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및 이메일 찾기 3분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인증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톡 이메일 찾기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컴퓨터로 업무를 하는 경우 사적인 목적이 아니더라도 카카오톡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카카오톡 설치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휴대폰으로 하나하나씩 메시지 확인이 번거롭기도 하고 자주 메시지가 온다면 스마트폰 잠금해제를 한 다음 확인을 해야 해서 업무 효율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추천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는 당연히 카카오톡에서 제공하고 있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쉽고 빠르게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계정 로그인을 위한 아이디(이메일 계정)과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 찾는 방법(카톡 아이디 찾기) 방법과 함께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그리고 인증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찾기 (카톡 이메일 계정 찾기) 방법

우선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인증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위한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을 알아야 합니다.

만일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을 알고 있는 상태라면 다음 세션에서 바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인증로 넘어가면 됩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찾기 방법 – 카톡 이메일 계정 찾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더보기 > 우측 상단 “설정” 버튼 선택

카카오톡 화면에서 하단 탭 중 우측 끝에 있는 점 세개 더보기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2. 설정 > “개인/보안” 항목 선택

설정 화면으로 들어오면 “개인/보안” 항목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3.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선택

개인/보안 설정 화면에서는 다시 “카카오계정” 항목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및 이메일 찾기 3분내 끝내기

3. 카카오계정 > 계정 정보, 이메일 주소 확인

카카오계정 설정 화면에서 계정정보 – 이메일 주소를 확인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참고로 위와 같이 이메일 항목에 나타난 (예 : webmaster @ itmanual.net)이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을 위한 이메일 계정 (아이디)가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로그인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링크) 및 설치, 로그인 및 인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서비스 페이지 > “다운로드” 선택 > 운영체제 선택

네이버 등의 포탈사이트에서 “카카오톡 다운로드”를 선택하거나 여기 링크를 통해 카카오톡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 접속하면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 텍스트 버튼을 선택한 다음 본인의 PC에 맞는 운영체제를 선택해주면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2. 안내에 따라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진행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설치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카카오톡 PC버전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카카오톡 실행을 체크박스에서 선택한 다음 마침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3. 카카오계정(이메일) 및 비밀번호 입력 로그인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가 종료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이디/패스워드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카카오계정 =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 확인 방법은 앞선 세션에서 정리한 바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4. 카카오계정 인증 진행하기

정상적으로 카카오계정 아이디/패스워드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을 하면 인증이 필요합니다.

공공장소에 있는 PC가 아닌 본인의 컴퓨터일 경우 상단에 있는 “내 PC 인증 받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내 PC 인증 받기란,

안전한 PC버전 사용을 위해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는 과정으로 최초 1회에 한해서 인증을 진행하면 이후에는 번거로운 인증 과정이 필요없어집니다. 1개의 카카오 계정으로 최대 5대의 PC에 인증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스마트폰 카카오톡 메시지로 온 인증 요청 안내에 따라 인증을 진행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보통 아래와 같이 카카오 인증서를 통해 손쉽게 인증 진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5. 카카오계정 인증 완료 및 카카오톡 PC버전 실행

정상적으로 카카오계정 인증이 완료되면 휴대폰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카카오톡 PC버전

아래 이미지와 같은 카카오톡 PC 화면이 표시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참고로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카카오 계정 1개당 등록할 수 있는 PC는 최대 5대까지 이므로 혹시라도 추가로 PC 인증을 받고 싶은 경우, 기존 PC 인증을 해제가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 모바일 카카오톡 앱에서 PC 인증 해제가 가능한데요,
카카오톡 앱에서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기기 연결 관리” 에서 원격으로 PC 인증 해제할 수 있습니다.

물론 PC에서도 인증 해제가 가능한데요,
인증 해제를 원하는 PC에 로그인 한 후 “설정 > 일반 > PC 인증 해제”에서 해제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해당 PC에서 인증 해제 시 PC에 남아있는 모든 카카오톡 관련 데이터는 삭제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 찾는 방법(카톡 아이디 찾기) 방법과 함께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그리고 인증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방법 (카카오 스팸 메시지 차단 1분내 해결!)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아이폰 용량 늘리기 1분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