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카톡 친구 생일 알림 끄기 2가지 방법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과, 반대로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끄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생일이 되면 카카오톡, 카톡을 통해 축하를 받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이유는 카카오톡에서 생일이 되면 친구 리스트에서 가장 잘보이는 상단에 내 생일 임을 표시해서 친구들에게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실은 이렇게 표시해주는게 가족이나 가까운 친한 친구 외에 전혀 친하지 않은 직장 동료나 지인 등 별로 알리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친구 추가가 되어 있다면 똑같이 표시가 되기 때문에 이게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경우 많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를 통해 내 생일 표시를 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빠르게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별로 친하지 않은 친구나 지인의 생일 알림이 뜨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도 찾아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

먼저 아래와 같이 카톡 내 생일이 보이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 카톡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왼쪽 하단 친구 아이콘 > 상단 내 프로필 선택

왼쪽 하단의 친구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가장 상단에 있는 내 프로필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2. 우측 상단 프로필 관리 아이콘 선택

내 프로필 화면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프로필 관리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3. 프로필 관리 > 생일 알림 비활성화

프로필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화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린 다음 고급설정 항목에 있는 “생일 알림” 부분을 끄기 설정을 해주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 카톡 친구에게 친구 목록에 표시되는 내 생일 알림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내 생일 나타나지 않도록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 만 내 생일 알림이 나타나도록 하는 기능은 찾지 못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카톡 친구 프로필 업데이트 알림 해제

가끔씩 카카오톡을 열어서 친구 목록을 살펴보면 오늘이 생일인 친구 리스트가 나타나거나 이와 더불어 새롭게 카톡 프로필을 수정하여 업데이트한 친구가 상단에 표시되어 하이라이트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가족이나 친한 친구라면 당연히 알림을 보고 연락을 하고 새롭게 변경된 프로필을 구경하러 가는데 도움이 되겠지만,

카카오톡 친구가 별로 친하지도 가깝지도 않은 지인이라면 카카오톡 생일 알림이 나타나는 것 자체가 귀찮고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을 끄고,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업데이트 알림 해제가 가능합니다.

1.  좌측하단 친구 항목 > 우측 상단 설정 > “친구 관리” 선택

좌측 하단에 있는 카카오톡의 친구 항목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아래에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친구 관리”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2. 생일인 친구 보기 끄기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끄기)

친구 설정 화면 나타나면 스크롤을 내려서 화면을 가장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그 다음 “친구 보기 설정” 항목에서 “생일인 친구 보기”와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부분 오른쪽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서 끄기 설정을 해주면 더이상 친구 목록에 생일인 친구 또는 프로필을 변경한 친구가 하이라이트되어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매우 손쉽게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또는 반대로 카톡 생일인 친구 보기 기능과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 등 카카오플랫폼 관련 고객센터에서 사용법 관련해서도 간단하게 텍스트로 정리되어 있긴 하지만 안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s://cs.kakao.com/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 플랫폼 관련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3초만에 발급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출력 방법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변경 증액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