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확인 방법 및 방문기록 삭제, 몰래보기 1분 정리!

이번 포스팅은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확인 방법과 반대로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기록 삭제, 몰래보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instaram), 인스타는 사진 등 이미지를 중심으로 본인의 일상과 취미 생활을 주변과 활발하게 공유하며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가장 인기가 높은 SNS 플랫폼 중에 하나입니다.

이러한 인스타그램에는 다양한 기능 들이 추가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스토리”와 “하이라이트”라는 기능 입니다.

인스타 스토리는 프로필 상단에 본인의 근황에 대해 손쉽게 알 수 있도록 게시물을 올리는 기능인데요, 24시간만 유효하기 때문에 (24시간 후 자동 삭제됨) 부담 없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이와 함께 하이라이트는 24시간만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항상 게시되는 스토리라고 이해하면 인스타 스토리와 하이라이트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인스타 스토리와 하이라이트의 장점이자 단점은 누가 방문했는지 방문기록이 남아 게시자가 알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특히 인스타 하이라이트의 경우에는 항상 대문 앞에 게시된 형태이기 때문에 어떻게 어느 기간 동안의 방문기록 확인이 가능한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확인 방법과 반대로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기록 삭제 및 몰래보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란?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확인법

우선 인스타 스토리와 하이라이트 차이가 헷갈릴 수 있는데요, 인스타 하이라이트란 스토리를 묶어서 프로필에 추가하여 계속 박제해두는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란?

인스타 스토리는 포스팅한 사진 또는 동영상을 딱 24시간 동안 별도로 보여주는 기능인데요, 이 인스타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지만 모두 자동으로 보관되기도 합니다.

즉, 해당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난 후에도 보관함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사용자는 이렇게 저장된 스토리를 활용하여 자신의 프로필에 추가해둘 수 있으며 이를 “하이라이트”라고 부릅니다. 참고로 이렇게 포스팅된 하이라이트는 사용자가 삭제하지 않는 한 프로필에 지속적으로 남게 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프로필 상단에 노출되어 표시됩니다. 하이라이트는 갯수는 제한 없이 게재가 가능하며, 가장 최근 수정된 순서대로 프로필에 표시됩니다.

인스타 스토리 캡쳐

참고로 처음 이 기능을 접하는 경우 스토리와 헷갈릴 수 있는데요, 인스타 스토리는 아래와 같이 “프로필”이 아닌 “메인 화면”의 가장 상단에 노출됩니다.

인스타 친한친구 스토리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확인 방법

인스타 하이라이트 또한 스토리처럼 방문자가 누군지 (누가 해당 게시물을 읽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인스타 스토리와 다른 점은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는 게시 후 48시간 내 조회한 사람 리스트와 조회한 사람 수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인스타 스토리는 24시간)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확인 방법은 무척 간단한데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본인의 하이라이트 게시물을 선택하고 가볍게 위로 밀어주면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목록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나타납니다.
하이라이트는 게시자가 삭제할 때까지 유지되지만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는 48시간까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사실 이러한 “48시간만 유효” 하다는 점을 이용하면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가 가능한데요, 이미 상대방의 인스타 스토리를 읽은 상태라면 상대의 계정을 차단하여 해당 목록에서 빠지게 하는 방식 입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몰래보기, 방문기록 삭제 방법

상대방의 프로필에 있는 인스타 하이라이트에 방문하여 방문 기록을 제거하고자 한다면 상대방을 최대 48시간만 차단하면 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방문자 기록은 48시간만 유효하기 때문에 게시 후 48시간입니다. 즉 만약 해당 게시물이 올라온지 3일 이상이 지났다면 굳이 차단할 필요가 없습니다. 48시간이 지나면 어차피 방문기록이 기록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해당 게시물이 1일이 지났다면 24시간만 차단을 했다가 풀어주면 됩니다.

인스타 상대방 차단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몰래보기 위해 인스타 스토리를 읽은 계정인 차단하고자 하는 계정을 “B”라고 하고 나의 계정을 “A”로 이름을 붙여 보았습니다.

계정 A에서 계정 B 인스타 차단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차단하고자 하는 계정에 들어와서 오른쪽 위에 있는 점세개 – 더 보기 버튼을 누른 다음, 아래에 있는 “차단” 항목을 선택해주면 계정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아래와 이미지와 같이 인스타 차단하고자 하는 “B”님을 차단하시겠어요? 라는 팝업창이 표시되면  “차단” 항목을 선택하면 차단이 완료되어 해당 인스타 하이라이트 게시자의 방문기록이 차단이 되는 동안에는 제거가 됩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해당 인스타 하이라이트가 게시된 지 48시간이 지난 다음 인스타 차단 해제 및 인스타 차단 풀기 방법은 위에서 진행한 방법과 반대로 차단이 되어 있는 계정의 우측 상단 점 세개 더보기 버튼을 누른 후 “차단 해제” 버튼을 누르면 차단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상대방이 인스타 차단 당한 사실에 대해서는 여러 경로로 상대방이 알 수 있기 때문에 인스타 차단 당하면 서로 어떻게 확인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바 있습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 디엠, 게시물, 프로필 상세 결과

그러므로 인스타 차단 시간은 상대방이 인지할 수 있는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가능한한 인스타 하이라이트 게시 시간을 확인하여 최소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 스토리 또는 하이라이트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및 해제, 숨기기 하면 어떻게 될까 1분내 해결

인스타 페북 연동 설정 및 게시물 스토리 공유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