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에서 PDF 저장 및 출력 1분내 끝내기 (통장표지 출력)

이번 포스팅에서는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로 PDF 저장 또는 출력 및 외부 간편 공유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 점점 언택트 패러다임 전환에 따라 은행 등의 금융업에 대해서도 비대면으로 업무 보는 일들이 많이 생겼고 케이뱅크에 이어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 은행도 생겨나서 더이상 은행이나 증권사 지점에 가서 금융 업무를 보는 일이 크게 줄어든 것 같습니다.

케이뱅크는 우리나라의 첫 번째 인터넷전문은행이자 KT의 계열사로 실제 케이뱅크를 주도하는 곳은 KT인데요, 금산분리 원칙으로 대주주는 비씨카드이긴 합니다.

참고로 금산분리란 금(융)과 산(업)을 분리한다는 원칙이며, 한마디로 제조업 또는 서비스업회사가 은행을 소유하는 것을 금지하는 은산분리 원칙과, 금융회사의 비금융회사 지배를 금지하는 원칙을 말합니다.

케이뱅크는 카카오톡의 후광이 있는 카카오뱅크보다 네임밸류가 떨어지더라도 21년 가상화폐 붐과 함께 업비트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계좌와 수신금액이 크게 증가하면서 흑자전환했다고 합니다. 주변에 살펴보면 이 시기에 가상화폐 투자를 하면서 계좌를 만든 사람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케이뱅크는 역시 인터넷뱅킹이라 오프라인 은행 지점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통장 실물을 받게 되는데요, 케이뱅크는 인터넷으로 비대면으로 개설을 하게 되는지라 통장 실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통장실물이 필요한 경우가 가끔 있는데요, 예를들어 큰 돈을 이체하거나 본인 인증을 할 때면 통장사본을 요청 받는 경우가 간혹 생깁니다. 그런데 케이뱅크같이 실물통장이 없는 인터넷 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면 통장사본을 어떻게 제출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로 PDF로 발급 또는 공유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모바일을 통해 케이뱅크 각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로 발급받아 PDF로 저장하거나 외부에 공유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케이뱅크 증명서 모바일로 발급 받는 방법

케이뱅크에서 모바일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는 통장사본 출력 (통장표지 출력) 뿐 아니라 케이뱅크 잔액증명서, 예금거래실적증명서, 월세납입내역서, 원천징수영수증 등이 있습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로 발급 받기 위해서도 동일한 메뉴 항목으로 들어가야 하므로 우선 케이뱅크 증명서 모바일로 발급 받는 방법부터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케이뱅크 앱 초기화면 > 우측 하단 프로필 아이콘 선택

케이뱅크 앱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 하단에 프로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

2. 프로필 메뉴 > 좌측 상단 “고객센터” 선택

좌측 상단에 본인의 이름이 나타나고 내 자산을 포함한 여러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좌측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를 선택해줍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

3. 고객센터 스크롤 내리기 > “증명서 발급” 선택

고객센터 화면에 처음 들어가면 요즘 많이하는 문의(FAQ)가 리스트로 나타납니다. 해당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

그러면 고객지원 항목 2번째 리스트로 “증명서 발급”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로 발급 받기(PDF 저장, 공유)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케이뱅크에서 모바일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는 통장사본 출력 (통장표지 출력) 뿐 아니라 케이뱅크 잔액증명서, 예금거래실적증명서, 월세납입내역서, 원천징수영수증 등이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그 중에서 “통장사본 출력”을 하여 통장표지를 PDF로 저장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아이폰 기준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1. 증명서 발급 > “통장사본 출력” 선택

앞선 세션 순서대로 진행했다면 증명서 발급 화면에서 아래와 같은 메뉴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통장사본 출력”을 선택해줍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

2. 통장사본 출력 > 계좌 선택 > “PDF 저장하기” 선택

통장사본 출력을 선택하여 들어오면 케이뱅크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계좌들에 대해서 리스트로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로 발급받고자하는 계좌 하단에 있는 “PDF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주의할 점은 아래에도 적혀있는 바와 같이

“인터넷으로 출력한 내용은 대외기관의 해석에 따라 인정여부가 다르게 해석될 수 있으므로 이점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분 입니다. 불과 몇년 전만 해도 이렇게 모바일앱 또는 PC에서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 파일로는 증명서로 인정을 안해주는 경우가 간혹 있었는데, 요즘에는 거의 그런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

3. 케이뱅크_통장표지출력_XXX > 좌측하단 공유하기 버튼 선택

이제 아래 이미지와 같이 PDF 파일이 나타납니다. 아이폰의 경우, 통장사본을 출력하거나 다른 곳에 공유하기 위해서는 좌측 하단에 있는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OS의 경우에도 공유하기 아이콘을 눌러 진행해주면 됩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

​그러면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외부 공유가 가능합니다. 만일 PDF 파일이 자체가 필요하다면 이메일을 통해 본인의 이메일로 보내거나 직접 발송을 해야한다면 역시 이메일을 통해 해당 기관 등으로 이메일을 발송하면 됩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

참고로 케이뱅크 고객센터 링크(PC용)은 여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사용법에 대한 문의나 자주 묻는 질문 찾기 뿐만 아니라 모바일이 아닌 PC를 통한 각종 증명서 출력도 해당 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모바일을 통해 케이뱅크 각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케이뱅크 통장사본 모바일로 발급받아 PDF로 저장하거나 외부에 공유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핀테크 관련 플랫폼/서비스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방법 및 이벤트 혜택 확인 1분내 끝내기!

toss 토스 이체확인증 입금확인증 송금확인증 5초내 모바일 발급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