생되어 아예 시청이 불가하거나 유튜브 끊김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 입니다.

실은 이러한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딜레이나 끊김, 버퍼링 현상)은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되는데요, 만약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재생하자마자 이러한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현상이 일어난다면 서버의 문제일 확률도 높습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는 사용하는 갤럭시 SW 설정 문제로 원활한 유튜브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부 네트워크 상에 전혀 문제가 없을 때 이러한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문제, 유튜브 버퍼링 오류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유튜브 앱 캐시, 데이터 삭제를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앱 초기화 및 업데이트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갤럭시 기기 자체 업데이트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해결 (1) 캐시/데이터 삭제

첫번째 방법은 갤럭시의 안드로이드 OS에서 자주 발생될 수 있는 캐시 또는 데이터 최적화의 문제 해결 방법 입니다.

1. 유튜브 앱 길게 누르기 > 우측 상단 정보 아이콘 선택

먼저 유튜브 앱을 찾아서 길게 누릅니다.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그 다음 나타난 유튜브 추가 기능 팝업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정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2. 애플리케이션 정보 > “저장공간” 선택하기

애플리케이션 정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내려서 “저장공간”을 선택해 줍니다.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3. 저장공간 > “캐시 삭제” 선택 (또는 “데이터 삭제” 누르기)

유튜브 저장공간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왼쪽 하단에 있는 “데이터 삭제” 또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 캐시삭제를 선택하면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현상이나 유튜브 버퍼링 오류가 대부분 해결 됩니다.

만일 “캐시 삭제” 만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데이터 삭제”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하고, 그래도 여전히 문제가 계속된다면 아예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그래도 계속 동일 현상을 발생된다면 아래 세션에서 설명하는 방법 진행을 추천합니다.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해결 (2) 앱 초기화

위와 같이 캐시 삭제 및 데이터 삭제를 실행해도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오류가 계속 발생할 경우 앱의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앱초기화 진행이 가능합니다. (1,2번은 앞선 세션과 동일한 메뉴 진입 루트 입니다.)

1. 유튜브 앱 길게 선택 > 오른쪽 상단 정보 아이콘 선택

우선 유튜브 앱을 찾아서 길게 눌러줍니다.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그 다음 나타난 유튜브 추가 기능 팝업창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정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2. 애플리케이션 정보 > 우측 상단 점 세개 > “업데이트 삭제” 선택

애플리케이션 정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를 선택한 다음, “업데이트 삭제”를 눌러줍니다.

그 다음 “YouTube 이 앱을 초기 버전으로 바꾸시겠습니까?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라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

3. 플레이 스토어 > 유튜브 검색 > “업데이트” 선택

그 다음 다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간 다음 유튜브를 검색해서 눌러줍니다.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그 다음 나타난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를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해결 (3) 기기 OS 버전 확인

위와 같이 유튜브 앱 초기화 및 업데이트를 진행해도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현상이 계속된다면 갤럭시 기기 차체의 SW 업그레이드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삼성전자 갤럭시 고객지원 페이지에서도 갤럭시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1. 기본 설정 앱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갤럭시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선택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및 설치”를 통해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재부팅 후에 다시 유튜브앱을 실행해봅니다.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위와 같은 3가지 방법을 통해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현상이나 버퍼링 이슈가 대부분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부 네트워크 상에 전혀 문제가 없을 때 이러한 갤럭시 유튜브 재생 안됨 문제, 유튜브 버퍼링 오류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유튜브 앱 캐시, 데이터 삭제를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앱 초기화 및 업데이트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갤럭시 기기 자체 업데이트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갤럭시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하는 법, 발신자 표시 제한 차단 1분내 끝내기

갤럭시 앱타이머 사용법, 유튜브 앱타이머 시청시간 설정 1분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