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탈퇴 2분 끝내기 : 카드, 페이머니 및 인증 신용조회 서비스 한번에 해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페이 탈퇴 방법과 함께 카카오페이 카드 서비스, 페이머니 서비스 및 인증 서비스, 신용조회 서비스 해지 방법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완전 해지 및 계정 삭제를 위해서는 카카오페이에서 제공하고 있는 아래 4가지 서비스를 모두 해지해야 가능합니다. 물론 보통 통상적으로 아래 4개와 같은 서비스지만 다른 서비스가 추가되었거나 가입했다면 카카오페이 연관 서비스를 모두 해지해야 탈퇴가 가능합니다.

1) 카카오페이 카드 서비스

2) 카카오페이 페이머니 서비스

3)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

4) 카카오페이 신용조회 서비스

위와 같이 카카오페이 기본 4개 서비스를 모두 해지해야 비로소 탈퇴 기능이 나타납니다.

실은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한 점도 많겠지만 반대로 불편을 느끼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가장 큰 단점이라면 너무 쉽게 간편결제가 가능해서 소비가 많아지는 경험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여러가지 이유로 카카오페이 탈퇴, 카카오페이 서비스 해지 및 삭제가 필요한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 서비스 해지 방법 (카드, 페이머니, 인증 및 신용조회 서비스)

카카오페이 탈퇴를 위해 앞서 설명한 각종 카카오페이 서비스 해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실행 > 더보기 메뉴 > 카카오페이 아이콘 선택

카카오톡을 실행시킨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점 세개 –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더보기 메뉴가 나타나면 좌측 상단에 있는 카카오페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2. 카카오페이 > “전체” 탭 선택

카카오페이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 탭이 기본 “홈”으로 되어 있는데 “전체” 부분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3. 카카오페이 전체 탭 >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 선택

카카오페이 전체 탭에서 바로 아래에 설정 항목 우측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 이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4. 카카오페이 설정 > 스크롤 내리기 > “서비스 해지 및 탈퇴” 선택

카카오페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리스트가 매우 긴 편이라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서비스 해지 및 탈퇴”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해당 리스트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5. 서비스 해지 화면 > 각종 카카오페이 서비스 해지

서비스 해지 화면이 나타나면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카드 서비스 해지,

페이머니 서비스 해지

인증 서비스 해지,

신용조회 서비스 해지

각각 하나씩 눌러서 해지를 해주어야 최종적으로 카카오페이 탈퇴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에서도 여기 링크에서 동일하게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카드 서비스 해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카드 해지”를 눌러주면 해지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카카오페이 탈퇴 및 재가입 시 유의사항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하나씩 해지를 하면 마지막에 카카오페이 탈퇴가 가능합니다. 모든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해지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페이 탈퇴하기” 기능이 나타나고 해당 버튼을 눌러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마지막에 탈퇴 전 꼭 확인해주세요. 화면을 꼭 읽어줍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전 아래와 같은 유의사항은 꼭 알아두어야할 것 같습니다.

  • 카카오페이 탈퇴 시 모든 개인정보 및 보유, 대기, 차후 적립되는 카카오페이머니 파기 및 복구 안됨
  • 재가입 시 사용자 정보, 카드 정보, 계좌 정보, 카카오페이머니는 복구 안됨
  • 탈퇴, 재가입 번복 시 사용 제한 가능

모든 정보 삭제에 동의하고 카카오페이머니 소멸에 동의하면 최종적으로 카카오페이 완전 탈퇴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 플랫폼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카톡 키워드알림 PC, 모바일 2가지 설정 방법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카톡 친구 생일 알림 끄기 2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