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연락처 삭제, 3분내에 초간단 아이폰 연락처 정리 꿀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연락처 삭제 방법, iCloud를 사용하여 매우 손쉽게 아이폰 연락처를 정리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물론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등 동일 Apple ID를 사용하는 동기화된 연락처 관리 방법 입니다.

휴대폰을 계속 사용하다보면 본인도 모르게 자꾸 연락처가 의미없이 늘어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이전 옛날 학교 친구나 이전 회사 동료 등 더이상 연락이 닿지 않고 심지어 연락처가 바뀐 줄도 모르는 리스트가 많아집니다.

게다가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와 연동되면서 의미 없는 연락처가 친구로 추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연락처를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삭제하기도 불편하고, 삭제 방법 또한 일일히 연락처를 편집 메뉴로 들어가서 삭제 버튼을 눌러줘야해서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경우 손쉽게 아이폰 연락처 삭제 및 편리하게 아이폰 연락처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연락처 삭제 방법을 정리하고 iCloud를 활용하여 아이폰 연락처를 간단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아이폰 연락처 삭제 방법

가장 기본적인 아이폰 연락처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실 이렇게 하나씩 연락처를 삭제하는 방법은 매우 번거롭고 시간이 걸립니다.

1. 아이폰 연락처앱 실행 > 삭제 대상 연락처 열기 > 우측 상단 “편집” 선택

​우선 아이폰 연락처앱을 실행시킨 다음(전화 앱을 열고 연락처탭을 눌러도 가능합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연락처를 눌러 상세 화면을 열어줍니다.

그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연락처 삭제

2. 삭제 대상 연락처 상세 정보 > 스크롤 내리기 > “연락처 삭제” 선택

삭제하고자 하는 연락처 상세 정보가 나타나면 스크롤을 내려서 가장 하단에 있는 “연락처 삭제” 버튼을 누르면 해당 아이폰 연락처 삭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연락처 삭제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 아이폰 연락처를 정리하고자 하면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됩니다. 다음 세션에서는 정리하고자 하는 아이폰 연락처가 많을 때 아이클라우드(iCloud)를 활용하여 손쉽고 빠르게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간편하게 아이폰 연락처 삭제, 관리 방법 (아이클라우드 활용)

간편하게 아이폰 연락처 삭제 및 관리하는 방법은 웹브라우저로 아이클라우드를 활용하여 PC를 통해 빠르게 연락처를 확인하고 삭제, 정리하는 방법 입니다.

참고로 만일 본인의 Apple ID를 깜빡했다면 아이폰 설정앱에서 아래와 같이 빠르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1. 아이디(이메일 주소 확인 방법)
아이폰 기본 설정앱 > 가장 상단 Apple ID 선택 > 상단에 이메일 주소 나타남

2. Apple ID 비번 변경
아이폰 기본 설정앱 > 가장 상단 Apple ID 선택 > 암호 및 보안 선택 > “암호 변경” 선택

위와 같이 Apple ID와 비밀번호를 확인한 다음, 아래와 같이 웹브라우저를 통해 손쉽게 iCloud에 접속하여 아이폰 연락처 관리가 가능합니다.

1. iCloud 접속 > Apple ID 및 비밀번호 입력

우선 아이클라우드 페이지에 접속(https://www.icloud.com/) 한 다음, 본인의 Apple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아이폰 연락처 삭제

2. “연락처” 선택

정상적으로 본인의 iCloud 페이지에 접속하면 여러가지 기능 항목 중에 “연락처”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연락처 삭제

3. 연락처 리스트 확인 > Ctrl (또는 Command)를 눌러 정리할 연락처 중복 선택

연락처 화면에서 아이폰 연락처에 있는 연락처 리스트가 동기화되어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눌러서 정리할 수도 있지만 Ctrl키를 누른 상태(맥북의 경우 Command)에서 대상 연락처를 선택하면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체 리스트를 선택하려면 Ctrl+A (맥북의 경우 Command+A)를 눌러 전체 영역 선택 또한 가능합니다.

아이폰 연락처 삭제

4. 좌측 하단 설정 버튼 > “삭제” 선택

만약 선택한 연락처 리스트를 삭제하고자 한다면 좌측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아이폰 연락처 삭제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선택한 연락처를 삭제하겠냐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다시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연락처 삭제가 진행됩니다.

아이폰 연락처 삭제

위와 같은 방법으로 편리하고 간편하게 아이폰(또는 애플 기기)에 동기화 되어 있는 연락처 정리가 가능합니다.


아이클라우드 연락처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

간혹 아이클라우드 상에서 연락처 동기화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점검해줍니다.

1. 아이폰 (또는 동기화된 아이패드 등의 기기들이) 최신 운영체제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2. 아이폰 (또는 동기화된 아이패드 등의 기기들이) 동일한 Apple ID로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 되었는지

3. PC의 인터넷 연결이 제대로 되어 있는 상태인지

참고로 애플 지원 페이지에서도 아이클라우드 연락처 설정 방법에 대해서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쉽고 편리하게 아이폰 연락처 삭제 및 아이폰 연락처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연락처 삭제 방법을 정리하고 iCloud를 활용하여 아이폰 연락처를 간단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및 가리기 10초내 끝내기

아이폰 메모 복구 및 삭제 방법 (삭제된 아이폰 메모 되돌리기, 완전 삭제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