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채굴 피닉스마이너 실행안됨 배치파일 꺼짐현상(start.bat) 1분내 해결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가상화폐 이더리움 채굴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PhoenixMiner, 피닉스마이너 실행안됨, 피닉스 마이너 배치파일 꺼짐현상 해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가상화폐 이더리움을 채굴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중 제일 간단하고 많이 사용하는 것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한 이더마인 ethermine을 사용하는 방법이고, 채굴 프로그램 중에서는 클레이모어 Claymore나 이더마이너 Ethminer, 피닉스 Phoenix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앞선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PhoenixMiner 피닉스마이너를 통한 채굴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 바 있습니다.

가상화폐 채굴 프로그램 – 가정 집에서 이더리움 채굴하기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채굴 프로그램들의 경우 배치파일 (start.bat)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이러한 배치파일 실행안됨 현상으로 채굴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예를들어 피닉스마이너 실행안됨, 피닉스마이너 배치파일 꺼짐현상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PhoenixMiner 피닉스마이너 실행안됨 현상

피닉스마이너 등의 채굴프로그램 배치파일 실행안됨 현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 채굴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배치파일 (start.bat) 파일을 만들어서 배치파일 안에 지갑주소나 서버정보를 넣어서 채굴을 실행하게 됩니다.

피닉스마이너 PhoenixMiner의 경우에도 아래와 같이 start.bat 배치파일 생성 후 실행을 하게 되는데요,

피닉스마이너 실행안됨

문제는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검은색 커맨드창이 나타나서 채굴이 진행이 되다가 어느 순간부터인가 피닉스마이너 배치파일 꺼짐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즉 채굴프로그램 배치파일인 start.bat을 실행시키면 바로 종료되어 버리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피닉스마이너 실행안됨

많은 경우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안되면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은 이러한 피닉스마이너 실행안됨, 채굴프로그램 실행안됨 – 배치파일 실행안됨 현상의 원인은 바로 백신프로그램과 윈도우디펜더 때문입니다.

많은 관련 포스팅을 찾아보면 대부분 백신 프로그램을 지워라 또는 윈도우디펜더를 일시중지를 하라는 글들이 많은데요 실은 정작 백신프로그램이나 윈도우디펜더를 삭제하려고 찾아보면 꺼져있거나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세션에서는 이러한 피닉스마이너 실행안됨, 채굴 배치파일 실행안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피닉스마이너 실행안됨, 채굴 배치파일 실행안됨 원인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기본적으로 백신 프로그램이나 윈도우 디펜더가 원인이긴 하지만 실제 문제를 찾아보려고 하면 이들 프로그램을 지워도 여전히 채굴 프로그램이 실행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디펜더 끄기,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 링크에서 정리한 바 있습니다.)

실은 채굴프로그램 배치파일 실행안됨의 원인은 은행 홈페이지나 기관, 관공서 홈페이지에 접속할 때 자동으로 설치하는 AhnLab Safe Transaction 때문인 경우가 컸던 것 같습니다.

안랩의 AhnLab Safe Transaction(안랩 세이프 트랜잭션)이라는 프로그램은 정말 사용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PC에 설치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AhnLab Safe Transaction은 안랩의 백신 프로그램인 v3와는 다른 프로그램입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은 네트워크 침입 차단 탐지 또는 유해 사이트 접근 차단 등 컴퓨터의 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 역시도 사용자와의 명확한 동의 없이 설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없는 프로그램의 실행을 막고 심지어 사이트의 접속에도 알림을 뜨게 하는 등 컴퓨터를 사용할 때 불편한 점을 초래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피닉스마이너 같은 채굴 프로그램 입니다.

아래 세션과 같은 방법으로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및 제거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강제종료 등의 방법도 여기 링크에서 정리한 바 있는데요, 채굴을 진행한다면 나중에 다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더라도 삭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피닉스마이너 실행안됨, 채굴 배치파일 실행안됨 해결 :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아래는 채굴프로그램 배치파일 실행 안됨 현상에 대해서 백신 프로그램이나 윈도우디펜더 비활성화 후에도 여전히 문제가 발생할 경우 유효한 방법으로 AhnLab Safe Transaction(안랩 세이프 트랜잭션) 삭제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프로그램 삭제는 실은 일반적인 프로그램 삭제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로 가능합니다.

1. 제어판 검색 > 실행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를 위해서는 제어판 앱을 실행해야 합니다. 좌측하단 검색창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눌러 “제어판”을 입력한 다음 제어판 앱을 실행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2.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선택

제어판 화면의 “컴퓨터 설정 변경” 화면이 나타나면 프로그램 항목 아래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를 눌러줍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3.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화면 > “Ahnlab safe transaction” 선택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화면이 나타나면 “ahnlab safe transaction” 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혹시 PC에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찾기 힘들다면 상단 이름 탭을 누르면 알파벳 순서로 정렬되므로 A가 가장 위에 뜨게 되어 좀 더 찾기가 수월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4.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선택

ahnlab safe transaction 을 찾아서 선택해주고 해당 리스트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제거”라는 팝업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이것을 선택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5.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 “다음” 선택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다음” 버튼을 눌러서 삭제를 진행해줍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6. 프로그램 제거 > 보안 문자 입력 > 제거

자동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방지를 위해 “보안 문자 입력”을 하게 됩니다. 상단에 적힌 숫자를 읽고 입력해주고 제거 버튼을 누릅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7.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 완료 팝업 창

위와 같이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프로세스 진행이 완료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를 끝냈습니다” 라는 팝업창을 볼 수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위와 같이 Ahnlab safe transaction을 제거하면 피닉스마이너 실행안됨, 피닉스마이너 배치파일 – 채굴프로그램 배치파일 실행안됨 문제 해결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가상화폐 채굴 관련 사용법과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애프터버너 최적 세팅, 채굴 최적화 설정 찾는 방법

이더마인 자동출금 설정 – 이더리움 채굴 출금 설정 1분내 끝내기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