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이름바꾸기 10초내 설정! (아이폰 핫스팟 이름변경)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이름바꾸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이름은 생각보다 많이 활용되는데요 핫스팟이나 아이클라우드, 에어드랍 또는 컴퓨터에서 연결할 때 사용됩니다.

실은 아이폰 이름바꾸기가 왜 필요할까하고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두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불편함이 생기게 되는데요,

대표적인 경우가 아래와 같이 아이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인 에어드롭(AirDrop) 기능을 사용할 때 여러 명의 디바이스가 연결되어 있다면 모두 기본적으로 “iPhone”이라고 표시되어 구분하기 위해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드랍 이름바꾸기

이 뿐만이 아니라 애플 기기 유저들끼리 어떤 프로젝트를 맥북 또는 아이패드 등의 애플 기기로 작업하게 되면 내 애플기기 혹은 팀원의 기기에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작업입니다.

또한 아이폰에서 핫스팟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핫스팟 이름 또한 아이폰 이름이 노출되기 때문에 아이폰 이름바꾸기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아이폰 이름바꾸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아이폰 이름바꾸기를 하면 변경되는 에어드랍 및 핫스팟 상태 표시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이름바꾸기 상세 방법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애플기기 간의 연결이나 핫스팟, 에어드랍 또는 아이클라우드를 사용 할 때 사용되는 아이폰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외부에 노출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실명보다는 별명이나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름이나 개인정보가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설정앱 > “일반” 누르기

아이폰 기본 설정 앱을 실행시킨 다음 “일반” 항목을 선택합니다.

에어드랍 이름바꾸기

2. 일반 > “정보” 누르기

일반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나타나는 “정보”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에어드랍 이름바꾸기

3. 정보 > “이름” 항목 누르기

정보 화면의 가장 상단에 “이름” 부분을 보면 “iPhone”이라고 기본 설정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줍니다.

에어드랍 이름바꾸기

4. 원하는 아이폰 이름바꾸기

해당 부분에 원하는 아이폰 이름을 넣어줍니다.

영어 외에도 한글, 이모티콘 등 모든 설정이 가능하며 변경한 기기 이름은 핫스팟, 에어드랍, 아이클라우드 또는 컴퓨터 연결 시에도 모두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에어드랍 이름바꾸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시로 “ITManual.net”을 입력해보았습니다.

에어드랍 이름바꾸기

5. 아이폰 기기 이름 변경 최종 확인

정보 탭에서 이름 항목이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해줍니다.

에어드랍 이름바꾸기

그러면 이렇게 변경된 아이폰 이름이 어떻게 표시되는지 아래 세션에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이름바꾸기 변경 사항 확인 및 사용법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아이폰 이름 바꾸기는 핫스팟과 에어드랍, 컴퓨터 연결 시에 대표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우선 아이폰 이름 바꾸기 이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의 가장 상단에 있는 애플아이디 이름이 변경되지 않아 당황하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부분은 애플아이디로 아이폰 기기 이름과 상이한 부분입니다.

아이폰 이름바꾸기

아이폰 이름 바꾸기가 영향을 주는 부분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개인용 핫스팟

우선 개인용 핫스팟 이용 시 아래와 같이 설정한 이름으로 표시 됩니다. 아래 빨간색 박스를 보면 앞서 설정한 “ITManual.net”으로 표시된다는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이름바꾸기

2. 에어드랍(AirDrop)

에어드랍으로 다른 애플기기에 미디어, 파일 등을 전송하거나 수신할 때에도 아이폰 기기 이름이 나타납니다. 아래 예시를 보면 기본으로 표시되었던 “iPhone”이 아닌 “ITManual.net”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3. 컴퓨터 연결 시

아래와 같이 해당 기기를 와이파이 등을 통해 연결하려고 할 때에도 아이폰 기기 이름이 나타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핫스팟에 연결하려고 하면 “ITmanual.net”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이름바꾸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이름바꾸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아이폰 이름바꾸기를 하면 변경되는 에어드랍 및 핫스팟 상태 표시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여기 링크에서도 아이폰 이름 변경하는 방법 (아이클라우드, 에어드랍, 핫스팟에서 사용)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비번 공유 3초만에 알아내기

아이폰 개인 정보 보호 경고 (와이파이) 해결법, 보안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