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풀기 및 3분내 해제 꿀팁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해제 풀기,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해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특정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도 아니고 특정 앱을 설치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를 해제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자체적인 설정 기능 만으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자녀의 휴대폰이 아이폰이라면 대부분 스크린타임 비밀번호를 걸어두고 사용제한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녀의 폰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폰에도 사용시간 제한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별로 여러가지 제한을 걸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이 스크린 타임 암호가 걸리게 되는데요,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그런데 문제는 본인도 모르게 사용제한에 대한 아이폰 스크린 타임 암호를 설정해두고 기억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풀기 방법을 찾아보면 공장초기화나 특정 유료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은 많은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히 아이폰 스크린 타임 암호 풀기가 해결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의 기본 설정 기능 만으로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풀기 방법에 대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아이폰 스크린 타임 암호 뚫기 방법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스크린타임 암호를 변경 또는 삭제 하고자 할 때 “암호를 잊어버렸습니까?”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도록 애플 아이디/비번을 변경하는 방식 입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복구 화면 들어가기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를 풀기 위해서는 우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복구 화면에 들어가야 합니다.

1. 설정 > “스크린 타임” 누르기

​아이폰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스크린 타임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앱잠금

2. 스크린 타임 > “스크린 암호 변경” 누르기 (또는 “스크린 타임 끄기”)

스크린 타임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린 암호 변경”을 선택하거나 “스크린 타임 끄기”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3. 암호 변경 > “암호를 잊어버렸습니까?” 누르기

암호 변경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에 “암호를 잊어버렸습니까?” 라는 텍스트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해당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해당 텍스트가 나타나지 않으면 스크린 타임 끄기와 스크린 타임 암호 변경 기능을 왔다 갔다 하면 나타납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4. 스크린 타임 암호 복구 >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어벼렸습니까?” 누르기

스크린 타임 암호 복구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에 있는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어버렸습니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참고로 아이폰 스크린 타임 암호 풀기는 여기서 나의 애플 ID와 패스워드(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금방 풀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런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요구에 당황하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애플계정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가 어려웠지만 지금은 매우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일 애플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해당 화면에서 입력 후 아이폰 스크린 타임 암호 변경 또는 끄기를 하면 됩니다.

그러나 애플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아래 세션에서 확인 후 입력해주면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변경 또는 끄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풀기 – 애플 아이디 및 비번 확인

아이폰 스크린 타임 암호 복구를 위해 애플 아이디 및 비밀번호 확인을 위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가장 상단 프로필 항목(사용자 이름) 선택

​아이폰 설정앱을 실행시킨 가장 상단에 있는 프로필 항목(사용자 이름이 적힌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하단에 Apple ID, iCloud, 미디어 및 구입이라고 적힌 항목 입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2. Apple ID > Apple ID 메모하기 > “암호 및 보안” 선택

​가장 상단에 적힌 이메일 주소로 되어 있는 애플 아이디를 메모해둡니다.

그 다음 2번째 항목에 있는 “암호 및 보안”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3. 암호 및 보안 > “암호 변경” > 애플 아이디 암호 바꾸기

애플 아이디 암호 및 보안 화면이 나타나면 “암호 변경”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그 다음 아래와 같이 암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위의 사례와 다르게 암호 변경을 하려고 들어왔는데 현재 암호를 입력하라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당황하지 말고 역시 “암호를 잊으셨습니까?”를 선택한 다음 차례대로 본인이 사용 중인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기존에 사용했던 아이폰 잠금 비밀번호 등으로 새롭게 설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참고로 애플 공식 지원 페이지 여기 링크에서 애플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애플ID와 비밀번호를 찾으면 아래와 같이 다시 스크린타임으로 돌아가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해제를 다시 시도하면 아이폰 스크린 타임 암호 풀기가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와 같이 아이폰의 기본 설정 기능 만으로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풀기 방법에 대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아이폰 스크린 타임 암호 풀기를 위해, 스크린타임 암호를 변경 또는 삭제 하고자 할 때 “암호를 잊어버렸습니까?” 기능 위치를 찾아보았고 스크린타임 암호 끄기, 재설정을 위해 애플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 및 변경 방법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발열 증상, 아이폰 뜨거워짐 해결 방법 5가지 요약 정리

아이폰 자동잠금 30초 해제, 아이폰 저전력모드 문제 해결 방법

2 thoughts on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풀기 및 3분내 해제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