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게시물 보관 및 보관해제 1분내 끝내기 (+인스타 게시물 복구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인스타 게시물 보관 및 인스타 게시물 보관해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언제부터인가 페이스북 등의 기존 SNS를 제치고 젊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소통 채널이 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사용자는 물론고 국외에 있는 사용자들과도 편리하고 자유롭게 소통이 가능한 소통 채널로써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일상 속에서 만나게 된 멋진 장소나 맛있는 음식, 또는 개인의 취미 생활을 소재로 하여 계정을 운영하기도 하고 최근에는 사업 목적이나 비즈니스 브랜딩 측면에서도 활발한 느낌입니다.

게다가 언제부터인가 인스타 피드에 게시물을 올리는 것 뿐만 아니라 인스타 스토리 운영 또한 활발해지는 느낌인데요, 인스타 스토리를 사용하면 누가 방문했는지 방문기록까지도 남아 방문자에 대해서 알 수 있고 24시간이면 사라지므로 현재 본인의 상태를 알리기에도 부담없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각자가 본인의 개성대로 인스타그램을 관리를 하다가 간혹 사진을 삭제하지는 않고 인스타 피드에서 숨겨놓고 싶을때 인스타그램 게시물 보관 기능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게시물 보관 및 인스타 게시물 보관 해제 기능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스토리를 포함한 인스타 게시물 복구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 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인스타 스토리 보관 및 보관해제 또한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인스타 게시물 보관 설정 방법

우선 인스타 게시물 보관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스타 메인 화면 > 보관하고자 하는 게시물 선택

아래와 같은 인스타 계정 메인 화면에서 보관하고자 하는 인스타 게시물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게시물 복구

2. 게시물 상세 화면 > 우측 상단 점 세개 더보기 메뉴

해당 게시물의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게시물 복구

3. 하단 팝업 설정창 > “보관” 선택

해당 게시물에 대해 하단 팝업 설정 창이 나타나면 “보관”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게시물 보관

위와 같이 해당 인스타 게시물 보관 설정이 완료되면 프로필 화면에서 게시물의 갯수가 줄어들고 원래 해당 게시물이 삭제된 것처럼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관한 인스타 게시물 보관 해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게시물 보관 해제 방법

인스타 게시물 보관해제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스타 메인 화면 > 우측 상단 작대기 세개 더보기 메뉴 선택

아래와 같은 인스타 계정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개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게시물 보관

2. 하단 팝업 설정 화면 > “보관” 선택

하단에 팝업 더보기 메뉴가 나타나면 “보관”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게시물 보관

3. 상단 보관 게시물 속성 선택

상단에 보관된 게시물 속성 (스토리, 게시물, 라이브 방송) 부분을 눌러서 선택해줍니다. 즉, 스토리, 게시물, 라이브 방송 별 보관함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눌러서 선택해줍니다.
(게시물 보관 해제의 경우, “게시물 보관”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인스타 게시물 보관

4. 게시물 보관 > 보관된 게시물 선택

게시물 보관 화면이 나타나면 보관 해제를 하고자 하는 게시물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게시물 보관

5. 게시물 상세 화면 > 우측 상단 점 세개 더보기 메뉴 > “프로필에 표시” 선택

해당 보관된 게시물 상세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게시물 보관

하단에 추가 메뉴 팝업창이 나타나면 “프로필에 표시”를 선택해주면 인스타 게시물 보관해제가 완료됩니다.

인스타 게시물 보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보관과 보관 해제가 가능합니다. 게시물을 숨기고 싶거나 숨겼던 게시물을 다시 다른 사람에게 공개를 하고 싶을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인스타 게시물 복구 방법

추가로 인스타 게시물(스토리 포함)을 실수로 삭제하였거나 마음이 변했을 때 복구가 필요한 경우, 인스타 게시물 복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실은 해당 메뉴 위치가 원래 설정 > “계정”에 있었는데 “내 활동” 메뉴로 옮겨진 것 같습니다.

1. 인스타 프로필 > 우측 상단 더보기 메뉴 선택

우선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창 > “내 활동” 누르기

하단 팝업 설정 기능 메뉴가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서 두 번째에 있는 “내 활동”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게시물 복구

3. 내 활동 > “최근에 삭제한 콘텐츠” 누르기

내 활동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하단에 나타나는 “최근에 삭제한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인스타 게시물 복구

4. 최근 삭제 항목 > 인스타 게시물 복구하고자 하는 항목 누르기

최근 삭제 항목 화면이 나타나면 복구하고자 하는 게시물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30일 이내 게시물만 복구가 가능하며 좌측 하단에 완전 삭제까지 남은 기간이 표시됩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5. 삭제된 인스타 게시물 > 우측 상단 점 세개 버튼 누르기

삭제된 인스타 게시물에 대한 상세 화면이 나타나면, 여기서 아래에 표시한 것과 같이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6. 복원 버튼 선택하여 인스타 게시물 복구하기

아래 메뉴에 삭제, 복원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복원”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그 다음 다시 아래와 같이 “게시물을 복원하시겠어요?”라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 복원 버튼을 선택하면 인스타 게시물 복구가 완료됩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게시물 복구가 진행됩니다. 참고로 인스타 스토리 복구가 가능한 “최근 삭제 항목”은 인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여기 링크와 같이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게시물 보관 및 인스타 게시물 보관 해제 기능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스토리를 포함한 인스타 게시물 복구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댓글 숨기기 5초내 끝내기, 특정 사람만 댓글 허용 설정 꿀팁

인스타 스토리 염탐 차단 1분내 해결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