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충전오류 해결 꿀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 에어팟 충전오류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에어팟이 따로따로 연결되지 않은 2개로 이루어지다보니 가끔 이유모를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많은 케이스가 에어팟 한쪽 연결 안됨 오류인데 해당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아래와 같이 정리한 바 있습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문제 리셋 초기화로 1분 간단 해결!

그 다음으로 발생되는 문제가 바로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오류 입니다. 이상하게 에어팟 케이스에 두개 모두 넣어 충전을 진행했는데 아무리 충전을 해도 한쪽만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위의 이미지와 같이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열면 나타나는 에어팟 배터리 상태를 보면 한쪽만 유독 충전이 안되거나 혹은 충전이 되긴 해도 다른 한쪽에 비해 느리거나 많이 충전이 안되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문제는 아래와 같이 2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에어팟 케이스 충전단자 청소

(2) 에어팟 리셋 및 초기화

(3) 에어팟 연결된 기기 삭제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의 이미지와 같이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문제 해결을 위한 해결 방법에 대해 상세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해결 – (1) 충전단자 청소

가장 기본적으로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문제가 발생할 때 해결되는 방법은 에어팟 케이스 내의 충전단자를 청소해주는 것 입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이 매우 간단한데요,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열고 자세히 보면 하단에 충전단자가 보이는데 면봉 등을 활용하여 해당 부분을 중심으로 최대한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주는 것 입니다.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위와 같이 에어팟 충전단자 부분의 이물질과 먼지를 깨끗이 청소해주면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오류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와 같이 진행한 다음에 제대로 충전이 진행된다고 하더라도 아래와 같이 한번 에어팟 기기를 초기화, 리셋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해결 – (2) 에어팟 초기화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오류 해결을 위해 에어팟 초기화, 리셋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에어팟 뒷편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설정을 진행할 때는 꼭 에어팟 두개를 케이스에 넣고 에어팟 뚜껑을 연다음 진행해야 합니다.

1. 에어팟 뒷면 “설정버튼” 선택

에어팟 케이스 뒷면 아래를 살펴 보면 원형 버튼인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을 위해 에어팟 뚜껑을 연 다음 그 버튼을 조금 길게 눌러줍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2. 에어팟 LED 색상 변화 “하얀색” 확인

설정 버튼을 길게 누르면 에어팟 안쪽 또는 바깥쪽에 있는(에어팟 세대별로 LED 위치가 다름) LED가 초록색이나 빨간색으로 나타나던 것이 하얀색으로 바뀌면서 연결 시도가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위와 같은 방법으로 불빛이 깜빡거리게 되면 에어팟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에어팟 초기화가 되면 기존 연결된 기기와 연결이 어려워지므로 아래와 같이 아이폰 등 연결할 기기에 프로파일이 남아 있다면 일단 삭제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해결 – (3) 연결된 기기 삭제

가끔 에어팟 기기가 여기저기 연결이 되어 있어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 해당 기기가 여러개로 연결되어 있다면 에어팟 연결에 잘 사용하지 않는 기기는 블루투스 기기 삭제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설정 > “블루투스” 누르기

아이폰의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Bluetooth” 항목을 눌러 줍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2. Bluetooth > 해당 에어팟 연결 항목 누르기

블루투스 설정 화면에서 연결 기기 리스트가 나타나면 해당 에어팟 항목을 눌러줍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3. 에어팟 블루투스 상세 화면 > “이 기기 지우기” 누르기

에어팟 블루투스 상세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에 보이는 “이 기기 지우기”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4. 팝업창 > “기기 지우기”

이 기기에서 해당 블루투스 항목을 삭제하면 아이클라우드 계정과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도 제거된다는 알림창이 표시됩니다.

그러나 어차피 다시 연결하게 되면 아이클라우드 계정과도 연계가 되므로 “기기 지우기”를 눌러줍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참고로 이후 연결 진행 방법에 대해서는 에어팟 뒷편의 설정 버튼을 다시 길게 눌러서 하얀색 led가 점멸할 때 아이폰이나 갤럭시 등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기기에서 연결을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면 됩니다. (하기 갤럭시 예시)

에어팟 갤럭시 연결

만일 위와 같은 방법대로 진행했음에도 여전히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문제가 계속된다면 애플 서비스센터를 통해 수리가 필요합니다. 애플 서비스센터를 통한 에어팟 수리 관련해서는 애플 지원 공식홈페이지인 여기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한쪽 충전안됨 문제 해결을 위한 해결 방법에 대해 에어팟 충전단자 청소, 에어팟 초기화 및 리셋, 에어팟 기기 연결 삭제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애플기기 사용법 및 노하우, 문제해결 방법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줄이기, 볼륨 설정 1분내 끝내기

아이폰 공장초기화 초기화복구 2가지 방법 (아이폰 재설정, 아이튠즈/MacO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