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으로 가사로 네이버 노래찾기 1분내 사용법 마스터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래 음이나 가사 검색을 통해 네이버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가끔씩 노래를 듣다가 너무 노래가 좋아서 나중에 기억해서 다시 듣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목과 가수를 알아야 다시 노래를 찾을 수 있는데요, 그럴 때 네이버 노래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네이버 노래찾기는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들려주고 찾도록 하는 방법이 있고 일부 노래 가사를 아는 경우 네이버 가사찾기로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네이버 모바일 메인 화면에서 주요 기능인 그린닷을 이용하여 음악으로 노래찾는 방법과 네이버 가사찾기 기능을 통해 노래찾기 방법 2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음악을 들려주고 네이버 노래찾기 방법

먼저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굉장히 좋은 노래가 흘러나올 때, 음악의 가사나 가수가 누군지 전혀 감이 오지 않을 때 노래를 들려주고 네이버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해당 방법은 네이버의 인공지능 검색 도구인 그린닷(Greendot)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해당 방법에 대해서는 네이버앱 고객센터 (여기 링크)에서도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1. 네이버앱 실행 또는 웹브라우저에서 m.naver.com 접속

네이버앱을 실행하거나 모바일 웹브라우저에서 네이버 메인페이지(여기 링크)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노래찾기

2. 그린닷 선택 > “음악” 선택

​네이버 앱을 실행하거나 네이버 모바일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 하단에 동그란 모양의 그린닷(Green Dot)이 있습니다. 그린닷을 선택해줍니다.

네이버 노래찾기

해당 버튼을 선택하면 음성, 내 주변, 검색, 파파고 번역 등과 같은 부가적인 기능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음악”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네이버 노래찾기

참고로 네이버 구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그린닷이 없는 경우)에는

앱 검색창 내 마이크 아이콘 선택 > 왼쪽 하단의 아이콘 선택 > 왼쪽 상단의 음악 클릭

을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3. 노래 들려주기 (음악을 듣고 있어요)

​그 다음에는 아래와 같이 “음악을 듣고 있어요” 화면이 뜹니다.

하단에 노래 크기 또는 리듬에 맞춰서 그래픽 효과가 함께 나타납니다.

보통은 노이즈가 많지 않다면 5~10초 정도 사이에 결과가 나타나는 듯 합니다.

네이버 노래찾기

4. 음으로 네이버 노래찾기 결과 표시

​음으로 네이버 노래찾기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어떤 노래인지가 표시됩니다.

가끔 주변 소음이나 노이즈가 심할 경우에는 노래를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찾은 노래는 아래와 같이 곡정보와 가수, 가사가 함께 노출됩니다.

(참고로 아래 예시는 Sam Ock의 “Beautiful People”을 정상적으로 찾았네요.

네이버 노래찾기


가사로 네이버 노래찾기

다음은 가사(Lyrics)를 통해 네이버 노래 검색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그냥 아래와 같이 네이버 검색창에서,

아래와 같이 네이버 검색창에서 “노래가사 검색”을 검색어에 입력해서 검색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가사로 노래 제목 찾기” 라는 부분이 나타나며,

해당 텍스트 박스에 기억나는 노래 가사 일부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네이버 노래찾기

예를 들어 앞서 음으로 네이버 노래 찾기에서 찾았던 Sam Ock의 “Beautiful People”에서 기억나는 가사의 일부를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사로 노래 제목 찾기 부분에 가사의 일부인 “Hello Mr. Handsome”을 입력하여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hello mr. handsome’가 포함된 노래들이 나타납니다.

네이버 노래찾기

해당 노래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네이버 바이브로 넘어가서 해당 노래를 재생합니다.

(물론 네이버 바이브 계정이 있어야 노래가 끝까지 재생됩니다.)​

네이버 노래찾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네이버 모바일 메인 화면에서 주요 기능인 그린닷을 이용하여 음악으로 노래찾는 방법과 네이버 가사찾기 기능을 통해 노래찾기 방법 2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네이버 서비스 또는 플랫폼 관련 사용법 또는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모바일 앱 방법 및 발송 취소, 수정 방법 2분내 끝내기

네이버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 배경추가 5초만에 해결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