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8가지 이유 및 차단여부 확인 꿀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화를 걸었을 때 가끔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라는 안내 멘트 원인과 차단 여부에 대해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이러한 멘트를 듣게 되면 단순하게 “차단”이라고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로는 다양한 원인이 존재합니다.

상대방과 중요한 전화통화를 해야하는데 안내멘트로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라는 멘트를 듣게 되면 매우 당황하게 됩니다. 순간 본인을 차단한건지 생각이 드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실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실은 똑같이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라는 멘트를 듣더라도 수신 연결음이 얼마나 오래 울렸는지 여부에 따라서도 상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통화연결음이 얼마나 가는지에 따른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안내 멘트 원인과 차단 여부 확인을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원인 –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

사실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라는 안내 멘트를 받게 되더라도 해당 멘트가 차단 설정이 아닐 경우 확률이 높습니다.

보통 아래와 같이 통화연결음이 얼마나 걸렸으냐에 따라 고의로 통화를 거절했는지 아니면 통화중이거나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인지 구분이 가능합니다.

물론 아래는 확률적으로 정리해본 것으로 100% 정확한 내용은 아닙니다.

통화 연결음이 15초 이상 울리고 안내멘트로 넘어갈 경우

통화 연결음이 15초 이상 울리고 안내멘트로 넘어가면 상대방의 의지가 아닌 이유로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일 확률이 높습니다.

1. 상대방이 통화중임

연결음이 15초 이상 울리고 안내멘트로 넘어간다면 상대방이 통화중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통화중 착신 전화를 설정해두지 않으면 안내멘트로 넘어가게 되며 이 때 부재중 알림 신청이 안되어 있을 경우 상대방도 전화 여부에 대해 알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베터리가 방전됨

실은 상대방이 통화중인 확률보다는 낮지만 상대방 휴대폰의 베터리가 다 떨어져서 그대로 전원이 꺼진 경우에도 안내멘트로 넘어가게 됩니다. 위 경우처럼 15초 이상 연결음이 가고 넘어갑니다.

3. 수신이 잘 안되는 곳에 상대방이 있음 // 비행기 모드의 경우

상대방이 수신 강도가 좋지 않은 장소에 있을 경우에도 이러한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이때는 안내멘트가 다소 끊겨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와 비슷한 상황인 비행기 모드의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비행기를 타고 비행기모드 변경, 전원 끄기를 깜빡해서 연결이 되다가 도중에 끊기게 되면 경우에 따라 통화연결음만 무한정 나타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물론 통화 연결음이 15초 이상 울리더라도 예외적으로 아래의 경우에는 상대방의 의지로 전화를 안받을 수도 있습니다.

1. 전화가 걸려오는 중에 배터리를 빼버린 경우

전화를 걸고 있는데 상대방이 전화 오는 것을 확인하고 베터리를 빼서 전원을 꺼버릴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15초 이상 상당히 통화 연결음이 울린 다음 안내멘트로 넘어갑니다.

2. 상대방이 전화를 거절한 경우

전화를 걸었을 때 상대방이 그걸 보자마자 상대방이 거절을 한다면 안내멘트로 넘어가게 됩니다. 다만 상대방이 얼마나 빨리 거절 버튼을 눌렀느냐에 따라서 연결음이 가는 시간이 달라집니다.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차단 또는 방해금지 설정일 경우

보통 높은 확률로 통화 연결음이 거의 나타나지 않고 안내멘트로 넘어갈 경우 일부러 전화를 받지 않거나 차단 설정이 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보통 아래와 같이 설정한 경우 입니다.

1.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일 경우

아이폰의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이 방해금지 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대방이 업무나 수업 등 여러가지 이유로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해둔 경우 연결음이 가지도 않고 바로 안내 멘트가 나타납니다.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2. 전원을 눌러 꺼버린 경우

휴대폰의 전원을 눌러 꺼두었을 경우에도 2초 가량만 연결음이 유지되고 안내멘트로 넘어갑니다. 시험중이거나 수면 중에 전원을 끄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3.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경우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경우에도 안내멘트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경우 약 2초 가량 연결음이 유지되고 넘어가게 됩니다. 보통 차단은 아래와 같이 기기 자체적으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연락처 편집” > “정보” 선택)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이 발신자 차단” 설정을 통해 가능)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상대방이 차단을 했는지 여부 확인 방법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했는지 여부는 다른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는 꼭 다른 번호가 아니더라도 본인의 휴대폰을 통해 손쉽게 확인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23#상대번호

를 이용해서 전화를 하면 발신제한으로 전화가 가고 상대방에게 “발신번호제한”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통화연결음이 얼마나 가는지에 따른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안내 멘트 원인과 차단 여부 확인을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발신번호 표시제한 서비스는 각 통신사에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통신사 관련 서비스 등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통신 3개사 아이폰 투넘버(듀얼넘버) / 갤럭시 투넘버 서비스 및 설정 방법 총정리

아이폰 통화중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 (통신3사 kt, 유플러스,skt통화중대기)

Leave a Comment