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인터넷 안됨, 느릴 때 1분내 해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인터넷 안됨 또는 아이폰 인터넷 느림 현상 발생 시 자주 사용하는 해결방법인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생각보다 아이폰 인터넷 연결안됨 또는 아이폰 인터넷 느림, 아이폰 네트워크 오류 현상이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사용하다가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아이폰 인터넷이 잘 안되기 시작하고 다른 인터넷 연결 기기들은 정상적으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데 이상하게 아이폰만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 동일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인터넷이 되는데 특정 아이폰에서만 안되는 경우도 발생됩니다.

보통 이러한 경우에는 아래 2가지로 해결이 됩니다.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느냐 아니면 데이터를 사용하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1.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주로 데이터 사용시 + 와이파이 연결)
  2. 공유기 초기화, 리셋 (와이파이 연결 시)

상기 2번 와이파이 연결 시 아이폰 인터넷 없음 등의 창이 뜨면서 오류가 발생되는 현상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아래와 같이 정리한 바 있습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안됨 1분내 해결 (네트워크 보안이 Wi-Fi 주소로 관리되는 경우 오류)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기 1번 항목인 아이폰 느림 현상 또는 데이터 사용시 인터넷 연결 안됨 현상 해결을 위한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이 필요한 경우

사실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이 필요한 경우는 아래와 같이 매우 빈번하게 아이폰 인터넷 끊김 현상이 발생될 때 입니다. 심지어 통신사 데이터를 사용하는 상황임에도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라는 경고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실은 이러한 경우가 자주 발생된다면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아이폰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하기 전에 꼭 알아야할 점은,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을 진행한 다음에는 저장하여 자동연결되던 와이파이 연결이 모두 해제되어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는 번거로운 점은 존재한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끔씩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아이폰 네트워크 초기화를 하면 인터넷 사용은 좀 더 편해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아이폰 인터넷 끊김현상 또는 아이폰 인터넷 느림, 아이폰 인터넷 안됨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될 경우에는 한번 아이폰 네트워크 초기화를 위해 네트워크 재설정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앱 실행 > “일반” 누르기

아이폰 기본 설정앱을 실행해준 다음 아래와 같이 일반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초기화

2.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누르기

일반 설정 화면에서 가장 하단 부분에 있는 “시스템 종료” 바로 위에 있는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부분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원래 “재설정” 등으로 이름이 붙여져 있었는데 ios15 이후로 메뉴 항목 이름이 바뀐 듯 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초기화

3.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재설정” 누르기

아래와 같이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아래에 있는 “재설정”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중간 여백 아래에 있어 잘 보이지 않으므로 제일 하단에 있는 항목을 찾아 선택해야 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초기화

4.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선택

재설정 버튼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재설정 가능 항목들이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5. 아이폰 잠금해제 비밀번호 입력

그 다음 사용자 인증을 위해 아래와 같이 아이폰 잠금해제 암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이 아이폰 잠금해제 비밀번호 4자리 만드는 방법은 앞선 포스팅에서 아래와 같이 정리한 바 있습니다.

아이폰 비번 4자리 변경 바꾸기 설정 방법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4.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다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선택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모든 네트워크 설정을 삭제하고 초기 설정으로 되돌립니다.”라고 적힌 아래에 있는 버튼인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버튼을 다시 눌러주면 아이폰 네트워크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경우에 따라 이후 네트워크 초기화에 2-3분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네트워크 설정을 완전히 초기화 시키고 네트워크 설정 리셋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애플 고객센터에서도 아이폰 재설정, 초기화 방법에 대해 여기 링크에서 아주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알아주어야 할 점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아이폰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하고 난 다음에는 연결 해두었던 와이파이 연결이 모두 해제되어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는 번거로운 점은 존재한다는 점 입니다.

그래도 주기적으로 아이폰 네트워크 초기화를 해주면 인터넷 끊김 현상이나 느림 현상은 어느정도 해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아이폰에서 반복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끊기거나 느림현상이 발생된다면 이러한 방법을 통한 해결 방법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진동 및 무음, 끄기 3분내 끝내기!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본인인증 오류 1분내 해결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