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부계정 삭제 및 해지 1분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부계정 삭제 및 해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요즘에는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1~2개 정도 갖고 있는 경우가 많고 종종 인스타 부계정 삭제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필요한 방법입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 아이디를 하나쯤 갖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그냥 하나 만들어서 사용을 하다가 요즘 유행처럼 자신의 취미 등 좋아하는 것을 따로 올리는 계정을 생성하다보면 인스타 부계정이 2~3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다가 종종 인스타 부계정 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앞선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은 계정 삭제가 아니라 일시중지를 위한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설명한 바 있습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인스타그램 계정 일시중지 1분만에 설정방법

이러한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기능은 인스타그램 계정의 모든 정보를 모두 삭제시키는 기능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인스타의 모든 기능을 일시정지 시키는 기능인데요,  

아무리 인스타 부계정이라도 인스타 삭제,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해지를 감정적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생각보다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개인적으로 삭제 전에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스타 부계정이라도 삭제가 아니라 인스타 비활성화 하면 다시 다시 인스타그램 계정을 재활성화 할때까지 사진 및 댓글, 좋아요등 계정 정보가 숨겨집니다.


즉, 인스타그램에서 아이디로 검색도 되지 않고 프로필을 포함하여 모든 사진과 동영상 또는 글이 보이지 않게 되기 때문에 거의 인스타 계정 삭제와 동일합니다.

그래도 인스타 부계정을 사용할 예정이 전혀 없고 인스타 부계정 삭제, 완전한 해지를 한다고 할 때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인스타 부계정 삭제, 완전한 해지 탈퇴 방법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 사업자들이 그렇겠지만 생각보다 아무리 부계정이라도 인스타 삭제,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방법은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삭제 방법 자체가 많이 숨겨져 있어서 찾기가 쉽지 않고요. 방법은 먼저 인스타그램 앱에서 고객센터를 통해 인스타그램 웹페이지로 접속한 다음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1.  우측 하단 프로필 아이콘 누르기(삭제할 인스타 부계정 선택) > 우측 상단 전체 메뉴 진입

인스타 앱을 실행시킨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사람모양의 내 프로필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삭제할 인스타 부계정 선택이 가능합니다.

삭제할 인스타 부계정이 선택되고 메인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 상단 작대기 세개 – 전체메뉴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2. 인스타그램 “설정” 메뉴 누르기

인스타그램 전체메뉴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항목 중에서 제일 상단에 있는 “설정” 항목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3. 설정 화면 > “도움말” 선택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부분에 보이는 계정 항목 바로 아래에 있는 “도움말”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4. 도움말 화면 > “고객센터” 누르기

도움말 화면이 나타나면 지원 요청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항목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5. 고객센터 웹페이지 > “계정 삭제” 검색하기 >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선택

그 다음 고객센터 웹 페이지로 연결되는데요, 상단 검색창에 “계정 삭제”를 검색합니다. (참고로 “계정삭제”를 붙여쓰면 검색 결과가 나타나지 않아 “계정 삭제”로 띄어쓰기를 해서 검색해주어야 합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이라고 적힌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부계정 삭제

​6. “계정 삭제” 텍스트 버튼 선택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면 길게 여러가지 내용들이 보이는데요,

스크롤을 계정 내려 “계정 삭제”라고 적힌 부분을 눌러줍니다.

“계정의 영구 삭제를 요청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세션에 있는 부분입니다.

인스타 부계정 삭제

​7. 계정 삭제 이유 선택 > 완료

​인스타 부계정 삭제를 하려는 이유를 선택합니다.

여러가지 사유에 대한 리스트가 나타나는데 옵션 버튼을 선택하여 항목 선택을 완료하고 “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부계정 삭제

9. 비밀번호 입력 > 삭제 버튼 누르기 > 인스타 부계정 삭제 진행됨

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를 위한 비밀번호 입력을 한 다음, 삭제 버튼을 선택하면 프로세스는 끝납니다.

여기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인스타 프로필과 상세 정보가 언제 완전히 삭제되고

언제까지 숨겨지는지 일정은 꼭 메모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회색 상자로 가려둔 부분 입니다.)

인스타 부계정 삭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 인스타 부계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고객 센터에서는 여기링크에서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에 대해서 자세하지는 않지만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 인스타그램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인스타 스토리 방문 기록 제거 방법 1분내 해결

인스타 현활 끄기, 인스타 DM 읽음 시간 끄기 2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