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 및 앱 추가, 파일추가 (갤럭시 보안폴더 기본 사용법 3분내 완성)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 및 갤럭시 보안폴더 앱 추가, 파일 추가 방법 등 갤럭시 보안폴더의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서 총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컴퓨터에서도 혼자서 사용하거나 보관하고 싶은 파일이 있을 때는 폴더를 따로 하나 만든 다음 프로그램으로 비밀번호를 걸어 보안 폴더를 만들어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갤럭시에서도 이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로 “갤럭시 보안폴더”라는 기능 입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파일 뿐만 아니라 특정 앱 또한 구분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갤럭시 보안 폴더에 액세스하려면 추가 확인 절차 (비밀번호, PIN 또는 지문과 같은 생체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삼성전자 갤럭시가 아닌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구글 포토의 잠금 폴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보안폴더 기능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 방법(보안폴더 만들기)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갤럭시 보안폴더 앱추가 및 파일 추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 (만들기)

그럼 가장 기본적인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 (갤럭시 보안폴더 만들기)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 설정앱 > “생체 인식 및 보안” 선택

우선 기본 설정앱을 실행한 다음, 설정 화면에서 “생체 인식 및 보안”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2. 생체 인식 및 보안 > “보안 폴더” 선택

생체 인식 및 보안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보안 폴더”를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3. 보안 폴더 권한 동의 > 보안 폴더 생성

갤럭시 보안폴더를 만든 적이 없을 경우에는 하단의 “동의”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 및 생성 관련 권한 내용이 나타나면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 갤럭시 보안폴더가 생성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4. 보안 폴더 잠금 방식 설정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

보안 폴더가 만들어지면 우선 잠금 방식 설정을 해야 합니다. 패턴, PIN, 비밀번호 중에 원하는 잠금 방식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안전성은 비밀번호, PIN, 패턴 순으로 높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갤럭시 보안폴더 생성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보안 폴더 아이콘이 만들어집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갤럭시 보안폴더 앱추가 방법 (듀얼카톡 만들기)

갤럭시 보안폴더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쓰는 갤럭시 보안폴더 앱추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시로 카카오톡 듀얼앱을 만드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앱을 두개 운용하기 위해서는 가상번호를 받아야 하는데요, 투넘버서비스를 이용하거나 eSIM을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보안폴더 실행 > “앱 추가” 선택

위의 이미지와 같이 생성된 보안 폴더 앱을 실행 한 다음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2. 보안 폴더에 넣을 앱 검색 및 추가

설치된 앱 리스트가 나타나면 보안 폴더에 이동하려는 앱을 모두 선택 다음 하단에 있는 “추가”를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계정 세개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보안폴더에 카카오톡 앱이 별도로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보안폴더 밖에 있는 앱과 별도로 운용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보안폴더에만 카카오톡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알약과 같은 백신 애플리케이션은 보안폴더 안으로 넣을 수 없습니다. 보안폴더에서 자체적으로 설치해도 권한 문제로 검사나 파일, 메모리 정리를 실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계정 세개

갤럭시 보안폴더 파일 추가 방법

갤럭시 보안폴더에 파일이나 이미지를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보안폴더 실행 > 점 세개 “옵션 더보기” 선택

이번에는 보안 폴더 앱을 실행 한 다음 상단에 있는 “+” 옆에 있는 점 세개 “옵션 더보기”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2. 옵션 더보기 > “파일 추가” 선택

옵션 더보기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파일 추가”를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3. 보안폴더에 추가할 파일 선택

파일 추가 관련 선택 사항이 나타나면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문서 등을 선택하시거나 일반 파일이면 “내 파일”을 선택하여 넣어주기하면 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참고로 갤럭시에서는 보안 폴더와 별개로 녹스 앱을 설치할 수 있으며, 기능상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S8부터는 더 이상 My Knox를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보안 폴더가 메인이 된 상태 입니다.

참고로 삼성전자 서비스 페이지에서 보안폴더 사용법에 대해서 여기링크에서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갤럭시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NFC태그를 지원하는 앱이 없어요 – 갤럭시 NFC 오류 1분 해결

갤럭시 캐시 삭제 2가지 방법(갤럭시 앱캐시, 시스템캐시 삭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