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PC 백업 및 인스타 데이터 백업, 다운로드 요청 1분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PC 백업 방법, 인스타 데이터 백업 및 인스타 데이터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들어 인스타그램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가장 강력한 소셜네트워킹 채널이 된 것 같습니다. 사진이나 이미지를 중심으로 소소한 일상이나 멋있는 장소, 맛있는 음식을 공유하기도 하지만 그 매체 영향력 때문인지 연예인들도 많이 사용하고 비지니스 브랜딩 측면으로도 다양하게 활용되는 분위기 입니다.

요즘엔 트위터는 물론 원래 모회사였던 페이스북의 인기를 넘어섰고 예전의 젊은 여성 사용자 중심이 아니라 남녀노소 모든 사용성이 올라간 것은 물론이고 기존에 “하는 사람만 하는” SNS의 이미지 또한 거의 사라진 느낌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인스타그램의 경우 중독성이 있어 가끔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하거나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꼭 사전에 인스타 PC 백업을 해두어서 미리 인스타그램 데이터 다운로드를 받아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PC 백업 방법 – 인스타그램 백업/인스타그램 데이터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그 다음 인스타 PC 백업 데이터 보는 법과 데이터 리스트를 정리해볼 예정입니다. 인스타 데이터 다운로드 기능은 모든 동영상 및 사진 및 스토리 정보 뿐 아니라 메시지, 프로필 정보 및 댓글도 저장이 가능하게 합니다.


인스타 PC 백업 – 인스타 데이터 다운로드 요청 방법

인스타 PC 백업을 위해 인스타그램 데이터 다운로드 요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스타 프로필 > 우측 상단 더보기 메뉴 누르기

먼저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창 > “내 활동” 선택하기

하단 팝업 설정 기능 메뉴가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서 2번째 항목에 있는 “내 활동”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게시물 복구

3. 내 활동 > “내 정보 다운로드” 선택하기

하단 팝업 설정 기능 메뉴가 나타나면 스크롤을 좀 더 내려서 가장 하단에 있는 “내 정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데이터 백업

4. 데이터 다운로드 > 이메일 주소 확인 > “다운로드 요청” 선택

데이터 다운로드 화면이 나타나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다음,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요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데이터 다운로드 요청을 하면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게시물(콘텐츠)의 사본 데이터를 저장해주고 해당 데이터에는 사진, 댓글, 프로필 정보 등이 포함된 파일의 링크가 이메일로 전송이 됩니다. 참고로 해당 데이터 전송까지 최대 48시간이 걸릴 수가 있습니다.

인스타 데이터 백업

5. 이메일 확인 > “정보 다운로드” 선택

일정 시간이 지난 다음, 받은 편지함에 들어가 보면 인스타그램에서 데이터 다운로드 링크가 전달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메일에서 “정보 다운로드”를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데이터 백업

6. 인스타그램 로그인 > 내 Instagram 정보 > “정보 다운로드” 선택

인스타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로그인을 진행한 다음, 내 인스타그램 정보가 들어있는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에서 “정보 다운로드”를 선택해서 데이터를 다운로드 진행합니다.

인스타 PC 백업


인스타 PC 백업 데이터 보는 방법

인스타 PC 백업한 데이터 파일을 열람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압출 풀기 > Index.html 실행

ZIP 파일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을 풀고 해당 폴더에서 index.html을 열어서 실행하면 내 인스타그램 데이터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데이터는 html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파일 압축 해제후 Index.html 파일을 열면 인스타그램 페이지로 된 데이터 화면을 볼수가 있으며 인스타그램 데이터에서는 다음과 같은 백업 자료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인스타 PC 백업

1. 댓글 : 본인 또는 다른 사람의 콘텐츠에 남긴 댓글

2. 연락처 : 다른 사람을 위해 추가한 연락처 정보

3. 내 주제

4. 메시지 : 다른 사람들가 주고받은 메시지(채팅, 비밀대화, 비밀그룹)

5. 가이드

6. 댓글 정보 : 설정에서 댓글 제어에 대해 변경한 사항

7. 내 관련 정보 : 계정과 연결되었을 수 있는 정보

8. 계정 정보 : 계정 관련 정보(프로필 변경, 계정 정보, 개인 정보)

9. 로그인 및 계정 생성 : 계정 공개 범위 변경 내역, 로그아웃 활동, 가입 정보, 로그인 활동, 비밀번호 변경 내역

10. 이전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11. 광고 및 콘텐츠 : 조회한 광고, 게시물, 추천 계정

12. 기기 정보

13. 최근 검색

14. 이벤트

15. 기부 캠페인

16. 좋아요 : 좋아하는 게시물, 좋아한 댓글

17. 팔로워 및 팔로잉 : 팔로잉, 팔로잉 해시태그, 팔로워

18. 쇼핑 : 쇼핑 활동에 관한 정보

19. 스토리 스티커 반응

20. 콘텐츠 : 게시물(사진, 동영상), 프로필 사진

21. 광고 및 비지니스

22. 멤버십 계정

23. 수익화

24. 앱 및 웹사이트

25. 보고서

인스타 데이터 백업 가능 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PC 백업 방법 – 인스타그램 백업/인스타그램 데이터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그 다음 인스타 PC 백업 데이터 보는 법과 데이터 리스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인스타 PC 백업 및 데이터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는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여기링크에서 간단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친한친구 스토리 설정 및 표시형식 2분내 마스터 하기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및 해제, 숨기기 하면 어떻게 될까 1분내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