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인도우회 2탄 :: 유튜브 인도 가족계정 추가,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 오류 해결

유튜브 인도우회 막힘으로 인해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방법(23년 9월 3일 업데이트)에 대해 새롭게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가족 요금제 가입 방법 등도 함께 정리해두었습니다. (아래 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시리즈로 유튜브 인도우회를 통해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우회 가입을 하고, 주계정의 가족요금제 가입 방법 방법을 1탄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인도 가족요금제 (주계정)을 만들었으니 가족 (지인)들이 사용할 계정을 추가 생성하고 가족계정을 추가하는 방법, 그리고 자주 발생되는 문제인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입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유튜브 인도 우회 1탄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요금제 가입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2탄 >> 가족계정 추가,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 오류 해결방법 <<이번 포스팅

유튜브 인도 우회 3탄 >> 유튜브뮤직 설치 및 국가설정 변경 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4단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탈퇴 해지 방법

참고로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이번 포스팅은 유튜브 인도 가족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프리미엄 인도계정은 “가족요금제”에서 6명까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주계정 포함하여 가족 5명이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주계정에서 초청을 통해 가족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유튜브프리미엄 가족요금제가 가입된 주계정이 만들어진 상태를 가정하고 설명하므로, 아직 유튜브 인도 우회를 통해 주계정이 생성되지 않은 상태라면 1탄을 먼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유튜브 인도 가족계정 추가 방법

유튜브프리미엄 가족요금제에 사용할 가족계정은 가능하다면 신규계정 생성을 추천합니다. 또 개인적으로는 지인과 사용하기 보다는 진짜 가족들끼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에 비해 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결제정보 입력 등 편법이 필요하므로 비용도 많이 비싸지 않으므로 왠만하면 가족끼리 사용이 편한 듯 합니다.

유튜브 인도 가족계정은 기존 사용하던 계정을 바꾸는 방법보다 가능하다면 신규로 생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유튜브 인도 가족 게정 추가하는 방법도 이렇게 구글계정 생성부터 시작합니다.

1. 구글 계정 만들기

우선 유튜브 인도 가족계정에서 사용할 구글 아이디를 별도로 만들어 줍니다. 나중에 프로세스 상에서 인도에서 사용하는 결제정보로 입력되는 부분이 편법적인 요소가 있어 계정 블락 위험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에서 “계정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유튜브 인도 가족

다만, 구글계정 가입시 전화번호 인증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래 방법을 이용해서 휴대폰 번호 없는 구글계정을 만들거나 아무래도 휴대폰 번호 입력 스킵이 안되면 번호인증을 해서 계정을 만든 뒤 계정정보에서 전화번호를 삭제하고 또 만들면 됩니다.

2. 계정관리 – 결제 및 구독 – 결제정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생성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 다음 Google 계정관리 – 결제 및 구독 으로 들어가서 결제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결제정보를 입력한 다음 주소를 인도로 설정해줍니다. 주소 바뀌면 그전에 작성한게 모두 사라지니 지역부터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적당히 구글지도에서 인도 호텔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유튜브 인도 가족

3. Google Pay 설정 완료

위와 같이 결제 정보를 주소와 함께 등록하면 Google Pay 설정이 완료됩니다.

유의할 점은 위의 프로세스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라는 오류가 나타납니다.

실제로 인도에서 접속을 하는게 맞는지 구글에서 확인하는데 일단은 가족 계정으로 함께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할 구글 계정끼리 결제 정보에 같은 주소지로 등록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튜브 인도 가족

4. VPN 인도 IP우회 설정

그 다음 1탄에서 설치하여 사용했던 것과 동일하게 TunnelBear 앱을 실행한 다음 지도 화면을 드래그하여 인도로 이동한 다음 인도로 국가설정을 변경해주면 곰돌이가 인도로 이동하며 VPN이 인도로 설정됩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4. 유튜브프리미엄 주계정 > 유료멤버십 >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멤버십 선택

그 다음 유튜브 인도 가족계정을 로그인한 다음 유튜브프리미엄 주계정에 접속해서 유료멤버십 > 유튜브프리미엄 멤버십 상세 화면으로 접속합니다.

유튜브 인도 가족

5. 유튜브프리미엄 상세 > 가족 공유 설정 > 유튜브프리미엄 가족 초대

아래와 같이 유튜브프리미엄 상세 화면에서 “가족 공유 설정”을 누른 다음 유튜브 가족으로 초대한 구글 계정을 5개까지 입력하여 초대를 보냅니다.

유튜브 인도 가족

6. 유튜브 가족 계정 로그인 > 이메일 확인 > Accept Invitation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한 주계정 구글계정 말고, 초대 받은 5개의 유튜브 인도 가족계정 Gmail을 들어가보면 초대장 메일이 도착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Accept Invitation”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꼭 인도로 VPN을 사용해 우회한 상태여야 합니다.

유튜브 인도 가족

7. 유튜브 계정 확인 > 가족 가입

아래와 같이 구글 계정 확인 화면에서 가족 구성원의 정보 열람에 대한 내용이 나타나며 “가족가입”을 누르면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계정으로 추가가 됩니다.

유튜브 인도 가족

8. 유튜브 인도 가족그룹 가입 확인

아래와 같이 “가족 그룹에 가입되었습니다.” 화면이 나타나면 유튜브 인도 우회 가족계정 추가가 완료된 것입니다.

유튜브 인도 가족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유튜브프리미엄 인도계정 주계정을 생성하고 나서 가족계정을 초대하여 추가하려고 할 때 초대받은 가족이 이메일을 수신하고 정작 활성화를 하고자 하면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족 그룹 가입 중 문제발생

이럴 경우에는 앞서 설명했던 2가지를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1. TunnelBear 등의 VPN설정 앱을 통해 인도로 우회한 다음 초대수락을 하였는가?

2. 해당 유튜브 인도 가족계정은 결제 “주소지”가 인도로 되어 있는가? (또한 동일한 거주지 주소로 되어 있는가?)

위의 2가지 사항이 만족된다면 문제없이 유튜브 인도 가족 계정으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유튜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가족요금제에 대해서 아래 링크에서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유튜브프리미엄 가족요금제에 대한 기준도 상세히 정리되어 있어 위의 방법으로 잘 안될 경우 어떤 설정이 더 필요한 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7507349?hl=ko&co=GENIE.Platform%3DAndroid


참고로 아래 순서대로 유튜브 인도우회 계정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유튜브 인도 우회 1탄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요금제 가입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2탄 >> 가족계정 추가,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 오류 해결방법 <<이번 포스팅

유튜브 인도 우회 3탄 >> 유튜브뮤직 설치 및 국가설정 변경 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4단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탈퇴 해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