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설정방법 (ds get, ds mobile 막힘 해결)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놀로지 nas를 이용해서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시놀로지가 최근에 dsm 7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이후에 dsm7 이후의 인터페이스와 기능으로 구성된 사용법 등을 찾기가 어려워서 시간나는대로 dsm7.x 기준으로 여러가지 기능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DSM 이란 Diskstation Manager 라는 시놀로지 나스에서 사용하는 운영체제인데요,

오랜기간 동안 시놀로지 DSM 6이 유지되다가 21년도에 DSM 7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안정성과 많은 기능변화로 DSM 6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대부분 DSM 7로 넘어와서 사용하는 느낌입니다.

시놀로지 나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 중에 하나가 손쉽게 토렌트 다운로드를 받는 부분인데요, 실은 예전부터 문제가 되던 부분이기도 한데 아이폰 사용자에게 시놀로지 토렌트 다운로드가 상대적으로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시놀로지 DSM 7로 넘어오면서 좀 더 불편을 느끼게된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시놀로지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문제점

실은 시놀로지 DSM 6 시절부터 문제가 많이 되던 부분인데요,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에게 토렌트 다운로드가 매우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시놀로지에서 제공하는 아래와 같은 모바일앱 리스트 중 토렌트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DS get” 앱이 앱스토어에는 올라와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ds get의 대체 무료 앱인 ds mobile을 사용하였는데요,

이것마저도 DSM 7.0 업데이트 이후에는 사용이 어려워져 유료 앱 외에는 현재 아이폰 모바일 앱으로 다운로드 받는 것이 어렵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해서 조금 번거롭지만 아이폰에서도 토렌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시놀로지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시놀로지 설정)

우선 시놀로지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를 위한 시놀로지 설정 부분 입니다. 매우 기초적인 설정으로 아래와 같이 매우 손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DSM 패키지 센터에서 Download Station을 설치한 다음, 다운로드 및 감시 폴더를 설정하고 토렌트 파일이 감시 폴더에 들어가면 자동적으로 다운로드를 시키는 방식 입니다.

1. DSM 로그인 > 패키지 센터 > “Download Station” 검색 및 설치

시놀로지 DSM에 로그인한 다음 패키지 센터에서 “Download Station”을 검색하고 설치해줍니다.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2. Download Station 화면 > 좌측 하단 설정 버튼 선택

아래와 같은 Download Station 화면이 나타나면 좌측 하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

3. Download Station 설정 > 다운로드 받는 위치, 토렌트 파일 업로드 위치 설정

Download Station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우선 기본 대상 폴더에 다운로드 받을 위치를 설정하고

Torrent/NZB 감시폴더에 .torrent (토렌트) 파일을 받을 위치를 설정해줍니다.

그 다음 자동적으로 다운로드 받게 하기 위해 “감시폴더에서 torrent/NZB 파일을 자동으로 로드합니다.” 와 아래에 있는 항목에 대한 체크 박스를 선택해줍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우측 하단의 “확인”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위의 경우에는

Torrent/NZB 감시 폴더로 설정한 home/Torrent 폴더에 토렌트 파일이 업로드되면

자동적으로 home\Downloads 폴더로 다운로드 되는 방식입니다.


시놀로지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아이폰설정)

이제 시놀로지 설정이 완료되었으니 아이폰 설정을 통해 손쉽게 토렌트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참고로 마그넷을 통한 다운로드는 어렵고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아서 직접 감시폴더에 업로드 해주는 방법입니다. 또한 Ds file앱을 사용하는 예시이므로 DS file앱을 다운로드 해둡니다.

1. 토렌트파일 다운로드 > 좌측 하단 다운로드 아이콘 선택

토렌트파일(.torrent)을 다운로드 받으면 좌측 하단에 파란색 원 모양의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나는데 해당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2. 다운로드 항목 하단 팝업 > 다운로드 받은 토렌트 파일 선택

다운로드 받은 토렌트파일(.torrent) 우측 끝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3. 다운로드 받은 토렌트 파일 상세 화면 > 좌측 하단 공유하기 버튼

다운로드 받은 토렌트파일(.torrent) 상세 화면이 나타나면 좌측 하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4. 공유 대상 “Ds file” 선택

공유 대상을 고르는 화면이 나타나면 DS file 앱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5. DS file앱 실행 > 감시 폴더 이동 > 우측 상단 “선택”

DS file앱이 실행되면 앞서 감시 폴더로 선택한 경로로 이동한 다음 우측 상단의 “선택” 버튼을 누르면 해당 토렌트 파일이 설정한 감시폴더로 이동이 되어 자동 토렌트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참고로 다운로드 받는 파일 위치는 앞서 Download Station에서 설정하였던 기본 대상 폴더가 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시놀로지 DSM 7로 넘어오면서 불편을 느끼게한 아이폰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시놀로지 Download Stations에 대한 릴리즈 노트는 여기 링크에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네트워크 장비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피타임 IPTIME 이름 변경, ssid 네트워크 이름 1분 내로 바꾸기

와이파이 속도 느려졌을 때 : IPTIME 속도 빠르게 최적 채널 탐색 및 1분내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