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아이폰 알림 소리 크기 문제 1분내 해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현상을 중심으로 아이폰 알림 소리 크기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알림 소리 크기,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에 대한 내용인데요,

아이폰 알람 설정 자체는 시계 앱에서 설정이 가능한데요, 문제는 시계 앱의 아이폰 알람 설정 기능에서는 아이폰 알림 소리 크기 변경, 아이폰 알림 볼륨 조절이 불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하드키 볼륨 버튼을 통한 알람소리, 벨소리 크기 변경도 불가능하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한 바 있습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줄이기, 볼륨 설정 1분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는 반대로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아이폰 알림 소리 작아짐 현상에 대한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우선 기본적인 아이폰 알림 소리 크기, 아이폰 벨소리 크기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본 다음,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현상의 원인 중에 하나인 아이폰 주시지각 설정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해결 방법으로 주시지각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알림 소리, 아이폰 벨소리 크기 설정 방법

기본적인 아이폰 알람 / 벨소리 볼륨 크기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시계 앱에서는 알람 소리 크기 설정이 불가능하며 아이폰 기본 설정 앱에 있는 “사운드 및 햅틱 설정”에서 소리 설정이 가능합니다.

1. 기본 설정 앱 > “사운드 및 햅틱” 선택

아이폰 기본 설정앱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사운드 및 햅틱”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2. 사운드 및 햅틱 > “벨소리 및 알림” 조절로 소리 크기 설정

사운드 및 햅택 화면이 나타나면 벨소리 및 알림 항목 하단에 있는 볼륨 크기 조절 슬라이드를 이동시켜 아이폰 알람 소리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해당 슬라이드를 이동시키면 해당 슬라이드 위치에 맞는 소리가 출력되므로 조용한 공간에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이와 함께 “버튼을 사용하여 변경”을 활성화시켜주면 음량 버튼 하드키를 통한 벨소리 및 알림 소리 크기 변경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알람 소리 크기

위와 같은 방식으로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현상, 아이폰 알림 소리가 줄어든 현상이 해결이 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만약 이렇게 해도 소리가 계속 작아짐 현상이 계속 일어난다면 “주시지각 기능”이 켜져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 세션에서는 아이폰 주시지각 기능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아이폰 알림소리 작아짐과 관련 있는 주시지각 기능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원인 – 주시 지각 기능이란?

설정에서 위와 같은 방식으로 아이폰 알림소리, 벨소리를 크게 설정했음에도 지속적으로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현상이 나타났다면 아이폰 주시지각기능이 켜져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주시 지각 기능이란, 애플 지원 페이지(여기 링크)에서도 간단히 안내하고 있는데요,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자면, 주시지각기능은 이런 기능을 합니다.

사용자가 기기를 보고 있는 경우 아이폰의 트루뎁스 카메라가 사용자가 핸드폰 알림을 인지하는 것으로 판단하여 불필요하게 벨소리가 크게 울리지 않도록 해주거나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기기를 보고 있는 경우,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이 지나더라도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는것으로인지하기 때문에 화면이 어두워지지 않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사실 이 기능이 매우 유용하게 느끼는 사람들도 있지만 반대로 불편해 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아래 세션에서는 이러한 아이폰 주시 지각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TrueDepth카메라(트루뎁스카메라)를 사용하므로 적용 모델은 ​아이폰 X 및 이후 모델입니다.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해결 방법 – 아이폰 주시 지각 설정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아이폰 알림소리 줄어듬의 경우 위와 같이 “화면 주시 지각 설정”에 영향을 받습니다. 만일 이 기능이 불편하다고 느껴진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주시 지각 설정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1. 기본 설정 > “손쉬운 사용” 누르기

아이폰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손쉬운 사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어짐

2. 손쉬운 사용 > “Face ID 및 주시” 누르기

손쉬운 사용 화면이 표시되면 신체 및 동작 지원 항목 중에서 “Face ID 및 주시” 항목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화면꺼짐

3. Face ID 및 주시 > 주시 지각 기능 비활성화

Face ID 및 주시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주시 지각 기능을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대표적으로 화면을 주시하는 중에 화면을 어둡게 하는 것을 막고, 알림의 음량을 줄일 때 사용되는데 만일 이 기능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해당 부분을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아이폰 화면꺼짐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기본적인 아이폰 알림 소리 크기, 아이폰 벨소리 크기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본 다음,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현상의 원인 중에 하나인 아이폰 주시지각 설정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해결 방법으로 주시지각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단축어 움짤 만들기, 단축어 gif 만들기 10초내 끝내기!

아이폰 이름바꾸기 10초내 설정! (아이폰 핫스팟 이름변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