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이번 포스팅에서는 iOS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국내에서도 최근에는 넷플릭스 netflix를 가입해서 시청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넷플릭스 요금제는 아래와 같은데요, 가장 저렴한 베이직의 경우 HD화질조차 지원하지 않고 가장 저렴한 요금제도 9500원이나 되는지라,

아래와 같이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 (14500원/월)에 가입한 다음, 친구 또는 가족들과 공유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최근에 많이 생긴 듯 합니다.

이 부분은 실은 넷플릭스에서 인지하는 부분인데요, 넷플릭스에서 딱히 막을 생각이 있어 보이지도 않고요~

동시접속 가능 인원이 무려 4명이나 되는지라, 인당 요금이 3625원/월 로 매우 저렴해지기 때문에 생판 모르는 사람과도 계정 공유를 중개해주는 플랫폼도 생겨나고 있는 듯 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문제는 이렇게 아예 전혀 관계 없는 사람과도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해서 사용하는 경우, (그럴 일은 거의 없겠지만) 프로필 선택을 잘못해서 다른 사람의 넷플릭스 프로필, 계정을 훔쳐보는 일이 걱정된다는 것입니다.

내 프로필로 접속해서 내가 보는 영상을 누군가 지켜보지 않을까, 물론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매번 지우는 것도 쉽지 않고 내가 시청하는 영상 트랜드를 없애고 싶지도 않고 말이죠.

참고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서 정리해두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넷플릭스 사용자의 니즈를 알고 있는지,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기능을 통해 PIN 번호를 아는 사람만 내 프로필로 들어가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넷플릭스 neflix 프로필 잠금 설정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갤럭시 등의 스마트폰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모바일 웹페이지가 아니라 모바일앱에서 바로 가능해서 더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하기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넷플릭스 모바일앱을 통해서는 프로필 잠금 설정이 어렵습니다. 사파리나 크롬 등의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해 로그인 한 다음 프로필 잠금 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1. 넷플릭스 모바일 웹페이지 접속하기

우선 구글이나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 접속해서 “넷플릭스”를 입력 한 다음 검색을 하거나 아니면 직접 아래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을 합니다.

https://www.netflix.com/kr/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2. 넷플릭스 로그인하기

넷플릭스 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계정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3. 전체메뉴 열기

넷플릭스 로그인을 완료하면 나타난 첫 페이지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전체메뉴 아이콘 (줄 세개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4. 계정 선택하기

넷플릭스 전체 메뉴에 들어가면 나타나는 여러가지 항목 중에서 가장 위에 있는 “계정” 항목을 눌러줍니다.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5. 프로필&자녀보호 > 본인 프로필 계정 선택

넷플릭스 계정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나타나는 “프로필&자녀보호 설정” 항목을 찾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나타난 프로필 중에서 본인의 프로필을 찾아서 우측 끝에 있는 아래를 향해있는 화살표를 눌러줍니다.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6.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우측 끝에 있는 변경 선택

프로필 관련 화면이 나타나면 다시 스크롤을 내려서 “프로필 잠금” 항목을 찾은 다음 우측에 텍스트로 나타난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7.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을 위한 계정 비밀번호 입력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화면이 나타나면 프로필 잠금 설정을 위해 계정 비밀 번호를 입력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8.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 핀번호 입력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에 대해 안내가 적혀있는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원하는 숫자 4자리로 핀번호 –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프로필 잠금이 설정이 드디어 완료가 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계정 안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에 잠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프로필이 노출되는 것을 어느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삼성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os 의 경우, 웹페이지가 아닌 넷플릭스 앱에서 우측 상단 내 프로필 아이콘 선택한 다음 계정 >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에서 비공개를 바꿀 계정을 선택하고, 프로필 잠금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앞서 설명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은 아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https://itmanual.net/%eb%84%b7%ed%94%8c%eb%a6%ad%ec%8a%a4-%ec%8b%9c%ec%b2%ad%ea%b8%b0%eb%a1%9d-%ec%82%ad%ec%a0%9c-%eb%b0%a9%eb%b2%95-%ec%95%84%ec%9d%b4%ed%8f%b0-%ec%95%84%ec%9d%b4%ed%8c%a8%eb%93%9c/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