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현활 끄기, 인스타 DM 읽음 시간 끄기 2가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현재 활동 중 = 인스타 현활 끄기 방법과 인스타그램 접속상태에 대해서 비활성화 하여 인스타 DM 읽음 시간 등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인스타현활이 무슨 의미인지 궁금할 수 있는데,

인스타현활은 인스타그램 현재 활동 중의 줄임말로 인스타현활 끄기란 인스타 현재 활동 중 여부를 표시 하지 않도록 설정한다는 뜻 입니다. 실은 현재 활동 여부 뿐만 아니라 인스타 DM 읽음 시간 등도 표시 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아래와 같은 경우 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인스타 접속 여부에 대해서 “현재 활동 중” 또는 “최근 활동 : X 분 전” 등으로 인스타 활동 여부나 접속 시점 등이 나타나는데 이게 불편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아 인스타현활끄기를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이번 포스팅은 이러한 인스타 현활 끄기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 인스타 현활 표시 범위와 함께 인스타현활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필요성, 인스타 현활 범위

우선 인스타 현활 끄기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인스타 현활 끄기를 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현재 활동 중 여부와 인스타 접속 시점에 대해서 노출하기 싫기 때문일텐데요,

사실 그 뿐만이 아니라 앞서 간단히 언급한 DM(다이렉트 메시지)의 경우도 반영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인스타그램에서 마지막으로 활동한 시간이 언제인지 또한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DM 버튼을 누른다음,

인스타 현활 끄기

아래와 같이 DM을 주고 받은 리스트를 보면 아래와 같이 녹색점으로 표시한 부분이 현재 접속 중인지 여부에 대해서 알려주는 부분입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이 뿐만 아니라 아래 이미지와 같이 언제 인스타 DM 읽음 시간을 함께 표시를 해줍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이렇게 인스타 현활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인스타그램에서 현재 활동 중 여부 뿐만 아니라 최근 활동 상태까지 알 수 있으니 이러한 점이 불편한 사람들은 기분 나빠질 수 있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메세지를 보낸 상대방은 “현재 활동 중인데 왜 답장이 없을까?” 라고 오해할 수도 있고, 반대로 메세지를 보낸 상대방은 상대가 현재 활동 중이라는 사실을 확인 한 후 즉각적인 대답을 기다릴 수도 있지요.

또한 인스타그램의 특성 상 내 접속 상태가 노출되면 반대로 답장에 대한 압박감이 느껴질 수 있는데요, 특히나 비즈니스 목적으로 만든 계정의 경우 더더욱 그러하기 때문에 인스타 현활 설정을 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인스타 DM 읽음 시간 표시 설정법

인스타 현활끄기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인스타 현활 끄기를 하면 현재 활동 중 표시만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인스타 DM 읽음 시간 등도 표시하지 않게 됩니다.


1. 인스타 로그인 > 내 프로필 >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 선택

인스타그램 현재 활동 중 설정을 끄기 위해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2. 하단 팝업 창 > “설정” 버튼 선택

아래와 같이 하단에 나타난 메뉴 리스트 중에서 가장 위에 있는 “설정”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찾아 눌러줍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3. 설정 > “공개범위” 선택

아래와 같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공개 범위”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공개범위 설정 기능에서는 인스타의 각종 개인정보 표시 범위에 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4. 공개 범위 화면 > “활동 상태” 선택

인스타 공개범위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반응 세션의 가장 아래 부분에 있는 “활동 상태”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5. 활동 상태 > “활동 상태 표시” 끄기

아래와 같이 기본 설정으로 인스타 “활동 상태 표시”가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이 부분의 표시한 토글 버튼을 눌러 회색 버튼으로 만들어 주면, 인스타 활동 상태, 인스타 현활 끄기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이제 더 이상 프로필 아이콘 위에 녹색점으로 표시되던 현재 활동 중 여부나 접속 이력 또는 인스타 DM 읽음 시간 등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유의할 점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현재 활동 중 여부를 포함해서 인스타 DM을 나누었던 상대방에게 보이던 DM 읽음 시간이나 활동 시간, 현재 활동 중 상태까지도 보이지 않게 되는데요,

반대로 본인 또한 상대방의 인스타 DM 읽음 시간을 포함해서 다른 계정의 인스타 현재 활동 및 활동 시간을 알 수 없게 된다는 점입니다.


인스타그램의 고객센터는 여기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서 정리한 다른 포스팅 처럼 인스타에서도 해당 기능에 대해서 공식적인 안내가 있는지 찾아봤는데요, 인스타 현활 끄기 등의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의 안내가 없는 듯 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인스타 관련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 디엠, 게시물, 프로필 상세 결과

인스타그램 인스타 좋아요 숨기기 없애기 2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