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통화중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 (통신3사 kt, 유플러스,skt통화중대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통화중대기 설정 또는 해제 방법에 대해 통신사 kt, lg uplus 유플러스, skt 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 통화중대기 기능은 전화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사람에게 전화가 걸려왔을 때 먼저 통화하던 사람과의 전화를 끊지 않고 대기 시킨 다음에 뒤에 걸러온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전화로 진행하는 업무가 많은 분들에게는 매우 필요한 기능일텐데요

이 기능이 추가적으로 요금이 발생되는 유료 부가서비스라고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SKT, KT, LG유플러스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입니다.

먼저 통화 하던 사람은 통화대기를 걸어둘 수 있고 다른 사람과 통화 연결이 가능해지는 갤럭시 통화중대기 서비스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설정 또는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우선은 갤럭시 전화앱에서 통화중 대기 설정이 가능하고 통신사별로 전화를 걸어서 SKT통화중대기, KT통화중대기, 유플러스통화중대기 설정 또는 해제가 가능한데요, SKT통화중대기 만 설정 방법이 조금 다르지만 KT와 유플러스는 동일합니다.


갤럭시 통화중대기 설정 방법 (갤럭시 전화앱 설정 방법)

우선 갤럭시 기본 전화앱을 통한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 기본 전화앱을 통해 통화중 대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전화앱 > 우측상단 “더보기” 선택

우선 갤럭시 기본 전화앱을 실행시킨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세로 점 세개 더보기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통화중대기

2. 더보기 메뉴 > “설정” 선택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여 팝업 메뉴창이 나타나면 “설정” 기능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통화중대기

3. 통화설정 > “부가서비스” 선택

통화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부가서비스”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통화중대기

4. 부가서비스 > “통화 중 대기” 선택

부가서비스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아래에 있는 항목인 “통화 중 대기”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통화중대기

5. 통화 중 대기 > “켜기” 선택

통화 중 대기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켜기”를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아래에 안내가 나타난 것처럼 “통화 중 대기” 기능은 통화 중 전화가 걸려오면 현재 통화 중인 전화를 잠시 대기시키고 새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능으로 별로 가입이 필요없는 “무료 서비스” 입니다.

아래와 같이 *40+통화 버튼을 눌러서 연결된 다음에 설정이 가능하며,

*400+통화 버튼을 눌러서 연결이 된 다음에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통화중대기

6. “통화 연결” 선택 > 갤럭시 통화중 대기 설정 완료

아래와 같이 하단 팝업 창에서 “통화 연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KT와 LG유플러스의 경우 “*40″으로 전화가 걸리면서 통화중 대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SKT의 경우 “*68″로 전화가 걸립니다.)

갤럭시 통화중대기

KT의 경우 통화중대기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확인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KT통화중대기

갤럭시 통화중대기 해제 방법 (갤럭시 전화앱 설정 방법)

위에서 설명한 것과 반대로 갤럭시 통화중 대기를 해제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이 “통화 중 대기” 화면 에서 “끄기” 버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갤럭시 통화중대기
갤럭시 통화중대기 해제

참고로 KT, LG유플러스의 경우 *400+통화 버튼이며, SKT의 경우 *680+통화 버튼을 누르면 갤럭시 통화중대기가 해제됩니다. (SKT의 경우 “*680″으로 전화가 걸립니다.)

통화중대기가 해제되면 아래와 같은 확인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통화중 대기 해제 – 통화중대기 서비스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SKT통화중대기

직접 KT 통화중대기, 유플러스 통화중대기 설정, 해제 방법

참고로 KT나 LG유플러스의 경우 아래와 같이 전화앱의 설정을 거치지 않고도 직접 전화를 걸어서도 설정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40+통화 버튼으로 연결되어 설정,

*400+통화 버튼으로 연결되어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가령 아래와 같이 전화앱에서 *40 + 통화 버튼을 눌러 KT 통화중대기, 유플러스 통화중대기 설정이 가능하며,

갤럭시 통화중대기

아래와 같이 전화앱에서 *400 + 통화 버튼을 눌러 KT 통화중대기, 유플러스 통화중대기 설정 해제가 가능합니다.

LG통화중대기

직접 SKT 통화중대기 설정, 해제 방법

SKT의 경우 아래와 같이 전화앱의 설정을 거치지 않고도 직접 전화를 걸어서도 설정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KT와 유플러스와는 달리 전화번호가 살짝 달라지는데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68+통화 버튼으로 연결되어 설정,

*680+통화 버튼으로 연결되어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가령 아래와 같이 전화앱에서 *68 + 통화 버튼을 눌러 SKT통화중대기 설정이 가능하며,

SKT통화중대기

아래와 같이 전화앱에서 *680 + 통화 버튼을 눌러 SKT 통화중대기 설정 해제가 가능합니다.

SKT통화중대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 통화중대기 설정, 해제 방법, 통신사3사 별로 KT통화중대기/유플러스통화중대기, SKT통화중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각각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스마트폰을 포함한 삼성전자 제품은 삼성전자서비스 페이지에서 추가 문의사항 또는 FAQ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페이지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삼성 갤럭시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화면분할 분할화면 방법, z플립 멀티윈도우 설정 3가지 방법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패턴 까먹었을때 초기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