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 곰플 광고 삭제 5초만에 제거 방법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는 동영상 재생 소프트웨어라고 한다면 곰플, 곰플레이어 또는 곰TV라고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요즘 곰플을 쓰다보면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 가 필요해집니다.

곰플레이어는 무엇보다 기본 코덱이 내장되어 있다는 특징으로 인해 코덱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컴퓨터 초보자들이 동영상을 재생이 무척 편하다는 특징이 있고 기능도 무척 다양한데요, 영상 상하 좌우 반전이나 화면 캡처 기능 뿐 아니라 화면 비율 조절이나 소리 증폭 및 재생 속도 조절 기능 등 영상 재생과 관련된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오랜 기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해서인지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매우 익숙한데요,

문제는 곰플레이어가 언제부터인가 말 그대로 광고가 덕지덕지 붙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시작할 때 엄청나게 광고가 떠서 사양이 조금 낮은 컴퓨터라면 버벅거릴 정도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가 불가능한 건 아닙니다. 곰플에서 완벽한 광고삭제는 어렵지만 곰플레이어를 시작할 때 나타나는 전면 광고 제거는 가능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곰플레이어 처음 실행 시 나오는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은 설정을 통해서 없앨 수 있는 광고는 아래에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 입니다.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 곰플 광고 삭제 5초만에 제거 방법

곰플레이어 클래식 모드 변경하기

곰플레이어 광고를 지우기 이전에 클래식 모드로 보기로 변경해서 곰플 전면 광고 삭제 설정이 가능합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설정을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1.곰플레이어 설정 버튼 선택

F5 키를 누르거나 아래에 빨간색 상자로 표시한 바와 같이 곰플레이어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GOM Player로고 오른쪽에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

2. 곰플레이어 설정 > 기타 선택

해당 화면이 이전과는 좀 다르게 나타나는데요,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를 위해서는 곰플레이어 설정 창에서 예전 버전의 화면 구성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곰플레이어 설정 관련 메뉴 중에 “기타”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

3. 기타 설정모드 > 클래식 모드로 바꾸기

기타 설정 화면에서 좌측 리스트 부분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설정 모드”를 선택하고 우측에 다시 나타난 설정 모드 화면에서 “클래식 모드로 바꾸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

위와 같이 설정모드에서 “클래식 모드로 바꾸기”를 선택하게 되면 곰플레이어가 재실행됩니다. 이제 바뀐 사용자인터페이스(UI)에서 곰플 광고 없애기가 가능합니다.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 – 로고 변경

1. 곰플레이어 설정 버튼 선택

다시 좌측 상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거나 F5키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위에 나타난 화면과 달리예전 버전의 설정 모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

2. 일반 > 로고 > gom.jpg 선택

환경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좌측 리스트 중에 가장 위에 있는 “일반” 항목을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탭 중에서 “로고” 를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로고 이미지 목록”이라고 적힌 리스트 중에 “gom.jpg”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기본이라고 적힌 부분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

3.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 확인

이제 다시 곰플을 실행해서 다시 시작하면 앞서 나타났던 전면 광고가 아래와 같이 사라지고 로고 이미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곰플레이어 광고 없애기를 위해 로고 설정을 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곰플레이어 클래식 모드 보기로 변경한 후 로고 설정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곰플레이어를 실행할 때마다 나오는 광고로 불편함이 있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곰플레이어에 대한 FAQ는 아래 링크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광고제거 등에 대한 상세 안내는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https://www.gomlab.com/faq/?product=GOMPLAYER&language=kr


관련 포스팅으로 아래 링크에서는 카톡 채널 광고 공해를 없애기 위한 카카오톡 채널 삭제, 차단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삭제, 카톡 채널 광고 없애기 차단 2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