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암호저장 안뜨게 하기, edge 비밀번호 삭제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점점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사용이 늘고 있는 웹 브라우저인 엣지 암호저장 윈도우창이 안뜨게 하는 법과 비밀번호 삭제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처음 윈도우10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가 탑재되었을 때는 엣지의 호환성이 매우 떨어져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는데 오히려 요즘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대체하여 엣지(edge)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듯 합니다.

요즘 웹브라우저의 공통적인 불편한 점일 수 있는데요, 엣지 브라우저 또한 불편한 점은 엣지 암호저장, 엣지 자동암호저장을 통한 로그인 입니다.

물론 혼자만 사용하는 개인 컴퓨터 PC라고 하면 불편한 점이 없겠으나 개인 컴퓨터가 아닌 공용 컴퓨터 상에서 특히나 공공장소라고 하면 엣지 비밀번호 저장 메시지 창은 아예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편이 낫습니다.

이번에서는 이런 경우 엣지 암호저장 윈도우창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기존에 저장된 엣지 비밀번호 삭제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엣지 암호저장 화면, Edge 비밀번호 자동저장 끄기 방법

엣지에서 웹페이지에 로그인할 때에는 아래와 같이 엣지 암호저장 윈도우창, “비밀번호 저장”이라고 헤드메시지가 적힌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게 계속 불필요하게 반복해서 나타나게 되면 매우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엣지 암호저장

이러한 엣지 비밀번호 저장 메시지창이 나타나지 않도록 끄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측 상단 더보기 > 설정 선택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 – 더보기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눌러줍니다.

엣지 암호저장

2.  프로필 > “암호” 선택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좌측 리스트 항목 중에서 “프로필” 메뉴를 선택하면 우측에 “프로필” 상세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곳에 나타난 항목 중에서 “암호”를 선택해줍니다.

엣지 암호저장

3.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 토글버튼 끄기

프로필/암호 화면의 상단에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이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 항목 우측 끝에 토클버튼이 보이는데 이게 켜져 있으면 로그인할 때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하라는 제안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끄기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엣지 암호저장

이렇게 설정을 하고 난 다음에는 엣지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재실행해줍니다.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설정이 되었다면 로그인을 할 때 하면 계속 나타났던 엣지 암호저장, 엣지 비밀번호 저장 제안 메시지 창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엣지 브라우저에 비밀번호를 저장할 경우 해당 사이트에 아이디와 암호가 자동완성되어 로그인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는 장점은 있겠으나 공용 컴퓨터에서는 오히려 개인 정보가 노출되는 등의 단점이 될 수 있으므로 공공장소에서는 특히 설정을 꺼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엣지 암호저장 삭제하기, edge 비밀번호 지우기 방법

이번에는 기존에 엣지 브라우저에 저장된 비밀번호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1. 우측 상단 더보기 > 설정 선택

다시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 – 더보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엣지 암호저장

2. 설정 >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선택

설정창이 나타나면 이번에는 프로필이 아니라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엣지 암호저장

3. 검색 데이터 지우기 > “지울 항목 선택” 누르기

우측에 “검색 데이터 지우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우측에 파란색 버튼 “지울 항목 선택”을 선택하여 열어줍니다.

엣지 암호저장

4. 검색 데이터 지우기 > 암호 체크 > 지금 지우기

엣지 검색 데이터 지우기 화면이 나타나면 “암호”를 찾아 체크한 다음 “지금 지우기”를 선택하면 엣지 암호저장 삭제가 가능합니다. 암호 외에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여러 가지 항목들을 찾아 엣지 기록 삭제가 가능합니다.

엣지 암호저장 안뜨게 하기, edge 비밀번호 삭제 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엣지 암호저장 윈도우창이 안나타나게 설정하거나 기존에 엣지에 저장된 비밀번호 삭제가 가능합니다.


혹시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조금 설명이 부족하긴 하지만 아래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페이지 내에 있는 “Microsoft Edge 지원” 페이지에서 추가 정보를 얻거나 문의가 가능할 듯하여 링크를 남겨봅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microsoft-edge/microsoft-edge%EC%97%90%EC%84%9C-%EC%95%94%ED%98%B8-%EC%A0%80%EC%9E%A5-%EB%98%90%EB%8A%94-%EC%9E%8A%EC%96%B4%EB%B2%84%EB%A6%BC-b4beecb0-f2a8-1ca0-f26f-9ec247a3f336


엣지 Edge 브라우저 관련해서 아래와 같이 익스플로러 실행 시 엣지 자동전환 중지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엣지 자동변환 중지 explore 실행시 edge 자동연결 해제 3초만에 설정 방법

https://itmanual.net/%ec%97%a3%ec%a7%80-%ec%9e%90%eb%8f%99%eb%b3%80%ed%99%98-%ec%a4%91%ec%a7%80-explore-%ec%8b%a4%ed%96%89%ec%8b%9c-edge-%ec%9e%90%eb%8f%99%ec%97%b0%ea%b2%b0-%ed%95%b4%ec%a0%9c/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