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 갤럭시 카메라 무음 3분내 해결 (무음카메라앱 X)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에 대해서 별도 무음 카메라앱 설치 없이 설정 가능한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이전의 구글 안드로이드 11 버전 이하의 갤럭시 등에서는 무음 카메라앱들을 통해 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구글 안드로이드가 11이상 업데이트 되면서 보안 기능이 강화 되어서 인지 앞서 설명한 해당 무음카메라 앱을 이용한 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 방법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무음 카메라앱이 아닌 루팅 없이 카메라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안드로이드 11 버전 이상의 스마트폰에서도 설정 가능한 갤럭시 카메라 무음, 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 갤럭시 카메라 촬영음 끄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 사전 설정 (SetEdit앱)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 갤럭시 카메라 촬영음 끄기 설정이 가능한데요, “SetEdit”라는 앱을 통해 갤럭시 내부 설정을 바꿔주는 방법입니다.

1. 구글플레이 > “SetEdit” 검색 및 실행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시킨 다음 검색창에서 “set edit”를 검색하여 SetEdit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줍니다. (참고로 여기 링크를 통해 구글플레이 SetEdit 앱 페이지 접속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2. SetEdit앱 실행 > “확인” 버튼 선택

SetEdit앱을 실행시키면 최신버전의 앱을 설치했어도 아래와 같이

“이 앱은 Android 이전 버전에 맞게 개발되었기 때문에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확인하거나 개발자에게 문의하세요.”

라는 경고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그냥 무시하고 우측에 있는 “확인”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3. 경고 팝업창 선택,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기

그러면 다시 이렇게 영문으로

“Warning – We do not gurantee that problems caused by the improper use of this utility can be fixed, and we are unable to help you with any such problems. We support only this app, not your device.” 

라는 경고문구가 나타나는데요, 번역하자면

“경고 – 당사는 이 유틸리티를 부적절하게 사용함으로써 발생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며, 이러한 문제에 대해 당신을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기기가 아닌 이 앱만 지원합니다.”

라는 이야기 입니다. 경고 팝업창을 눌러주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4.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 행 선택

​그 다음에 검은 바탕에 하얀 글씨로 알 수 없는 코드들이 나타나는데요,
ABC 순으로 정렬이 되어 있어 순서대로 아래 코드 행을 찾아주면 된다.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

위와 같이 적혀 있는 부분을 찾은 다음 그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5. Edit Value 선택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 라고 적힌

해당 코드 행을 선택해주면 아래와 같은 팝업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하단의 “Edit Value”를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6. 설정값 1에서 0으로 변경

Edit Setting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에 1을 지우고

아이폰 카메라 무음

아래와 같이 숫자 0으로 바꾼 다음 하단의 “Save Changes”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7.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0” 확인

위와 같이 설정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행의 설정값이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0”

즉, “1”에서 “0”으로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은 이 시점에서 아직 갤럭시 스마트폰의 카메라음이 음소거, 무음상태가 된 것은 아닙니다. 이제는 본인의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에서 카메라 셔터음(카메라음)을 강제로 끄기 할 수 있는 기능이 생기게 된 것 입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위와 같이 설정을 완료했다면 이제 갤럭시 카메라음을 끌 수 있는 기능이 생겼으므로 아래와 같이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 변경을 통해 카메라 셔터음 끄기가 가능합니다.

1. 설정 앱 > “소리 및 진동” 선택

​갤럭시 앱에서 아래와 같이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소리 및 진동”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

2. 소리 및 진동 > “진동” 또는 “무음” 선택

​아래와 같이 소리 및 진동 화면에서 소리 모드 부분에서 “진동” 또는 “무음” 모드로 변경하면 갤럭시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 촬영음 끄기가 가능합니다.

​물론 여기서 다시 “소리 모드 – 소리”를 선택하면 카메라 셔터음이 나타납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 원상복귀 및 SetEdit 삭제하면

아래는 나중에 중고판매 등의 목적으로 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 설정을 원상복귀하는 방법입니다.

실은 SetEdit 앱을 삭제해도 갤럭시 카메라 무음, 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 기능은 그대로 남아있으므로 카메라 무음 설정이 계속 됩니다.

그런데 만일 SetEdit 앱을 삭제했다면 최초에 설정을 했던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

이 코드가 사라지는데요, ​나중에 혹시라도 스마트폰을 중고로 팔거나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원상복귀가 가능합니다.

1. SetEdit 재설치, 실행 > “+Add new setting” 선택

SetEdit 앱을 다시 설치한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 Add new setting” 부분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2.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입력 > “Save Changes” 선택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을 틀리지 않게 입력해준 다음 하단에 있는 “Save Changes”를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3. Edit Setting > “1” 입력

Edit Setting 화면에서 “1”로 입력한 다음 “Save Changes”를 선택해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원상복귀가 완료됩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와 같이 SetEdit를 이용해서 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리고 SetEdit를 지운 상황에서도 원상복귀 하는 방법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갤럭시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삼성계정 로그아웃, 삼성계정 탈퇴 삭제 2가지 방법

갤럭시 통화중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 (통신3사 kt, 유플러스,skt통화중대기)

10 thoughts on “갤럭시 카메라 소리끄기, 갤럭시 카메라 무음 3분내 해결 (무음카메라앱 X)”

  1. 무음, 진동으로 해 놓았을 때도 셔터음이 안 들리지만
    시스템 소리를 0으로 내려줘도 카메라 셔터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제 폰은 노트10이고 UI는 4.1이고 안드로이드는 12버전 입니다.

    응답
    • 국내에서는 관련 법규로 카메라 셔터음이 필수로 노출되게 되어 있어서 해외에서 구매한 단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답
    • 갤럭시 기기의 경우 현재 아직 해당 변수값으로 setedit를 통해 카메라 무음 설정이 정상적으로 가능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 기기가 맞는지 또는 설정 변수값을 제대로 설정했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